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직장은 없다. 이제는 평생직업의 시대다. 사회의 고용 안전망이 사라지고 있는 요즘, 직장보다는 직업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정부는 지난 10월 ‘중소기업·소상공인 규제 혁신방안’ 140건을 확정했다. 그중에 ‘반영구화장 시술자격 확대안’이 눈길을 끈다. ‘반영구화장 시술자격 확대안’이 적용되면 의료인의 전유물이었던 반영구화장 시술이 미용업소에서도 합법적으로 가능해진다. 반영구화장은 사실상 뷰티 영역으로서 이미 많은 미용업소에서 반영구화장이 행해지고 있는 만큼 자격 요건을 완화한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내년 연말까지 공중위생관리법을 개정하여 이 내용을 시행할 예정이고, 이에 따라 반영구화장 전문가가 유망 직업군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이츠제이아카데미(원장 신진영·신선영)가 주목받고 있다.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이츠제이아카데미는 2017년에 설립되어 이듬해 청주점을 오픈할 정도로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곳은 신진영·신선영 원장의 직강 수업으로 수강생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신진영·신선영 원장은 소수 정예로 수강 인원 제한을 두어 보다 양질의 수업을 가능케 했다. 1:1 맞춤 수업으로 개인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개선시키며 수강생의 실력향상을 유도하고 있다. 그리하여 수강생의 나쁜 버릇은 좋은 습관이 된다는 평이며, 단순하게 기술을 배우는 것이 아닌 현장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하여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도 학습 능률은 극대화된다. 이처럼 이츠제이아카데미를 ‘반영구화장 교육의 베이스캠프’로 발돋움시킨 신진영·신선영 원장은 KIBC Ipsn international beauty contest 반영구화장 위원장, K-Beauty world festival, IBEA International beauty contest 심사위원 등을 역임할 정도로 해당 업계에서 그 능력을 공인받았다. 여기서 안주하지 않고 미국 뉴욕에서 시행하는 미용 자격증 취득 준비에도 한창인 신진영·신선영 원장은 최근 ‘2019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을 수상하며 그간의 공헌을 인정받았다.
자연스러움을 살리는 기법 추구 “예전과 달리 지금은 피부에 대한 이해와 혁신적인 기술로 피부 인체에 들어가지 않고 표피 바로 아래 기저층 부위에 최소한의 상처만 내 작업을 합니다. 또한 자신의 얼굴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합니다. 정해진 틀에서 작업하는 게 아닌 그 사람의 자연스러움을 살려줄 수 있는 기법이 이츠제이아카데미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몸 안에 남지 않으면서 메이크업을 빠르고 편하게 도와주는 자연스러운 작업으로 ‘반영구화장은 이츠제이아카데미’라는 공식이 성립되었습니다.” 오늘날은 뷰티 교육에 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체계적인 교육기관이 절실한 상황이다. 그 니즈를 채워주는 곳이 바로 이츠제이아카데미다. 이곳은 반영구화장 기반의 눈썹 문신을 비롯해 속눈썹 펌·연장술 등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똑같이 찍어내는 눈썹이 아닌 고객마다 다른 얼굴형과 골격, 근육 움직임 등이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교육법이 눈길을 끈다. 그리하여 각자에게 어울리는 디자인과 원하는 메이크업 취향을 고려하여 솔루션을 잡아준다. 그럼으로써 기계처럼 똑같이 찍어내는 작업이 아닌 개인별로 최적화된 맞춤 작업을 지향하면서 그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여기에 더해 깊이 상처 내는 작업이 아닌 표피층에 가볍고 부드럽게 색감을 입혀주는 작업으로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눈썹 작업을 가능하게 한다. 이처럼 이츠제이아카데미는 디자인, 테크닉, 색소, 작업 방법 등을 모두 고려한 반영구화장 교육을 정규반과 창업반을 통해 선보이고 있으며, 이 과정을 모두 거친 학원생들의 대다수가 반영구화장 숍 창업 및 취업을 하여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글로벌 토털 뷰티숍으로 성장하겠다 이츠제이아카데미는 속눈썹 펌으로 유명하다. 약의 독성을 빼고 무리가 없는 범위에서 속눈썹 펌을 진행하여 건강과 미용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이러한 명성에 힘입어 이곳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굉장한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미국, 캐나다, 중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신진영·신선영 원장의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해 많은 사람이 찾아오고 있다. “이츠제이아카데미는 한류가 계속 이어지는 한 상승세가 꺾이지 않을 것입니다. 아니, 한류가 끝나더라도 뷰티 한류의 바람이 새로이 불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반영구화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토털 뷰티숍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더 나은 시스템과 교육, 기술력 등이 어우러져야 합니다. 특히 반영구(퍼머넌트 메이크업)와 래쉬 그리고 두피에 발생하는 탈모와 민머리도 케어 할 수 있는 스칼프 교육도 보강하여 실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속눈썹 영양 및 발모에 관한 솔루션도 제시하겠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중점을 두고 이츠제이아카데미는 앞으로 나가겠습니다. 그럼으로써 글로벌 토털 뷰티숍으로 발돋움하여 국위선양까지 하는 이츠제이아카데미가 되겠습니다.” 또한 이츠제이아카데미는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판로 개척에 힘쓰고 있다. 우선 내년 1월 중에 스페인 박람회에 참가하여 이곳만의 기술을 선보이는 쇼케이스를 열 계획이다. 이어 2월에는 미국 뉴욕에서 뷰티 관련 세미나 및 교육이 예정돼 있다. 그 이후에는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시야를 더욱 넓혀 이츠제이아카데미를 홍보하겠다는 입장이다. 이를 통해 신진영·신선영 원장은 내년부터 이츠제이아카데미의 세계 진출을 본격화하여 해외지점 오픈이라는 꿈을 실현해나갈 전망이다. 차별화된 교육과 뛰어난 기술을 갖춘 이츠제이아카데미가 만들어나갈 뷰티 한류를 기대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