외식 메뉴를 고를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메뉴는 단연 갈비이다. 특히 돼지갈비는 누구에게나 입맛에 잘 맞고 무난하면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하지만 갈비 메뉴 말고도 여러 가지 먹거리들이 외식 메뉴로 등장하면서 갈비의 인기도 주춤거리는 듯했는데, 근래에 들어와서는 다시 그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 경기 불황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실속 있는 소비를 하게 되면서 착한 가격으로 맛있고 푸짐한 식사를 하고자 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기계를 고를 때 가격에 비해서 성능이 좋다는 뜻으로 쓰이던 가성비가 이제는 음식점 메뉴에도 쓰이면서 맛있고 푸짐하면서 착한 가격의 가성비가 좋은 음식 메뉴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게 되었다.
맛과 음식하면 빠질 수 없는 지역은 전라도인데, 여기서도 전북 정읍에 있는 배비장은 돼지갈비와 갈비탕으로 유명한 맛집이다. 흔히 전라도에는 맛집 여행을 간다는 표현을 쓰는데 그만큼 전라도는 맛과 음식으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맛집을 찾아다니는 사람들에게 빠트릴 수 없는 곳이다. 배비장은 배비장만의 맛과 푸짐한 식사로 등산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인기를 얻으면서 한번 가면 또 찾게 되는 전북의 맛집으로 알려졌다.
배비장만의 특별한 맛을 위한 갈비 소스 개발
배비장의 배성호 대표는 음식점을 운영하는 삼촌의 영향을 받아서 음식점을 해보기로 한 후 평소 좋아했던 희곡의 이름을 따서 배비장이라는 이름으로 음식점을 시작했다. 배성호 대표는 배비장이 애정을 품고 있는 삼촌과 희곡 이름이 연결되어 있어서 더욱 남다른 애정을 쏟았다. 배성호 대표는 배비장의 메뉴를 연구하면서 배비장만의 특별한 맛을 내기 위해 소스를 직접 개발하였다. 이 비법 소스로 인해 배비장의 메뉴들이 손님들에게 더욱 인기를 얻게 되었다. 배비장의 주재료로 쓰이는 갈비는 살에 뼈의 풍미가 우러나서 단맛을 내고, 지방은 적으면서 근육이 많으므로 육질과 풍미가 뛰어난 부위인데, 배성호 대표는 이런 갈비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도록 비법 소스를 사용해 갈비를 최상의 맛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그래서 배비장의 메뉴 중에서도 갈비 전골과 양념 갈비는 차별화된 맛으로 가장 인기가 많다. 배비장의 갈비는 특히 육질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가미되어 있어서 가족 외식 메뉴로 많이 찾는다고 한다.
합리적인 손님들의 마음과 입맛을 만족하게 하다
고깃집에 가면 누구든지 한 명쯤은 소매 걷고 나서서 고기 굽는 역할을 맡아주어야 한다. 하지만 배비장은 갈비를 비법 소스로 양념해서 초벌구이로 나오기 때문에 고기 굽는 수고와 오랜 기다림 없이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다. 배비장 근방에는 내장산이 있는데 이로 인해 등산객들이 배비장을 자주 찾는다. 배비장이 유명해 지게 된 것도 등산객들의 입소문을 탄 점이 크다. 등산하고 나면 맛있고 푸짐한 음식을 찾게 되는데 배비장이 이러한 등산객들의 마음과 입맛을 만족하게 했기 때문이다. 배비장의 대중적인 메뉴, 착한 가격, 푸짐한 양, 정성이 들어간 맛은 배비장에서 합리적인 외식을 원하는 손님들에게 만족을 주기에 충분하다. 맛있는 갈비와 갈비탕 뿐 아니라 아리울포크, 삼겹살 및 한국양토양록농협에서 인증한 양토고기 등 다양한 메뉴와 정성어린 요리 및 따뜻한 인심으로 배성호 대표와 배비장이 성실하게 전하는 맛과 멋과 흥. 지금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지만 배비장이 현재를 넘어, 가게 한 켠에 적힌 싯구처럼 낭만과 건강한 맛을 찾아가는 많은 이들에게 큰 즐거움이 되는 맛집이 될 것이라 믿는다.
예약 및 문의 : 063-532-4934, 정읍시 충정로 129(상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