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씀씀이를 줄이지 않는 제품군이 있다. 바로 수제화다. 최근 나를 위한 선물로 적극적으로 소비를 하는 ‘포미족’이 증가함에 따라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수제화를 찾는 고객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는 한 온라인 몰의 통계를 봐도 쉽게 알 수 있다. 지난해 온라인 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수제화 전문 브랜드 상품의 주문량이 2년 전에 비해 62% 증가했다. 2014년을 기점으로 매년 두 자릿수 판매 증가율을 보이는 것도 수제화의 인기를 실감하는 대목이다. 이렇듯 수제화가 인기 제품으로 떠오른 가운데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대표 이종국)에서 선보이는 컴포터 수제화가 단연 눈길을 끌고 있다.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는 숙련된 기술로 세련되면서도 편안함을 동시에 갖춘 기능성 수제화 ‘제이레아’를 탄생시켜 업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는 서울시 광진구 중곡동에 있으며, 혁신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로 30여 년간 수제화를 만들어 온 이종국 대표가 5년 전 설립한 수제화 전문 제작 벤처기업이다. 각양각색의 수많은 신발이 진열장을 가득 채우고 있지만 모든 신발이 ‘인체 축소판’이라 불리는 소중한 우리의 발을 보호해주는 것은 아니다. 웰빙 시대와 맞물려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는 매우 높은 상태다. 그 관심은 신발에도 영향을 미쳐 편안하고 자신의 발에 맞는 신발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이다.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에서 만든 수제화는 이러한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신발이다. 이종국 대표는 기존 제작 공법에서 벗어난 독보적인 기술로 수제화를 제작해 발의 피로도를 현저히 낮추는데 성공했다. 또한 가볍고 착화감도 뛰어나 최고의 기능성을 확보했다는 평이다. 이러한 혁신기술로 탄생한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의 수제화는 현재 유명 구두 브랜드 ‘미*페’에 OEM 방식으로 납품돼 백화점과 프리미엄 아웃렛 등에서 고객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는 이러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2016 브랜드 대상 기술혁신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명예를 안았다.
편안함과 세련됨을 동시에 갖추다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는 현대인의 바쁜 생활의 안식처가 될 수 있는 신발을 만들고자 합니다. 저희는 가볍고 편안하며 세련된 디자인을 동시에 갖춘 기능성 구두를 고객들에게 자신 있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1982년부터 이 일에 몸을 담은 오랜 경험에서 나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는 구두 장인이라 할 수 있는 직원들과 함께 하며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향후 여성용 구두와 남성용 구두를 동시에 생산해 지쳐있는 사람들의 발의 편안함을 책임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11년 설립된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는 기능성 구두 제작에 적합한 독보적인 기술(특허 제 101127031호 : 신발 및 제조방법)로 더욱 가볍고 착화감이 뛰어나며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는 기능성 구두를 기획, 생산 및 납품하여 실력을 인정받고 명성을 떨쳤다. 이곳에서 생산하는 컴포터 수제화는 특수 설계된 3단계 에어쿠션과 아치, 특수 공법의 구두 밑창을 적용해 발, 발목, 무릎, 허리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 하여 하중이 고르게 분산된다. 그럼으로써 발의 피로도가 혁신적으로 낮아지게 했다. 컴포터 수제화는 오래 서서 근무하거나 많이 걷는 사람 혹은 평발인 사람 등 발의 피로를 많이 느끼는 이들에게 더욱 적합하다. 아울러 미끄럼 방지 기능도 탁월해 특히 노약자에게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뿐만 아니라 EVA 소재로 제작된 안창과 밑창은 제각각 다른 발 모양에도 최적화된 피팅감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각고의 노력과 연구 개발로 편안함과 세련됨을 동시에 갖춘 컴포터 수제화가 탄생하였고 현재 고객들의 높은 선호도를 받으며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자체 브랜드 ‘제이레아’ 론칭하다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는 자사의 제품을 유명 브랜드에 OEM 방식으로 그간 꾸준히 납품하며 그 경쟁력을 공인받았다. 그렇지만 이종국 대표는 30년 구두 장인의 노하우와 자부심으로 OEM 방식이 아닌 자체 브랜드를 만들고자 하는 염원이 있었다. 그리고 이제 그 소망이 이뤄진 것이다. “저희는 우리 기술로 만든 최고의 제품을 OEM 방식으로 납품을 해왔습니다. 그러면서 언젠가는 자체 브랜드를 탄생시키고 싶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30여 년 동안 쌓은 노하우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세계 1등 품질의 제품을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는 탄생시켰습니다. 이제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는 자체 브랜드 ‘제이레아(J-Rhea)’를 오랫동안 기다려 오신 고객 여러분에게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제 막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는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의 자체 브랜드 ‘제이레아’는 편안함과 공기 같은 가벼움을 선사하며 어떤 옷에도 어울릴 수 있는 멋진 디자인을 추구하는 프리미엄 슈즈를 표방하고 있다. 신발 이름인 ‘제이레아’의 제이는 이종국 대표의 이름에서 따왔고, 레아는 그리스 신화에서 대지(大地)의 여신을 뜻한다. 즉, 땅을 어우르는 대지의 여신 레아의 이름처럼 오랜 편안함과 가벼움 그리고 어디에서도 어울리는 최상급의 디자인을 담아낸 것이 바로 제이레아의 브랜드 철학이다.
누가 신어도 편한 신발을 만들겠다 “현재 구두 업계는 한 브랜드만의 뚜렷한 개성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어느 곳에서 신발을 잘 만들면 얼마 지나지 않아 다른 곳에서 그대로 카피해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브랜드만 다를 뿐이지 실상은 모든 제품이 다 비슷해지는 것이죠. 그래서 구두 업계의 발전이 다소 더디지 않나 생각합니다.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는 이러한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보다 좋은 제품을 만들어서 소비자들이 신발로 인해 삶의 질이 올라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누가 신어도 편안하고 멋진 디자인이 돋보이는 신발을 만들어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제품을 만들겠습니다.” 이종국 대표가 업계에서 모두가 인정하는 장인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눈썰미와 손재주가 뛰어났던 점도 있으나, 무엇보다도 노력을 다른 사람들보다 월등히 많이 한 점에 있다. 우직하게 한길을 판 뚝심과 이에 비례하는 노력으로 제이오앤제이오코리아 이종국 대표는 드디어 자체 브랜드 ‘제이레아’를 론칭했고 사람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제이레아가 세계 최고의 수제화로 인정받는 날이 멀지 않아 보인다. 제이레아 J-RHEA(02-2201-26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