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은 대숲의 매력이 가득한 웰빙 관광 1번지다. 이곳은 죽녹원과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이라 불리는 메타세콰이어 길 그리고 사계절 내내 그 빛깔을 달리하는 관방제림 등 사람의 휴식을 위한 땅으로 더없이 충분하다. 또한 소쇄원과 식영정 등 누정과 가사문학을 꽃피운 땅으로 선비들의 고결한 정신을 만날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친환경농업의 메카이기도 하여 5천만을 위한 안전하면서도 건강한 친환경 먹을거리를 생산해내 연중 우리의 식탁을 아주 풍성하게 하는 견인차 역할을 충실히 수행 중이다. 이러한 지역적 특색으로 인해 담양은 남도의 맛과 멋을 대표하는 곳으로 유명한데, 그중에서도 구름다리(대표 김해숙, www.dycb.co.kr)는 자연에서 가져와 자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담양을 상징하는 맛집으로 인기다.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죽향문화로에 위치한 구름다리는 대나무 소재만의 아름답고 마치 작품과도 같은 한옥 인테리어 속에서 담양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정통 떡갈비 한정식 전문점이다. 볼거리가 풍부한 담양에 관광객이 몰려드는 것은 당연지사. 하지만 아무리 볼거리가 풍성하다고 해도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이 있는 것처럼 볼거리만큼이나 먹을거리 역시 여행에 있어 아주 중요한 문제다. 죽농원 후문에 위치한 구름다리는 이러한 여행객은 물론 로컬주민에게도 사랑받는 곳이다. 대나무만을 소재로 한 전국 유일의 인테리어로 입소문이 자자한 이곳은 등단 시인이기도 한 김해숙 대표의 시적 감성이 고스란히 묻어있다. 아미노산, 지방산, 무기성분 등이 다량 함유된 대나무 소재만으로 내부를 장식한 구름다리는 건강은 물론 새소리와 풀벌레 소리가 지저귀는 곳에서의 여유로운 한상차림을 고객에게 전한다. 그럼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사랑과 환한 미소를 가득 머금게 해 그야말로 행복을 위한 구름다리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내고 있었다.
구름다리, 진짜 담양의 맛을 전하다 “한우떡갈비, 돼지갈비는 오직 대나무 숯으로만 구워 특유의 잡냄새가 없으며 그 맛 또한 일품입니다. 특히 대통밥은 찹쌀 70%에 잡곡을 섞어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맛도 매우 좋습니다. 구름다리에서는 대통밥 정식과 함께 소 떡갈비, 죽순회, 죽순탕수육, 홍어삼합 등도 함께 즐기실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400석이 완비되어 있는 구름다리에서는 진짜 담양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구름다리에는 구름한정식, 한정식, 한정식+대통밥, 소 떡갈비, 떡갈비+대통밥, 대나무 숯불돼지갈비, 죽순회, 약선 죽순호두탕수육 등 메뉴가 고객을 기다리고 있다. 이중 구름한정식은 1인당 한우 소 떡갈비 2대와 코스요리 삼합(돼지고기, 홍어, 묵은지)을 필두로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들만큼 다양한 종류의 상차림으로 인기다. 갈빗살 그대로를 넣어 만든 최고의 고급 메뉴 소 떡갈비와 홍어삼합은 물론 대통밥, 시래기된장국, 죽순호두탕수육, 죽순회무침, 죽순물회, 인삼연근튀김, 야채샐러드, 가지나물, 김치, 도토리묵, 무김치, 무장아찌, 배추겉절이, 삼색나물, 생죽순, 죽순나물, 호박전 등이 한상가득 차려나와 맛의 대향연을 펼친다. 남도 특유의 반찬들이 대거 등장해 담양을 넘어 남도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사 후에는 자신이 먹은 대통밥 용기는 가져가도 된다고. 즉, 재활용을 하지 않는 정책으로 구름다리는 고객들에게 믿음과 신뢰를 획득하고 있다. 아울러 구름다리는 이렇듯 풍성한 메뉴들을 12,000원~30,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놓으며 맛과 가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는 평이다.
대나무의 효능으로 웰빙 라이프 선도 담양과 구름다리의 자랑은 뭐니 뭐니 해도 우리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대나무다. 죽순은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스태미나 채소로 유명하고, 단백질과 비타민B, C, 무기질 등 양질의 영양 성분이 풍부하다. 또한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시켜 고혈압 예방과 혈압조절에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죽순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리는 효과가 뚜렷해 동맥경화 및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하다. 아울러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며 대장암 예방에도 좋고, 청혈작용, 이뇨 작용 등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도 특효다. 대나무 숯은 또 어떤가. 대나무 숯은 공기정화작용 및 음이온방출로 심신 안정 효과, 냄새제거효과, 미네랄이 많아 물을 알칼리수로 변화시켜 피부보호효과가 뛰어나다. 더불어 정전기 발생을 방지하고 수분흡착효과도 있으며, 항균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원적외선 방출로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기도 한다. 이렇듯 대나무와 정통 떡갈비 한정식의 절묘한 조화를 탄생시키며 현대인의 웰빙 라이프를 선도 중인 구름다리 김해숙 대표는 이외에도 죽세품 할인 매장인 ‘영해물산’을 운영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담양군 대나무 발전협의회 부회장을 현재 역임 중이며 이전에는 담양군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여성회장을 맡아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에 여념이 없기도 했다. 이처럼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한 활발하고 적극적인 행보로 담양군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는 구름다리 김해숙 대표의 열정 속에 담양은 더욱 올곧은 자태를 뽐내고 있었다. 무더운 요즘, 대숲의 시원한 바람을 쐬고 정통 떡갈비 한정식을 음미하면서 여름휴가의 방점을 찍어보는 건 어떨까. 구름다리 김해숙 대표가 있어 담양이란 도시가 더욱 기대된다. (전남 담양군 담양읍 운교리 77번지, 예약 문의: 061 383 77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