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은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인터넷강국이다. 인터넷의 보편화 더 나아가 스마트폰의 보급은 현대인의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었지만 이에 따른 시력 저하 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가장 근시 비중이 높은 나라다. 이에 시력교정수술을 해마다 약 20만 명 가까이 받고 있는 실정. 하지만 모든 사람이 라식, 라섹 수술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전체 환자의 약 20% 가량은 수술이 불가능한 눈을 지니고 있어 대안 수술의 능력을 갖춘 병원의 필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숙련된 의사가 원칙에 맞게 검증된 장비로 꼼꼼하게 시술하여 평생 책임 진료를 실시하고 있는 JK서울안과(원장 강신욱․조형석)가 주목받고 있다. 광교중앙로 상현역 2번출구에 위치한 JK서울안과는 신생병원임에도 벌써부터 탁월한 실력과 쾌적한 진료환경을 인정받으며 경기 남부를 대표하는 안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JK서울안과를 운영하는 강신욱․조형석 원장은 모두 화려한 이력 속에 깊은 내공까지 겸비한 자타공인 국내를 대표하는 명의다. 강신욱 원장은 서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여 삼성서울병원에서 전국수석으로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였고, 안과 전문서적 『시력교정수술 라섹편』을 집필하였다. 조형석 원장은 가톨릭의과대학 의학과를 졸업하였고 서울성모안과병원 시력교정 센터장을 지내며 대내외적으로 명성을 쌓은 바 있다. 이 두 명의는 레이저시력교정수술을 17년간 2만례 이상, 백내장 및 노안수술을 약 5천례 이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고, 더욱 밝고 환한 세상으로 인도하기 위하여 시력교정전문병원 JK서울안과를 개원하였다.
최신장비와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병원 “우리 병원은 시력교정전문병원입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노안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병원입니다. 현재 노안전문병원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JK서울안과는 노안전문병원으로 나아가기 위해 연구도 착실히 임하며 공부의 끈을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여 저희는 노안을 전문으로 하는 시력교정병원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환자분들이 수술을 할 때 보다 퀄리티를 갖춘 곳에서 진료 받도록 하기 위함이죠. 이에 많은 환자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부단히 정진하고 노력하여 자리를 잡아가도록 하겠습니다.” JK서울안과는 노안수술을 비롯해 라섹/라식, 백내장수술, 안내렌즈삽입술, 드림렌즈 등을 100평 규모의 쾌적한 환경에서 서울대, 가톨릭의대 출신 원장이 진료를 하며 두터운 신뢰를 확보하고 있다. JK서울안과는 iDesign 적용에 최적화된 2016년 최신 소프트웨어를 채택하고 있는 레이저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등 대학병원 수준의 검안장비와 함께 강신욱․조형석 원장의 숙련되면서 양심적인 진료로 수술관련 무사고 경력을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수술 후 평균 시력 1.35를 자랑하며 올바른 시력교정수술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부작용이 없는 수술은 없다 부작용이 없는 수술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 부작용이 없는 수술은 결코 없다는 뜻이다. 다만 부작용의 빈도가 받아들일 만하고 충분히 수술의 가치가 있기 때문에 수술을 하는 것이다. 더욱이 JK서울안과의 레이저시력교정수술은 현재 행해지는 어떤 외과수술보다도 검증이 되어 있다. “의료기술에 있어서 ‘검증되었다’는 것과 ‘부작용이 없다’는 것은 그 의미가 확연히 다릅니다. 부작용이 없는 수술은 없습니다. 어떤 시술이 검증되었다는 것의 의미는 시술과 관련해서 어떤 종류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며 이를 어떻게 하면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지가 밝혀져 있다는 의미입니다. 레이저시력교정수술이 한편에선 ‘기적과 같은 마술’로 포장되기도 하고 부작용이 매스컴을 타고나면 ‘꺼림칙한 수술’의 누명을 쓰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실이 굉장히 안타깝습니다.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레이저시력교정수술은 기적도 아닐뿐더러 불안한 수술도 아니라는 점입니다.” 실제로 부작용의 범위는 각종 매체에서 소개한 것보다도 훨씬 다양하고 그 종류도 많다. 하지만 이중 진정으로 시력을 위협할 수 있는 심각한 부작용의 경우는 숙련된 의사가 원칙에 맞게 검증된 장비로 꼼꼼하게 시술한다면 발생할 가능성이 사실상 제로에 수렴한다. 더불어 숙련된 손뿐만 아니라 냉철한 판단력 그리고 책임 진료를 할 수 있는 능력과 양심을 가진 의료진을 만나 믿고 맡기는 것도 부작용의 가능성을 떨어뜨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강신욱․조형석 원장은 강조하였다.
질병치료는 물론 삶의 불편함 개선에도 최선 “의사로서 환자가 만족하실 때 가장 행복함을 느낍니다. 의사가 환자분들에게 드릴 수 있는 게 두 가지입니다. 환자의 건강을 위해 치료를 해야 하며, 삶의 불편함을 초래하는 것을 개선시켜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즉 질병을 치료하는 것 못지않게 불편을 개선시키는 것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레이저교정수술이나 노안은 결코 병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를 개선함으로써 삶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습니다. 현대인은 질병뿐만 아니라 삶의 퀄리티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은 만큼 이러한 면에도 많은 신경과 정성을 쏟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저시력교정수술과 노안수술은 기본적으로 환자들의 기대치가 높은 수술이다. 삶의 질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그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특별한 노하우가 요구된다. JK서울안과는 그러한 노하우를 갖추고 제대로 된 시력교정수술전문병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오늘도 분주히 움직이고 있었다. JK서울안과 강신욱․조형석 원장의 책임 진료 속에서 환자의 눈에 비치는 세상도 그만큼 밝아지고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