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 없는 가격에 뛰어난 맛과 영양을 지닌 돼지고기는 대중적인 음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멧돼지를 가축으로 기르면서 식용하게 된 돼지는 크게 흰 돼지와 흑돼지로 구분되는데 흰 돼지는 비계가 두껍고 크기가 큰 것에 비해 흑돼지는 흰 돼지만큼 크지 않지만 살이 단단해서 맛이 더 좋다. 돼지고기에는 단백질의 함량이 많고 비타민 B1의 함량이 많은 반면 충분히 익혀서 먹는 것이 주의되기도 한다. 그리고 소고기보다 지방이 많은 돼지고기는 열량이 높아서 여러 가지 요리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흑돼지는 지방 연소점이 낮고, 흰 돼지보다 단단한 살과 뛰어난 맛으로 사람들에게 더욱 선호되는 편이다. 흔히 흑돼지 하면 제주 흑돼지를 떠올리지만, 지리산 흑돼지의 맛이 아주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지리산은 고지가 높아서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매우 심하므로 흑돼지의 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육질이 더 쫄깃해지기 때문이다.
충남에서 20년간 식당을 경영한 지산푸드 조명진 대표는 전국 곳곳을 직접 발로 뛰며 땀흘려 찾아다닌 결과 지리산 흑돼지의 좋은 맛과 영양을 일찍이 발견하게 됐다. 지리산에 직접 방문을 해서 질 좋은 흑돼지를 공급받아 충남 천안의 인기 맛집인 흑돼지 전문점 지산흑돈을 운영해 왔다. 지산흑돈은 지리산의 농가에서 질 좋은 사료를 먹이며 흑돼지를 키우는 농부와 직접 계약을 맺어서 사육해 엄선된 흑돼지만을 고집하고 있다. 지산흑돈은 천안의 맛집으로 떠오르기까지 질 좋은 지리산 흑돼지와 함께 곁들이면 맛이 배가 되는 갈치속젓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왔다. 지산흑돈의 조명진 대표는 최고의 맛뿐만이 아니라 최상의 서비스로 누구에게 대접해도 만족할 수 있도록 뛰어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에 가장 큰 투자를 해왔다고 전했다. 돼지고기 중에서도 맛이 뛰어난 흑돼지. 그중에서도 육질이 가장 쫄깃한 지리산 흑돼지를 공수해서 고객에게 가장 품질 좋고 맛 좋은 음식을 선보이려고 조명진 대표는 직접 발로 뛰었다. 지산흑돈은 지리산에서 엄선된 흑돼지와 갈치젓갈이 유명한 충남 대천에서 산지 직송한 식재료를 쓰고 있다. “흑돼지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을 운영하기 위해서 지리산, 제주도를 포함해 여러 곳을 다녀봤는데 지리산이 특히 고지가 높아서 일교차가 심해 돼지 근육의 수축과 이완으로 고기가 더 쫄깃하다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최고의 맛을 위해 최상의 식재료인 지리산 흑돼지를 고집하게 된 것입니다.” 조명진 대표는 지산흑돈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좋은 맛과 영양을 제공하기 위해 십여 가지가 넘는 정갈한 기본 반찬과 다채로운 건강 쌈채와 함께 지리산 명품 흑돼지를 참숯 직화구이로 드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한다. 지산흑돈에서 숯불 향이 퍼진 질 좋은 지리산 흑돼지와 각종 쌈, 음식을 경험한 고객들은 고기 맛과 음식 맛에 감탄하고 친절한 서비스에 다시 감동을 하며 주변 지인들과의 모임 장소로 적극 추천하기도 한다. 김치찌개 역시 놀랍고 정갈한 깔끔함으로 단일 아이템 창업이 가능 할 만큼 깊고 오랜 노하우를 가진 조명진 대표이다. 깔끔하고 멋진 인테리어 역시 조명진 대표의 손길이 직접 닿아있어 맛에 멋을 더하고 있다.
지리산 흑돼지 직화구이, 갈치속젓, 수제 냉면의 조화 지산흑돈만의 맛을 최고로 즐기기 위해서 실석쇠에 올려 끓인 갈치속젓에 두툼한 생구이를 찍어 먹으면 제맛을 느낄 수 있다. 지산흑돈의 맛 좋은 흑돼지를 갈치속젓이 받쳐주면서 별미의 역할을 톡톡히 한다. 그리고 지산흑돈에서 개발한 수제 냉면과 흑돼지 직화구이를 함께 먹으면 최상의 선육후면을 즐길 수 있다. 지산흑돈의 수제 냉면은 오랜 시간 숙성되어서 깊은 감칠맛을 내는 육수와 장인의 마음으로 직접 반죽해서 뽑아낸 면으로 만들어진 맛있는 냉면이다. 지산흑돈의 조명진 대표는 갈비와 목살을 냉면과 함께 곁들이는 것이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추천하였다. 또한 봄을 맞이해서 몸에 좋은 봄동, 냉이, 달래와 같은 봄철 계절 재료를 밑반찬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산흑돈은 흑돈 오겹살, 흑돈 목살, 돼지 양념갈비(갈비+목살) 뿐만이 아니라 점심 특선 메뉴인 제육볶음 쌈밥정식, 김치찌개 정식, 된장찌개 정식, 냉면이 고객의 큰 사랑을 받으면서 점심시간에도 손님들로 자리가 가득 찰 정도이다.
고객 사랑에 감사하며 맛과 멋으로 시대에 일조할 것 조명진 대표는 식당 경영을 20년간 해오면서 고객의 칭찬은 시간이 지나도 잊히지 않고 매 순간 힘을 불어넣어 준다고 전했다. “지산흑돈을 방문한 고객분들이 정말 맛있게 먹었다. 이 집 최고다. 제주흑돈보다 더 맛있다. 서울에 있으면 대박 날 것이다. 하며 칭찬해 주실 때 매우 감사하며 기분이 좋습니다. 손님 중에 자주 방문하시며 다른 손님도 모셔 오시고, 제주도 여행 갈 때마다 매번 방문하는 흑돈 맛집이 있는데 그 집보다도 맛있다고 인정해 주실 때는 보람을 아주 많이 느낍니다.” 반면 시기적으로 자영업이 어려워지고, 청년실업난이 고조된 때인 만큼 조명진 대표는 그동안 쌓아온 창업 노하우를 많은 이들에게 전수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도 창업 박람회를 많이 다녀봤는데 주로 사람들이 대형 브랜드를 많이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창업 실패 확률이 높은 편인 만큼 창업할 때 정확하고 바른 도움을 누구한테 받는지가 관건입니다. 대형 브랜드를 쫓기보다는 전문적으로 창업 지원을 해주는 동반자를 만나야 합니다. 제 꿈이 바로 맞춤 창업을 돕는 것입니다. 저만의 노하우로 창업을 도우며 동반성장을 통해 지산흑돈의 꿈을 확장해 나가고 싶습니다.” 20년간의 외식업 경험으로 모든 분야의 외식업, 식당 창업 조언이 가능하며 진실된 마음으로 많은 분들을 돕고 싶고 청년 실업 해소에도 기여를 하고 싶다는 조명진 대표!! 천안 토박이로 유관순 열사의 고향인 천안에서 3.1절 관련 천안시 행사에도 열심히 지원 하는 등 사회 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그의 진정성과 진실한 마음은 어느 분야에서나 빛이 나고 있었다. 지산푸드 조명진 대표는 끝으로 앞으로도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그 노하우를 전수하며 맛있고 즐겁고 좋은 식당을 이어나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지산푸드와 지산흑돈, 조명진 대표의 앞날이 밝게 빛날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지산흑돈 본점: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126-7, 예약: 041-555-9284, 체인점 가맹 창업 도움 문의: 010-9253-92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