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선스는 2014년 중국에 설립된 기업으로 철저한 시장 경험을 토대로 기존 무인 시장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곳은 끊임없는 연구개발 끝에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한 스마트 벤딩머신 XM-22BTM / XM-22BYG 등을 출시했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해당 산업 속에서 글로벌 무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21년 7월 지영호 대표는 중국 로얄선스와 정식계약을 체결하고 한국 로얄선스를 설립했다. 지영호 대표는 3세대 스마트 벤딩머신을 독점 수입하여 국내에 유통하고 있으며, 중국 본사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설치부터 A/S, 기기 렌탈 판매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로얄선스는 현재 일체형 커피머신 ‘XM22BTM-60’ 외에도 AI BOX 24, 냉장 스마트 자판기, 스마트 쇼케이스, 멀티식품자판기와 같이 다양한 범주의 기기들을 취급하며 관공서, 공공기관, 대기업, 무인카페, 밀키트 전문점 등 전국에 걸쳐 약 200대를 설치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AI와 IOT 접목된 스마트 벤딩머신
무인기기를 커스터마이징하여 주문 제작하는 로얄선스는 대중한테 선보이는 표본모델로 AI와 IOT가 접목된 스마트 벤딩머신 XM22BTM-6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카페 창업 혹은 부가수익을 창출하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가히 최적의 기기라 할 만하다.
“로얄선스의 첫 번째 프리미엄 기기 XM22BTM-60은 기존 기기들의 단점을 보완하여 출시되었으며, 성능 역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전문업체의 첨단 기술로 손쉬운 관리와 원격시스템이 가능해 하루 단 몇 시간의 투자로 창업할 수 있으며, 본사의 철저한 A/S 관리로 걱정 없이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 여러분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 안정적인 창업을 도와드릴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제품에 관심 있는 분들은 주저하지 마시고 직접 본사에 방문하셔서 기기를 살펴보시고 현명한 결정을 내리시기를 바랍니다.”
XM22BTM-60은 AI와 IOT가 접목된 스마트 벤딩머신으로 유무선 인터넷을 바탕으로 터치스크린을 장착한 자동판매기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 냉온 음료를 다양한 컵 타입으로 선택할 수 있다. 따뜻한 음료는 종이컵, 차가운 음료는 자동으로 투명 컵으로 추출되는 ‘더블 컵 시스템’을 완비했다. 또한, 전원을 켠 후 8분 이내, 시간당 4.5kg의 얼음을 생산할 수 있으며, 하루종일 중단 없는 얼음 생성이 가능해 강력한 제빙성능을 갖췄다는 평이다. 아울러 XM22BTM-60은 자동 세척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에 하루에 약 30분 정도의 시간 투자로 가끔 닦아 주기만 해도 충분히 관리가 되며, 원격 제어 기능으로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가격설정 등 각종 설정도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무인 커피머신인 만큼 커피 맛과 종류에도 각별한 신경을 썼다. XM22BTM-60은 프리미엄 원두만을 공급해서 커피를 제공하고 있어 마치 유명한 카페에 직접 가서 원두를 바로 내려서 먹는 그 맛을 구현했다. 이에 조금 더 깊은 맛과 풍부한 향이 인상적이며, 최소 17가지의 커피 및 음료 메뉴를 자랑한다. 여기에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XM22BTM-60은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떤 공간 및 인테리어에도 매칭이 잘 된다. 그리하여 이 제품은 밀키트 & 카페, 빨래방 & 카페 등 샵인샵 형태로도 큰 관심을 얻고 있으며, 실제로 이미 많은 시설에서 로얄선스의 XM22BTM-60을 설치 및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영호 대표는 스마트 벤딩머신으로 기존 자판기에 관한 선입견을 깨고 깨끗하고 스마트한 커피자판기 문화를 선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기적으로 나눔 실천하겠다
로얄선스는 XM22BTM-60뿐만 아니라 AI BOX 24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AI BOX 24는 상품을 꺼내기만 하면 자동으로 결제되는 ‘인공지능 무인 냉장고’로 카드가 확인되어야 문이 열리는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도난 걱정이 없어 무인 매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이다.
“이 제품은 초기 비용이 없어 도입 비용이 감소하고, 휴대전화 혹은 컴퓨터로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어 업주 여러분의 불편함을 최소화했습니다. 또한, AI BOX 24는 탈착식 모듈로 가격부담을 덜었으며, ‘토큰’ 형태의 쉬운 결제 방식은 물론 퇴근 후에도 판매가 이뤄지며 만족도가 아주 높습니다. 이에 기존 운영 매장에 추가 설치하는 것을 비롯해 단독형으로 저희 제품을 배치하기도 하고, 기존 운영 매장을 아예 무인 매장으로 전환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한편 로얄선스 지영호 대표는 약 10년 전부터 신림복지관에 매년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도시락 기부는 물론 필요한 물품들을 지속해서 후원해왔다는 그는 올해부터 개인적으로뿐만 아니라 회사 자체적으로도 매년 아낌없이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로얄선스가 기업 성장과 나눔 실천이라는 바람직한 선순환을 지속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