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 마장면에 있는 닥터에이는 2017년에 법인 설립된 토털 뷰티 전문기업이다. 닥터에이는 문제성 피부 케어 서비스를 제공 중인 피부과 혹은 피부관리숍을 대상으로 전문가용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넘어 다양한 교육지원, 공동 마케팅 등의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이곳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닥터에이 서윤숙 대표는 20년이 넘는 경력의 테라피스트이자 MBA(경영전문대학원)에서 더욱 심화된 이론과 지식을 수학한 경영인이다. 이렇듯 풍부한 현장 경험과 실무지식을 토대로 서윤숙 대표는 P1P+A 브랜드 개발 및 신제품 출시, R&D 부서 확충, 리즈어게인 브랜드 개발 및 신제품 출시 등을 견인했다. 또한, 최근에는 대학원 졸업 논문으로 쓴 비즈니스 플랜을 사업화하여 뷰티 전문가와 소비자간 1:1 매칭 서비스인 ‘뷰티노트’를 선보였으며, 미용업계 최초 레이저 미용기기 ‘퓨라셀’을 론칭하는 등 미용 산업 내 종사자와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P1P 나노에멀전 기술로 유효성분을 피부에 안전하게 전달
㈜닥터에이가 주력으로 유통하고 있는 P1P+A의 주성분인 P1P는 안티에이징 핵심성분으로 인체재생 메카니즘의 원리를 활용해 주름, 미백, 여드름 등 문제성 피부 케어 뿐만 아니라 피부과 성형외과 시술 후 일시적으로 예민해진 피부의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시킨다. 특히 P1P가 보유한 나노에멀전 기술은 성장인자 등의 유효성분들이 피부 속까지 빠르고 안정적으로 잘 전달되도록 하는 피부투과 기술이다.
“피부를 살리려면 ‘친자연적’보다 한발 더 나아가 ‘친인체적’이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생각에서 비롯된 연구는 엄청난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세포의 회복, 생장, 순환에 직접 관계하는 S1P는 상처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혈소판에서 분비되는데, 이 S1P는 20대 중반 이후부터 생산량이 감소해 40대 이상에서는 급격히 줄어들어 노화가 빨리 진행됩니다. 혈액에서 찾은 친인체적 안티에이징의 결정체인 P1P는 S1P와 구조적으로 유사하며, 이중 결합 대신에 –OH 그룹이 들어가 있어 안정성을 높이고 용해도를 개선한 물집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저희는 1g당 4억이 넘는 S1P의 높은 가격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제품화하였습니다.”
P1P+A 트리플매직(클렌징 밀크, 딥필링젤, 스킨 토너, 마사지크림, 선블럭, 비비, 마스크)은 P1P, 멀티이엑스발삼플러스, 피토올리고 등 트리플 특허 성분이 함유돼 전문시술 관리 시 최상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개발된 코스메슈티컬 제품이다. 또한, 메디컬 케어라인인 Dr.P1P 매직화이트닝 앤 안티에이징 앰플, Dr.P1P 스킨리버스크림, Dr.P1P+HA 물광 캡슐 프로그램도 뛰어난 제품력으로 선호도가 높다. 이와 함께 핵심 케어 라인으로 문제성 피부별 핵심 관리가 가능한 P1P+A 어드밴스드 매직케어, P1P+A 어드밴스드 에이씨 리페어, P1P+A 어드밴스드 멜라 케어 역시 닥터에이의 스테디 셀러로 수많은 고객의 오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듯 전문가용 제품을 개발하여 전국 피부과 및 에스테틱에 공급 중인 닥터에이는 스킨과 바디를 동시에 케어하는 ‘리즈어게인 체인지크림’을 지난해 5월 새롭게 출시했다. 특허받은 자연 유래 성분 원료와 식물의 활성 성분을 피부에 유효한 바이오 성분으로 재탄생시키고 이미 과학적으로 검증된 유효성분을 함유하여 순하지만 강한 고기능성 크림을 선보인 것이다. 이 제품은 ‘고기능성 크림은 겉돈다’라는 단점을 말끔히 해소하였고, 피부 자극 시험 결과 피부 자극 0.00으로 피부의 겉과 속을 자극 없이 다스린다는 평이다.
소비자와 뷰티전문가를 손쉽게 연결해주는 ‘뷰티노트’
닥터에이는 뷰티전문가를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교육을 지속해서 연구 및 개발해나가고 있다. 그 일환으로 최근 소비자와 뷰티전문가를 손쉽게 연결해주는 플랫폼 ‘뷰티노트’를 선보여 화제다.
“고객은 바쁩니다. 미용실도 가야 하고, 네일숍도 가야 하는데 정작 이러한 정보를 한곳에서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이 없었습니다. 즉, 그간 뷰티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각각의 서비스별로 검색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쓸만한 정보를 찾기는 쉽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고, 자신에게 맞는 뷰티전문가를 찾는 일은 더더욱 어려웠습니다. 이점에 착안하여 닥터에이는 뷰티노트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뷰티노트는 고객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가까운 지역 내 있는 뷰티전문가를 찾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뷰티전문가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또한, 평소에 관심 있는 서비스를 찜 목록에 담아두면 매번 검색하지 않아도 필요할 때 바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에게 문자로 상담 요청 및 구매, 서비스예약 등을 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뷰티전문가가 이 플랫폼을 이용할 때도 장점은 무궁무진하다. 자신의 숍 주변에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와 강점을 어필할 수 있고 관리자 페이지에서 프로필, 상품, 스케줄, 고객 매칭, 정산 관리까지 가능한 전문가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닥터에이 서윤숙 대표는 뷰티노트가 뷰티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와 소상공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며 사용자의 편익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AI알고리즘 개발도 계획
아울러 AI알고리즘을 적용한 화장품 성분 적합도 분석 시스템도 개발 중이다. 며 개인의 피부타입과 화장품 성분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여 개인의 특성에 적합한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을 AI가 추천해주는 서비스도 곧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 또한 소비자와 뷰티 전문가 모두에게 유익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한다.
닥터에이는 미용업계 최초로 레이저 미용기기 퓨라셀을 론칭했다. 퓨라셀 FX-5000은 그간 에스테틱숍에 금기된 레이저를 가능케 하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레이저가 가진 피부 케어 효과에기능성 화장품 등의 유효성분의 흡수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퓨라셀 도입은 숍이 보유한 제품에 레이저 기술을 적용하여 여드름, 미백, 모공, 탄력 등의 관리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련 업계의 큰 반향을 불러모으고 있으며, 에스테틱숍등을 대상으로 폭넓은 공급에 나서고 있다.
“저는 요즘 자율주행 자동차 상용화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인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B2B 공유 모빌리티를 구상하고 있습니다. 목적지까지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하게 이동하는 모빌리티 기술에 뷰티 서비스를 더해 이동하는 동안 아름다워지기까지 하다면 어떨까요?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의 비중이 커지면서 고객이 뷰티샵을 방문해서 서비스를 받는 것이 아닌 뷰티샵이 전문가와 함께 고객을 찾아가는 서비스로 구현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이에 고객의 집 앞까지 찾아가는 비즈니스 모델의 타당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최근 론칭한 뷰티노트의 대중화와 함께 AI일고리즘 개발, 그리고 리즈어게인 체인지크림에 뒤를 이은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 이이고 있다는 닥터에이 서윤숙 대표. 이를 통해 닥터에이가 뷰티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 그룹의 자립과 성장을 돕고 이들과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