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러브호텔이 변신하고 있다. 일본은 급증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를 맞추고자 다름 아닌 러브호텔을 활용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중소호텔여관협동조합 집계에 따르면 전국에 약 1만 개가 넘는 러브호텔의 평일 평균 가동률은 약 40%에 그치고 있다. 러브호텔이 문어발식으로 급격하게 늘어난 탓. 이에 러브호텔에서 가족호텔로 업종 전환을 꾀하는 움직임이 있는데 정부차원에서 이를 지원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처럼 아이들을 동반한 일반 가족이나 여행객이 이용할 수 있는 가족호텔에 대한 필요성은 러브호텔의 존재 이유 이상으로 대두되고 있고, 이러한 실정은 국내 또한 마찬가지다. 언젠가부터 우리나라를 잠식해버린 러브호텔의 존재로 되려 가족단위로 국내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편안하게 묵을 수 있는 곳이 줄어든 이 상황에서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회장 권병국, www.cherevillehotel.com)는 서울 근교 아름다운 양평에서 온가족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온천 및 힐링 공간을 선사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는 경기도 양평균 개군면 공세리에 위치해있어 천혜의 자연경관과 접근성을 겸비한 가족호텔로 각광받고 있다.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는 ‘온천과 가족호텔의 만남’으로 진정한 휴식이 필요한 각박한 현대인에게 최고의 힐링 코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 권병국 회장은 쉐르빌파라다이스연수원도 운영하고 있다.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 바로 옆에 위치한 쉐르빌파라다이스연수원은 기업전문연수원으로 인위적인 것을 거부하고 환경 친화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연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이에 주로 평일에는 연수원, 주말에는 호텔 이용객들로, 또한 여름에는 수영장, 겨울에는 온천에 대한 수요가 많아 주중과 주말을 막론하고 사계절 내내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는 다양한 층위의 이용객들로 연중 북적이고 있다.
가족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가족호텔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는 다양한 객실과 콘도, 가족탕, 노천탕을 비롯해서 세미나실과 유황온천 등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각각의 객실은 특실과 한실, 일반실 등 다양한 타입으로 이뤄져 있으며 양평의 수려한 자연경관 속 주변관광지와 유적지 등이 인접해 있는 고품격 호텔입니다.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는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 모두 책임감을 가지고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는 지하1층부터 5층으로 이뤄져있으며, 지하1층에는 온천사우나, 1층은 카페테리아, 에메랄드홀, 2층 다이아몬드홀, 와인바, 3층부터 5층까지는 객실로 구성되어 있다. 이처럼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에서는 사우나 시설과 모래찜질, 노천탕, 태닝존, 안마탕 등 다양한 시설이 완비되어 있고, 실내 연회장, 바비큐장, 한식당, 노천카페, 소나무 산책로, 조각공원 등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진정한 여가를 보내기위한 가족단위 여행객의 안식처로 인정받고 있다. 오늘날 대한민국은 IMF 못지않은 경기불황에 직면해있다. 이에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는 훌륭한 시설과 서비스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중저가 전략’을 택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가공간으로 거듭났다.
천연 유황수 온천과 기업연수의 메카!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는 상호에서도 드러나듯 온천이라는 확실한 특색을 갖추고 있다. 심지어 이제는 온천이 이곳에 방문해야할 이유로까지 번지고 있는 상황. 그 이유는 바로 프리미엄이란 수식어를 붙여도 전혀 아깝지 않은 ‘천연 유황수’에 있었다.
“우리 가족호텔은 하루묵기에 더없이 안성맞춤입니다. 일반적으로 큰 호텔에 가면 방에서 혹은 식당이나 카페에서 이야기하며 시간을 보낼 수밖에 없을 정도로 콘텐츠가 단조롭지만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는 다릅니다. 이곳에서는 자연친화적인 드넓은 정원에서 마음껏 산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몸에 좋은 천연 유황수로 온천을 하며 세월의 무게를 잠시나마 덜어낼 수 있습니다. 이에 특히 지금과 같은 겨울철에는 온천을 즐기기 위해 각 지역에서 많이 방문해주시곤 합니다.”
천연 유황수는 인체에 무해할 뿐만 아니라 각종 궤양 및 염증, 신경통, 당뇨병, 혈액 순환 등을 개선하는데 특효가 있기로 유명한 귀한 물이다. 이러한 효험이 있는 천연 유황수로 온천을 즐기며 건강까지 되찾을 수 있어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에 방문하는 행렬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이용객들은 ‘한 번 묵으면 잠드는 시간이 아까울 정도로 온천과 주변 풍광이 좋고 아름답다’고 밝혔을 정도다. 온천만을 위해 오는 관광객도 많고 거기에 와서 호텔에 반해서 단골이 되는 경우도 부지기수이다. 호텔 객실 내부 피톤치드 욕조나 온천수, 고급스러운 온천용 샤워폼 등 세심하게 신경 쓴 흔적이 곳곳에 보이며 권 회장은 직접 캐주얼한 차림으로 호텔에서 객실 청소 여부나 예약 등을 직접 체크하고 발로 뛸 정도로 솔선수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 권병국 회장은 쉐르빌파라다이스연수원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특히 별관 방갈로식 가족탕, 연수동미가연한식당, 조각산책로 등의 호텔 특별 시설과 기업 및 단체의 ATV 바이크와 래프팅, 서바이벌게임, 기업체육대회, 오리엔테이션, 바비큐까지 가능 해 개인과 단체의 관심과 발길이 지속되고 있다.
쉐르빌파라다이스연수원은 숙박과 동시에 교육시설, 식사 및 연회,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까지 연수객들의 애사심과 협동심을 증진할 수 있는 콘텐츠들로 연수를 진행할 수 있어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불문한 다양한 업체의 No.1 기업연수 장소로 확실히 자리매김하였다.
갤러리를 방불케 하는 고급 미술 작품들과 곳곳의 설치미술 및 다양한 볼거리와 역시 고급스러운 외관 및 개군 한우를 맛볼 수 있는 한식당, 레스토랑, 카페 등 권 회장과 쉐르빌의 임직원들이 늘 최선을 다해 최고를 선보이려 노력하는 흔적들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관광도시 양평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사업하는 사람들이 현재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차원에서 보호막을 쳐줘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럼으로써 좋은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제도적인 뒷받침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의심의 여지없이 양평은 접근성, 자연경관 등을 두루 갖춘 훌륭한 도시 자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이점을 살리지 못하고 있는 점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러브호텔도 물론 필요하겠지만, 그전에 먼저 누구나 와서 즐길 수 있는 호텔이 있는 양평으로 변화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정부는 테마가 있는 가족호텔을 허가해야할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양평이 진정한 관광도시로 거듭나기를 소망합니다.”
이러한 지역에 대한 투철한 애정 어린 시선과 함께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 권병국 회장은 사회활동에도 부단히 힘을 쓰고 있다. 현재 그는 경기도가맹경기단체회장단협의회를 비롯해 경기도사격연맹과 경기도체육회 등에서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곳곳에 따뜻한 손길로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삭막해진 세상에 다시금 희망의 불씨를 지피고 있다. 이처럼 권병국 회장은 러브호텔만이 난무한 이 시대에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하여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선도하며 쉐르빌온천호텔&리조트를 지역사회의 명소로 만들어가고 있었다. 늘 훌륭한 리더십과 솔선수범의 자세로 멋진 경영 및 운영을 하고 있는 권 회장과 아름다운 쉐르빌이 이끌어 나갈 아름다운 양평과 한국관광의 미래가 무척이나 기대된다.
(쉐르빌 예약 문의: 031-774-4101,
www.cherevillehotel.com,www.cherevilletrai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