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다. 다이어트는 많은 이들의 단골 신년 계획이다. 새해를 맞아 비만 탈출을 위해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다이어트 식품을 찾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전략과실행(대표 홍승우)에서 운영 중인 닭가슴살마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다이어트 식품만을 판매하며 주목받고 있다. 본지에서는 편리한 다이어트를 실현해주는 오프라인 다이어트 플랫폼 닭가슴살마트의 경쟁력을 취재했다.
대학에서 스포츠의학을 전공한 홍승우 대표는 국내에 닭가슴살 제조업체 및 판매 업체 중에 훌륭한 곳은 너무 많지만, 그에 비해 전문적인 오프라인 서비스는 부재하다는 생각에 ‘오프라인 다이어트 플랫폼’이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었다. 2020년 5월, 닭가슴살마트를 론칭한 홍승우 대표는 이후 메가스터디그룹 산하 재단법인 윤민창의 투자재단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고, 서울 창조경제 혁신센터,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지원기업으로 선정돼 자금 및 사무공간을 지원받아 현재 서울 용산에서 사업을 잇고 있다. 닭가슴살마트는 기존 다이어트 브랜드들과 다르게 직접 제조를 아예 하지 않으며, PB상품 계획조차 없다. 이곳은 철저하게 시중에 나와 있는 좋은 제품을 검증해서 고객에게 편리한 방법으로 전달해주는 큐레이팅 기업이다. 이러한 차별화로 인해 닭가슴살마트 숙대 직영점은 광주, 대구 등 지방에서도 찾아오는 고객들이 적지 않으며, 가맹 문의도 지속해서 이어지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다이어트 제품 완비
“사실 우리나라에는 맛있고 경쟁력 있는 다이어트 식품 종류가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제품 대부분이 온라인에서만 판매되는 실정입니다. 즉, 소비자들 눈앞에 바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죠. 그래서 저는 이러한 좋은 제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많은 분과 공유하고 편리하게 전달하기 위하여 오프라인 다이어트 플랫폼을 선보였습니다.”
닭가슴살마트의 제품은 크게 상온과 냉동 제품으로 나뉜다. 종류로 따지자면 18종류에 달한다. 우선 상온 제품은 주로 다이어트 간식 종류로 구성되어 있고 그중에서도 프로틴 바, 음료, 빵, 쿠키 등을 고객이 많이 찾는다. 냉동 제품은 대부분 닭가슴살 제품인데, 훈제, 저염, 슬라이스 종류를 특히 많은 이들이 선호한다. 이외에도 닭가슴살마트는 양념이 들어간 닭가슴살부터 핫도그, 만두, 소시지, 볼/큐브 등 고객의 취향대로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큐레이팅하였으며, 그 반응 역시 아주 뜨겁다.
딜리버리 서비스 진행 예정
“저희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지만, 외부적인 요인으로 오기 힘들었던 고객 여러분들을 위하여 현재 배달 대행업체와 협업하여 전문 배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곧 근거리 배달을 진행하여 더욱더 많은 분에게 높은 만족도를 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곳이 되고 싶다는 닭가슴살마트. 국내 유일·최초의 오프라인 다이어트 플랫폼 닭가슴살마트가 향후 더욱더 많은 이들의 편리하고 건강하게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견인하기를 기대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