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는 1인 가구의 증가를 비롯해 저출산, 고령화 시대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이에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추세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받아들이고 정서적 교감의 대상으로 인식하면서 급기야 ‘펫팸(Pet-Family)족’이라는 신조어까지 탄생하였다. 펫팸족이란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며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들을 일컫는 말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국내 인구가 천만 명을 넘어서면서 비중 있게 조명되고 있다. 이렇듯 장난감을 뜻하는 애완동물에서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로의 인식 전환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는 경기 상황에 관계없이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마이리틀프렌드(대표 김현중)는 국내 최초로 24시무인 반려동물 셀프워시 시스템을 전격 도입해 비상한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반려동물이 더 이상 집을 지키는 수단이 아닌 가족구성원이자 삶의 동반자로 부각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문화가 피어나고 있다. SNS에 업로드 되는 사진을 보면 반려동물과 같이 찍은 사진이 상당수 되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하여 산책을 함께 하는 모습도 이제는 우리에게 제법 익숙한 풍경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반려동물과 같이 생활하고 잠도 같이 자는 등 삶을 공유하는 이들이 많은 반면에, 목욕은 수많은 견주가 불편함을 느끼는 분야임에 틀림없다. 가정에서 목욕을 시키면 좁은 공간이다 보니 견주도 젖고, 목욕 중 털 빠짐에 대한 숙제는 아직도 풀리지 않고 있다. 더욱이 숍에 맡길 경우 비용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인데, 마이리틀프렌드에서는 혁신적인 반려동물 셀프 워시 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마이리틀프렌드 김현중 대표가 론칭한 셀프목욕전문점 ‘마이리틀프렌드’는 장비와 제품을 자체 개발하고 국내 실정에 적합한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해 ‘비용’과 ‘위생’을 한 번에 해결한 완벽한 공간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내 최초 24시간 셀프 워시 시스템 도입 “마이리틀프렌드 목욕 시스템은 셀프세차장 또는 셀프빨래방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기본요금을 투입하고 시간이 주어지면 물과 세제가 나오며 에어탱크도 부착되어 보다 간편하게 반려동물을 목욕시킬 수 있습니다. 이에 집에서 씻길 때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털 빠짐, 욕실정리, 말리기 등 어려운 문제점을 단 번에 해결해주는 혁신 시스템으로 반려인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반려인에게는 편리함으로, 반려동물에게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서비스를 이어가겠습니다.” 마이리틀프렌드가 론칭한 24시 무인 셀프워시 시스템은 이미 미국, 호주,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굉장히 보편화되어 있는 시스템이다. 하지만 국내에는 이러한 형태의 시스템이 전무했던 게 사실인데, 마이리틀프렌드가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반려동물셀프목욕 무인 시스템을 가동 중에 있는 것이다. 마이리틀프렌드는 무인 시스템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24시간 무인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에 손님이 반려동물 셀프 워시 기계에 비용을 지불하면 어느 시간에도 직접 자신이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깨끗하게 목욕시킬 수 있다. 더욱이 이곳은 최고 품질의 호주산 전용제품을 공수해 매장에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마이리틀프렌드는 욕조 세척부터 샴푸, 헹굼, 컨디셔너, 해충방지를 거쳐 드라이 과정까지 그야말로 완벽한 원스톱 시스템을 갖췄다는 평이다.
반려동물 전용 빨래방·놀이터 등 혁신 행보 눈길 이처럼 마이리틀프렌드는 반려동물문화의 혁신을 가져왔다. 이와 동시에 높은 지속 성장 가능성과 사업 경쟁력을 통해 명실상부 프랜차이즈 사업의 선두 주자로도 각광받고 있다. 마이리틀프렌드는 좋은 상권과 입지의 매장이 필요 없다. 마이리틀프렌드가 입점하는 곳이 바로 소위 ‘잇 플레이스’가 되는 것이다. 유동인구보다 배후인구가 높은 곳에 입점하기 때문에 높은 점포구입비용이 필요 없으며 점포를 구하는 것 또한 어렵지 않다. 아울러 24시간 무인 시스템으로 인건비 역시 전혀 들지 않아 매출 대비 순수익이 높은 마진율을 자랑한다. “마이리틀프렌드는 이미 선진국에서 검증된 창업 아이템을 국내 기술과 상황에 맞게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또한 24시간 무인 반려동물 목욕 시스템을 개발한 대한민국 1등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이에 많은 성원을 받으며 성장 중에 있습니다. 마이리틀프렌드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강아지 전용 빨래방, 강아지 전용 놀이터 등 반려동물과 견주에게 꼭 필요했으나 그동안 존재하지 않았던 공간을 탄생시켜 반려동물과 견주에게 늘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이리틀프렌드 김현중 대표는 반려동물과 견주의 편의를 위해 셀프 도그 워시를 도입한데 이어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강아지 전용 빨래방을 대전점에 설치하였다. 더 나아가 강아지 전용 놀이터에 강아지 미로를 도입했다. 그리하여 반려동물과 견주가 함께 손뼉을 치면서 즐겁게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낸 그는 향후 강아지와 찍은 사진을 편하게 출력할 수 있는 무인시스템을 론칭 예정 중에 있다. 이처럼 김현중 대표는 혁신 행보를 이어가며 선진반려문화를 대한민국에 정착시키고 있다. 그가 써내려갈 다음 챕터에 관심이 가는 이유다. 마이리틀프렌드에 들어서는 반려동물과 견주의 입가에 미소가 가득 피어나고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