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놀로지는 GRANO(곡물)+OLOGY(학문), 즉 ‘곡물학’이라는 뜻의 신조어로 최상급 100% 식물성 슈퍼푸드 원재료를 엄선하여 자체적으로 연구한 독창적인 레시피로 전문 그라놀로지스트들이 직접 구워내는 국내 최초 프리미엄 수제 그래놀라 전문 브랜드다. 미국에서 유학 생활을 한 손 대표는 그 당시 아침 식사로 그래놀라를 즐겨 먹었다. 유학을 마치고 그가 우리나라에 돌아왔지만, 한국에는 건강하고 맛있는 그래놀라를 찾을 수 없었다. 여기에 한국 특유의 바쁜 일상까지 더해져 결국, 그는 영양 불균형에 시달려야 했다. 그래서 그는 무너진 영향 불균형을 해소하고 자신이 즐겨 먹을 수 있는 그래놀라를 만들기 위하여 지난 2015년 그라놀로지를 론칭하여 100% 식물성 원재료로 인공첨가물 없이 맛있고 건강한 그래놀라를 선보이고 있다. 이곳은 R&D 연구부터 생산까지 자체 운영 시스템을 갖춘 것은 물론 그래놀라 브랜드 최초로 국제식품 안전협회 식품 안전시스템 FSSC22000 인증, 식품의약품안전처 HACCP 인증, ISO22000 식품안전경영시스템 국제인증, 할랄(HALAL)식품 국제인증을 받는 등 국제 식품 규격의 높은 안정성을 공인받으며 자신을 비롯한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과 영양 불균형 개선 그리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그 결과 그라놀로지는 롯데 시그니엘 호텔, 그랜드 하얏트 호텔 등에 입점하였으며,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1만 세트를 완판하며 4회 연속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국내 그래놀라 기업으로 유일무이하게 아마존 USA 입점에 성공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100% 식물성 천연재료로 직접 만든다
“그라놀로지는 국내 최초 그래놀라 전문 브랜드입니다. 우리나라는 그래놀라 불모지였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은 그래놀라 시장이 시리얼 시장보다 더 커졌습니다. 그게 불과 3~4년 만에 이뤄졌습니다. 제가 감히 말씀드릴 수 있는 건 그라놀로지가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 있었다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건강한 식품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삶의 질 개선 솔루션을 제시하여 건강한 문화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그라놀로지는 최상급 친환경 원재료만을 고집한다. 캐나다 청정 로키산맥 Alberta주 귀리를 사용하는데, 손원익 대표가 직접 이곳에 찾아가서 농장 주인을 만나 원물을 가져오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그라놀로지는 100% 핸드메이드를 자랑한다. 그라놀로지스트의 섬세한 로스팅을 통해 프리미엄 그래놀라가 제조되고 있으며, 국내 유일무이 최고의 친환경 오븐에 전문 그라놀로지스트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3번 구워내 비교할 수 없는 고급스러운 맛을 낸다. 또한, 그라놀로지는 100% 식물성 천연재료로 직접 만든다. 100% 퓨어 메이플, 비정제 천연사탕수수를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내며, 밀가루, 버터, 정제 설탕이 일절 들어가지 않는다. 이렇듯 인크레더블 손원익 대표는 균형 잡힌 식습관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 일본, 미국, 유럽 등을 돌며 수백 가지의 슈퍼푸드와 식자재를 수집하고 연구하여 그라놀로지만의 그래놀라를 만들어내는 데 성공했다. 앞으로도 손 대표는 유전자 변형, 합성 착향료, 식품 보존료, 감미료 등 화학 첨가물이 조금도 함유되지 않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그래놀라를 지속해서 연구 개발하여 식문화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 되겠다
그라놀로지는 모든 식품 기호를 지닌 고객이 제품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비건식 기준에 맞게 생산하고 있다. 이는 지구와 인류의 건강한 환경을 위해 지속 가능한 식품을 생산하겠다는 손원익 대표의 철학이 있어 가능했다.
“인크레더블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 되고 싶습니다. 식품으로 시작했지만, 궁극적으로는 건강한 의식주를 선도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사람이 사는 데 있어서 먹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우리는 먼저 식문화의 발전을 선도하고 있으며, 이후에는 의식주의 다른 두 가지까지 혁신을 일으키겠습니다.”
그라놀로지는 현재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청담 본사 플래그십 스토어와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여의도 IFC몰, 더 현대 서울, 롯데 제타플렉스점 등 국내 주요 백화점 및 프리미엄 마켓에서 다양한 경로로 판매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견인하고 있는 인크레더블 손원익 대표의 눈은 이제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으로 향하고 있다. 이미 그래놀라 종주국인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인크레더블은 2022년을 글로벌 확장의 원년으로 삼고 이를 위한 다양한 준비에 한창이다. 지금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그래놀라 공장을 경기도 화성시에 짓고 있으며, 오는 3월에는 미국 LA에서 개최되는 푸드 쇼 참여도 앞두고 있다. 이러한 인크레더블의 노력이 한국인은 물론 세계인의 식문화를 혁신하는 결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