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웰빙’ 열풍이 꺼지지 않고 있다. 웰빙은 이 시대의 새로운 생활양식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건강과 직결되는 먹거리에 대한 현대인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상태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갈수록 팽창하는 추세다. 물론 이를 통해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도 많지만 오히려 무허가 제조 기능성원료 사용, 불충분한 정보전달 문제 등으로 건강을 해치는 사례도 적지 않은 게 사실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경신바이오(대표 이용복&장기자)의 존재는 더욱 소중하게 다가온다. 경신바이오는 건강한 삶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철학으로 우리의 몸에 특효인 꽃송이버섯 발효식품을 개발해내며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기도 의왕시 오봉로에 위치한 경신바이오는 세계 최초 유산균 발효 꽃송이 버섯 기업으로 명망이 높다. 경신바이오 이용복&장기자 대표는 여러 성인병으로 힘들어하는 많은 사람들을 보면서 건강식품에 관심을 가지고 건강에 대한 공부를 이어갔다. 이에 건강하나는 자신 있었지만 40대 중반부터 이용복&장기자 대표에게도 여러 성인병이 오기 시작하였다. 이용복&장기자 대표는 성인병 약이 아닌 식품으로 개선시켜야겠다는 일념으로 여러 정보를 찾아 헤매던 중 면역력의 가히 최강이라 손꼽히는 꽃송이버섯을 알게 되었고, 그 꽃송이버섯을 발효한 효소를 만들어 본격적으로 섭취하기 시작했다. 그 제품이 바로 발효현미버섯이고, 그 효능이 자연스레 사람들 사이에 퍼지기 시작하면서 지금의 경신바이오가 탄생하게 되었다. 꽃송이버섯 발효식품 개발에 장장 10여년을 투자한 끝에 경신바이오는 이 분야를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발돋움했다. 현재 경신바이오는 농림축산식품부 고부가가치 R&D 상품개발 프로젝트와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사업(한국산학연협회)에서 주최하는 R&D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에 선정돼 진행 중에 있다. 이처럼 경쟁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경신바이오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향후 5년 안에 기능성식품과 신약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최고의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기업으로 성장해나가겠다는 다부진 포부를 밝혔다. 덕성여대, 서울대, 국책과제 등을 다양하게 수행하고 연구작업을 다방면으로 해 나가면서 ‘세계 최초 유산균 발효 꽃송이 버섯’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놀라운 혁신의 걸음을 보이고 있다. 해썹인증등은 물론이다. IMT PLUS 등 신제품 건강기능성 식품을 개발 완료 하고 3월에 출시 예정이며 과립생강차세트, 꽃송이버섯발효비누, 황금송 시리즈, 진 시리즈 등을 통해 국민과 국내외 많은 이들의 면역력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원목꽃송이버섯 발효의 원조 경신바이오는 최고의 제품을 가족 같은 마음으로 정성스레 고객에게 전하고 있다. 원목꽃송이버섯 발효의 원조 경신바이오의 제품은 12년의 발효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신바이오만의 발효기술로 자체개발해낸 값진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경신바이오는 무궁무진한 비전이 있습니다. 우선 경신바이오는 독보적인 제품을 만듭니다.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습니다. 물론 이미테이션은 도처에 널려있지만 저희처럼 양심적이고 안전하게 제조하는 회사는 단언컨대 전무합니다. 또 경신바이오는 100% 천연만을 고집해 방부제가 일체 없습니다. 이처럼 균형 잡힌 저희의 제품을 많은 분들이 병원에 의지하다 안 되면 접하게 되는데 수많은 분들이 저희 제품을 드시고 효과를 많이 봤다는 말을 수없이 해주셔서 형언할 수 없는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간혹 명현현상등 호전반응이 초기에 있을수 있지만 그럴때는 판매처문의나 꾸준한복용이필요하다 생각됩니다” 경신바이오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탄생시킨 제품은 현대인이 섭취하는 여러 영양소와 원목꽃송이 버섯의 베타글루칸을 잘 흡수할 수 있도록 유산균을 발효해 장내 유익균 활성화로 깨끗한 장내 환경을 만든다. 그리하여 몸의 영양 균형 및 대사 작용을 도와 몸의 영양 균형 개선으로 건강 증진에 많은 도움을 준다. 이러한 장점을 지닌 경신바이오의 제품은 건강을 잃고 힘든 사람 혹은 건강을 미리 예방하는 이들에게 모두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항암과 항산화에 도움을 주고 각종 성인병 예방과 치료, 무릎연골재생에도 효능이 있는 것이 입증돼 배우를 비롯한 유명인들이 단골손님을 자처할 정도로 화제의 중심에 위치해있다. 한 연구 결과에서도 꽃송이버섯의 PCSK9 mRNA 발현억제 기능은 고지혈치료에 관해서도 효과가 뛰어나고, 경신의 원목꽃송이버섯 생강차 역시 거의 완벽에 가까운 꽃송이버섯의 효능과 생강의 건강함을 담아 정성껏 다려진 장기능과 살균에 좋은 웰빙제품이다. 농림부, 계명대와 덕성여대, 경신이 함께 연구한 “꽃송이버섯을 활용한 골관절염개선 건강기능성식품 개발” 논문에 따르면 파골세포분화와 골소실억제 등 골관절염을 낫게 하는 효능이 입증되었고 고령화 사회 국내외 많은 분야에서 건강기능식품, 신소재개발 뿐 아니라 굉장한 경제적 사회적 건강 문화 웰빙의 사업과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많은 이들의 골관절염을 낫게 하는 것 뿐 아니라 경제 건강식품 의료 등의 산업에서도 국내외 많은 공로를 세우고 있다는 호평이 자자하며 경신의 전문성은 국내외로 더욱 멋지게 날개를 펼쳐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HACCP 시스템인증으로 국민건강 선도 경신바이오는 HACCP 시스템을 구축해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청결한 위생 상태에서 건강식품을 제조하고 있다. 그럼으로써 국민의 건강한 삶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으로 힘찬 전진을 계속하고 있다. 이용복&장기자 대표의 남편인 대박농장, 원목꽃송이버섯의 이용복 대표, 아들과 같이 생각하는 꽃송이버섯명가의 김성찬 대표 등 본사와 협력 업체들이 뭉쳐 누구도 따라올 수 없을 만큼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저희는 최고의 발효 효소식품을 제조함으로써 국민건강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더불어 미래지향적인 기업으로의 성장목표를 가지고 기업신뢰도를 쌓아가겠습니다. 앞으로도 경신바이오 제품을 사랑해주시는 수많은 고객 여러분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좋은 원료와 깨끗한 공정으로 더욱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경신바이오 구성원은 물론 모든 사람의 건강과 행복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는 모범적인 기업이 되겠습니다.” 경신바이오 이용복&장기자 대표는 이러한 포부를 수익 증대와 일자리 창출로 연결시키고자 한다. 대내외적으로 기술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고 기존보다 장점은 더욱 부각시키는 마케팅을 통해 수익 증대와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해내겠다는 것이다. 이에 이용복&장기자 대표는 올해 매출 목표를 50억으로 책정해놓은 상태다. 어디에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고, 오로지 사람의 건강을 위해 제품을 만들어나간다면 이 목표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용복&장기자 대표는 자신감 있는 어조로 말했다. 김성찬 대표 역시 “직접 톱밥이 아닌 원목에 꽃송이 버섯을 키워 명품으로 고가에 판매되지만 그 효능에 호평이 자자하고 많은 이들의 감사 편지와 감사 인사를 받고 있어 저희도 감사하고 있습니다.” 며 꽃송이버섯과 효소 사업의 보람을 밝혔다. 또한 김성찬 대표는 “저희 원목재배 꽃송이 버섯의 장점이 큽니다. 꽃송이버섯은 재배 방식에 따라 버섯의 의미가 많이 달라지는데 톱밥재배는 합성첨가물로 급성장을 유도해 대량생산이 가능하나 원목재배는 종균이 나무 자생균들과 끊임없이 싸워 성장해 성장속도는 느려도 자실체 내성과 힘이 강해 저희는 다소 까다로워도 원목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명품 꽃송이 버섯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 밝히며 원목재배 꽃송이버섯의 장점을 강조했다. 이렇게 명품인 꽃송이버섯은 명절이나 일상의 선물로도 호평받고 전문가와 저명인사들 단골이 많을 정도이고 중증 질환자들이 경신바이오의 제품을 통해 많은 효능(위염,변비,비염,통풍,관절염,항암 등의 치료)을 보았다고 직접 수기를 써올 정도로 실제 입증된 효능과 명성이 자자한 경신바이오, 꽃송이버섯명가이다. 또한 다양한 수기와 실제 치료 사례 뿐 아니라 위염 변비 비염 통풍 대상포진 섬유근통 희귀질환 관절염 항암의 치료 효과에 관한 대학 및 전문 연구기관과 경신바이오의 합동 연구 및 단독 연구 결과 역시 논문과 각종 증명으로 과학적 입증을 마친 건이 많아 국내외로 많은 놀라움과 찬사를 받고 있고 그러한 질병으로 고생하는 많은 이들에게 거의 완벽한 치료성분과 희소식이 되고 있기도 하다.
할릴 인증 받고 해외진출 박차 경신바이오의 우수성은 이렇게 전문 연구 결과로도 밝혀졌지만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더욱 인정하는 분위기다. 경신바이오는 할랄 인증을 받는데 성공해 해외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이렇듯 우리나라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경쟁력을 공인 받아 수출준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경신바이오 이용복&장기자 대표에게 남은 소망은 무엇이 있을까. “오늘날은 의심의 여지없는 식품홍수의 시대입니다. 우리는 식품홍수의 시대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옥석을 가릴 줄 아는 안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식품의 옥석은 과연 무엇일까요? 고객 여러분들은 경신바이오처럼 사람의 건강을 위해 제품을 만드는 회사인지부터 원료, 생산, 판매 등을 생각해서 제조하는 회사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 제품을 먹었을 때 우리의 몸에 이로운지 등을 꼭 구분해서 건강식품을 드셔야 최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꼼꼼하게 체크를 하신 뒤에 경신바이오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경신바이오의 제품으로 인해 건강해지는 사람이 지금보다 훨씬 많아지는 그날이 하루빨리 찾아오기를 소망합니다.” 경신바이오는 국민건강에 기여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국가의 공익적인 의무를 다하고 사회에 기부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이 세상에 반드시 필요한 선한 기업이 되겠다는 것이다. 이렇듯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인 경신바이오 이용복&장기자 대표의 선한 영향력이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를 향해 힘차게 뻗어가기를 기대해본다. (주문, 문의: 두정바이오-010 3488 8579, 꽃송이버섯명가-07042125196 제조-경신바이오 031-461-8090, www.gyeongshi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