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스럽고 아름다운 섬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의 고금면 가교리에 위치한 대한수산 완도청년싱싱전복에서는 먹음직스러운 양질의 전복이 넘쳐난다. 정구환 대표와 그의 부친이 직접 치패(어린 전복)때부터 정성을 다해 깨끗한 미역과 다시마를 먹이며 소중히 키우고 있기 때문이다. 용인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한 체육학도인 정구환 대표는 전복사업을 하고 있던 부친의 권유로 완도로 내려왔다. 사업을 잇는 과정에서 물론 여러 시행착오도 겪었지만, 현재는 이를 지혜롭게 극복하고 아버지와 의기투합하여 완도청년싱싱전복을 멋지게 경영해나가고 있다. 그의 아버지 역시 “고객들이 신뢰와 믿음을 갖고 먹을 수 있도록 반드시 정직하게 전복과 광어를 키워야한다”고 정구환 대표에게 강조하고 또 강조했다고 한다. 이러한 가르침을 물려받은 정 대표는 결코 욕심내지 않고 정직하게 정성껏 키운 좋은 전복을 많은 이들에게 전하며 대한수산과 완도청년싱싱전복의 브랜드 가치를 점차적으로 키워가고 있다.
이에 완도청년싱싱전복과 도매 소매로 거래하는 파트너들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매출 역시 상승곡선을 그려나가고 있다. 정 대표의 사촌인 김향권 대표는 가업을 이어받아 높은 품질의 세계적인 통통하고 맛있는 광어를 기업고객들에게 널리 선보이고 있다. 고품질의 우수 광어는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을만큼 크게 인정받고 있다. 특별히 기업 고객들에게 각광받아 ‘완도 광어’의 대명사로 찬사 받고 있다.
정직하게 키우는 싱싱한 전복과 광어 “편리한 주문과 동시에 채취해 싱싱하고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게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린 전복은 바다에 적응하기 힘들고 스스로 미역, 다시마 등을 먹는 게 힘들기 때문에 완도청년싱싱전복 정구환 대표가 직접 깨끗한 사료를 먹이며 키운다. 어린 전복이 7~8개월쯤 돼서 스스로도 먹이를 먹을 수 있게 되면, 비로소 바다에 있는 양식장으로 나가게 된다. 완도는 전복의 성지답게 곳곳에서 전복 양식을 진행 중에 있다. 완도청년싱싱전복 정구환 대표는 노화도에서 양식을 펼치고 있으며, 4~5일에 한 번씩은 꼭 전복에게 밥을 주러 방문을 한다. 밥을 주려는 목적도 있지만 항상 깨끗하게 청소도 해줘야하기 때문에 양식장 상태를 수시로 체크하기 위해서다. “완도에서 나는 미역이나 다시마가 워낙 품질이 좋습니다. 완도청년싱싱전복의 전복은 그걸 먹고 자라서 그런지 전복 상태가 매우 뛰어나고 건강합니다. 그래서 먹이를 주러 바다에 나갈 때 특히 보람을 많이 느낍니다.” 전복은 2년 혹은 3년 정도 키우면 맛이나 영양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데, 사람처럼 똑같이 3년을 키워도 그 크기가 제각각 다르다고 한다. 즉, 결코 크기가 크다고 맛이나 영양이 더 차이가 나는 게 아니고 어떤 용도로 쓰냐에 따라 적당한 크기를 정하면 된다. 크기가 큰 전복은 선물용 또는 회를 만들 때 좋고, 집에서 요리를 할 때나 캠핑에 갈 때는 다소 작은 사이즈가 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정구환 대표는 팁을 전했다.
영양학적으로 효능 뛰어나 전복은 영양학적으로 완전식품에 가깝다. 전복은 몸에 생기를 돌게 하고 대사촉진을 활발하게 하며 기력 회복에도 좋아서 남성의 정력을 보강하는 스태미나 식품으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왔다. “전복은 대표적인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입니다.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영양보충에도 남녀 모두에게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전복에는 수분함량이 많고 미네랄, 인, 칼슘, 비타민b1 등 모유 생성에 도움이 되는 좋은 성분이 들어있다. 이렇듯 전복은 특별한 주의사항 없이 누구에게나 좋은 식품이다. 이러한 전복을 깨끗하고 정성스럽게 키우고, 싱싱한 전복을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도록 직배송하여 전복의 진정한 맛을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는 완도청년싱싱전복 정구환 대표. 그는 가까운 곳에서 기업고객을 상대로 광어 사업을 하고 있는 사촌 동생 김향권 대표(대한수산)와 젊은 패기로 우리나라의 수산업 발전을 위해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대한수산의 광어는 우리나라 광어 중에서도 우수한 품종의 광어로 알려져있고 맛있기로도 호평이 가득하다. 김향권 대표 역시 “건강하고 맛있는 광어를 많이 드시고 더 건강해지시고 많은 분들이 행복해지시기를 바랍니다” 며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정 대표와 김 대표가 지금과 같은 열정으로 사업에 임하여 완도 바다처럼 더 넓고 더 멀리 완도 전복 및 광어와 우리 수산업의 우수성을 알려나가기를 기대해본다. (완도 청년 전복, 대한수산 광어 개인 기업고객 주문 문의: 070 4214 88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