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가치가 ‘소유’에서 ‘경험’으로 변화하고 있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의하면 국내 렌탈 시장 규모는 지난해 40조 원에 달한 것으로 추정했다. 즉, 불필요한 소비는 줄이되, ‘함께 쓴다’는 의미의 렌탈이 공유경제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이렇듯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국내 렌탈 시장은 10년 만에 약 2배 가까이 커졌고, 향후 더욱 가파른 성장이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리싸이클오피스(대표 김태수)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리싸이클오피스는 국내 최대 규모 사무집기 B2B 전문 렌탈 및 리싸이클 혁신 선도기업으로 사무집기 관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기업들에 최상의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늘날 꼭 필요한 원스톱 기업 맞춤형 서비스로 새로운 렌탈 문화를 열어가는 동시에 환경보호에도 이바지하고 있는 리싸이클오피스 김태수 대표를 만났다.
리싸이클오피스는 지난 2014년 ‘B2B 사무집기 렌탈 리싸이클 전문기업’으로 출범하여 대기업, 공공기관, 건설사, 일반기업, 업소 등에 사무집기 렌탈, 판매, 매입을 서비스하는 제조 및 유통물류 기업이다. 이곳은 사무용 가구, 냉난방기, 가전제품, 컴퓨터, 복합기, OA 기기를 위주로 신상품과 중고품, 렌탈 상품을 론칭하여 대기업, 공공기관 등 많은 고객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화 한 통화로 컨설팅에서부터 납품, 배송, A/S, 회수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고객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많은 고객사가 창고를 없애고 자산관리시스템을 변경하여 비용 절감 및 업무 효율화라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실제로 한진중공업, 대우에스티, 포스코건설 등 대형건설사와 현장 비품 렌탈 공급에 관한 단가계약을 체결해 건설 현장에 필요한 모든 집기를 원스톱 서비스로 납품하고 있으며, 서울시청, 경기도청 등과 같은 관공서와 도화, 유신, 건화 등 대형 엔지니어링 업체와 함께 수천여 개의 기업과 단체가 리싸이클오피스를 통해 사무용 가구를 비롯한 에어컨, OA기기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하거나 렌탈하고 있다. 그리하여 리싸이클오피스는 지난해 코로나 시국에도 불구하고 연 매출 200억 원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2019년에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4,000평 규모의 초대형 물류센터를 오픈하며 사무집기 렌탈 리싸이클 업계에서 단연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국내 최대 사무집기 렌탈·리싸이클 혁신기업 “저희는 중고사무용가구 판매 전문 쇼핑몰 ‘리싸이클오피스’를 비롯해 렌탈 전문몰 ‘리오렌탈’, 신상품 판매 전문 쇼핑몰 ‘지니오피스’, 냉난방기 전문몰 ‘리오에어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고제품에서부터 신상품까지 판매 및 렌탈, 매입 서비스를 고객님들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싸이클오피스만의 혁신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여 고객 특성별 수요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저희는 렌탈 리싸이클 사업운영 노하우로 양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리싸이클오피스는 사무실용 사무 가구, 가전, 에어컨 등을 구매하거나 렌탈을 원하는 고객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곳은 원스톱 기업 맞춤형 서비스로 높은 고객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곳은 기업 측에서 필요한 사무집기 구매 및 관리를 컨설팅에서부터 납품, 배송, AS, 회수까지 단 한 번에 해결해주는 혁신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이곳은 전문 영업직원들이 현장방문 컨설팅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중고제품에서부터 신상품까지 렌탈 및 판매 서비스는 물론 폐기할 제품을 매입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리싸이클오피스는 500평이 넘는 12개의 대형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양질의 전국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지역 거점에 50개 매장과 물류센터를 지속해서 오픈할 전망이다.
고객서비스 강화하겠다 리싸이클오피스 김태수 대표는 무엇보다도 고객과의 신뢰를 중요시한다. 이를 입증하듯 렌탈 업체로는 이례적으로 제품마다 기간별 렌탈 단가를 전부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또한, 정해진 날짜에 정확하게 제품을 납품하는 것은 기본이고, 신속한 AS와 함께 품질로 인한 불만이 발생할 경우 즉시 교환 조치하는 품질보증제를 실천하고 있다. “건설현장 등을 메인 타깃으로 설정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생각합니다.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렌탈하기에 최적화된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사무실에 맞는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상품을 개발하고 회사의 역량을 집중한 것이 우리회사가 성장하게된 배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사무용 B2B 렌탈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런칭해 나갈 계획이며, 고객의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고 효율적인 물류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하여 물류센터와 매장을 확충하여 고객중심의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리싸이클오피스 김태수 대표는 고객들을 위한 감동 서비스 뿐만 아니라 회사동료와 협력업체도 내부고객이라고 생각하고 항상 존경하는 마음으로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직원들 모두가 회사를 위해 전심전력했기 때문에 우리회사가 업계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직원 및 협력 업체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리싸이클오피스는 고객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동시에 고객사와의 파트너십 강화에 최선을 다해왔다. 앞으로도 김태수 대표는 다각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는 각오다. 리싸이클오피스가 고객의 내면에 잠재해있는 니즈를 발굴하여 진정한 무한감동 서비스를 실현해가기를 기대해본다. 출처=퍼블릭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