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유기농마루는 건강식품 전문쇼핑몰로 유기농에 정성을 더하여 고객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자연을 품고 행복을 담다’를 슬로건으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유기농마루 김상범 대표는 이렇듯 항상 정직한 마음가짐으로 앞서 나가는 건강한 유기농 선구자로 각광받고 있다. 일전에 그는 전라북도에서 농사를 지었는데, 유통업체는 제품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물론 어떻게 지어지고 만들어서 가공이 되는지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지만 단순 가격만 보고 접근하는 판매법에 대해 안타까움을 지니고 있었다. 이에 김상범 대표는 자신이 직접 마케팅을 하여 이곳의 선순환을 유도하고자 유기농마루를 설립하게 되었다. 유기농마루는 현재 유기농, 무농약 제품 위주로 가공하고 있으며, 계약 재배를 통해 더 큰 신뢰를 쌓고, 친환경 농사가 어려운 것들은 국내산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재배가 되지 않는 마키베리와 같은 제품은 해외에서 가장 유명한 국가에서 공수를 해오며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입 안의 안심구역’을 만들어나가고 있었다.
믿을 수 있는 계약재배로 타 업체와 차별화 “저희는 계약재배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다른 식품회사들은 재배하는 현장 확인을 대부분 MD분들이 하는데, 유기농마루는 모든 재배현장과 제품을 제가 직접 가서 확인합니다. 물론 MD분들도 지식이 풍부하겠지만 실제로 농사를 지어본 MD분을은 많지 않습니다. 이에 반해 저는 직접 농사를 지은 것은 물론 농산물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에 땅이나 기후 그 주변 환경 등 여기가 농사를 짓기에 적합한지 아닌지 몸이 먼저 반응을 합니다. 이렇듯 눈으로 직접 보아야 제가 안심이 되고 이를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유기농마루 김상범 대표는 계약재배를 진행하고 있다. 타 업체에서 일삼는 무르거나 상처 난 상품적 가치가 없는 것을 사다가 가공하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그는 이를 막기 위해 계약재배를 고집한다고. 올해 판매수치에 대한 계획을 세워 그 정도 물량만을 계약 맺어 재배하는 시스템을 이어가고 있다. 그리하여 유기농마루의 제품들은 대부분 청정지역에서 재배를 하고 있고, 그 땅에서 튼실하고 상품적 가치가 뛰어난 농산물만을 가공하기 때문에 우수한 경쟁력과 차별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총 120여 가지 제품 판매… 겨울철엔 도라지배즙 추천 유기농마루가 보유한 싱싱하고 건강한 친환경 제품은 수십 가지가 넘는다. 총 120가지가 넘는 제품을 유기농에 목말라 있는 전국의 수많은 소비자들에게 전하는 전달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는 유기농마루는 향후 20여개에 달하는 신제품도 론칭 예정에 있다. “요즘 날씨가 굉장히 추운데, 이러한 엄동설한에는 아무래도 기관지나, 면역력 등이 중요합니다. 이에 유기농마루는 겨울 추천 식품으로 도라지배즙을 권합니다. 도라지에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에 도움이 많이 될 뿐 아니라, 유기농마루의 도라지배즙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도라지 함량이 20%가 넘습니다. 그것도 무농약 도라지만 엄선하였고요. 여기에 무농약 수세미도 들어가 기침, 천식에도 특효가 있습니다. 이코노미뷰 독자 및 많은 고객 분들이 도라지배즙으로 막바지 겨울추위를 지혜롭게 극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듯 유기농마루는 순수하고 건강한 정기를 먹고 자란 친환경 도라지제품을 비롯해 물 한방울 섞지 않고 순수 무농약 포도를 직접 짠 순수포도즙, A급 참나무의 영양분을 머금은 무농약 천마로 만든 천마즙, 우리나라 최후의 오지에서 자란 유기농 여주제품, 생태보존지역에서 깨끗하게 자란 유기농 양배추제품, 청풍호의 건강하고 힘찬 잉어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황기잉어곰 등을 고객에게 전하며 친환경제품에 대한 해묵은 갈증을 해소시키고 있다. 깔끔한 사무실과 제품 창고, 제작실 및 직접 스튜디오를 꾸며 찍고 디자인 하는 제품 사진들 까지 무엇하나 부족함 없이 최선으로 최고의 모습을 보이는 유기농 마루와 김 대표. 젊은 감각으로 업계 최고의 면모를 보이기도 하는데 향후 그 광폭 행보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향후 수출준비에도 박차가하겠다 “저희가 판매하는 제품들은 대기업에도 쉽게 다룰 수 없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그 친환경 제품군을 판매하는 업체 중에 선봉장이 되어 우리나라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하게 다지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 이런 우수한 제품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수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유기농마루 김상범 대표는 현재 호주를 비롯한 대만 등에 수출을 위한 모든 조율을 마친 상태다. 또한 사드 문제로 얼어붙은 중국과도 이야기가 원활하게 진행 중이라고 하니 중국대륙에도 진출하여 한류열풍에 동참하는 유기농마루의 모습도 머지않아 볼 수 있을 듯하다. 농부의 땀이 짙게 스며있는 유기농마루의 친환경 제품을 고객들이 알아주고 애정을 보내줄 때 이루 말할 수 없는 뿌듯함을 느낀다는 김상범 대표. 친환경 제품만을 전하려는 그의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에 불어 닥칠 ‘유기농마루’ 열풍을 기대해본다. 김 대표와 유기농마루의 앞날에 건강하고 햇살 가득한 세계적이고도 밝은 미래가 늘 함께 할 것이라 믿는다. (유기농마루 제품 주문 및 문의: 1588-4057, www.organicmaru.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