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이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Feel My Rhythm’을 발표했다. 3월 21일 발매한 이번 앨범에는 봄 감성을 자극하는 타이틀곡 ‘Feel My Rhythm’을 비롯해 다양한 매력의 총 6곡이 수록, 레드벨벳의 다채로운 보컬 매력과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앨범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The ReVe Festival 2022’는 레드벨벳의 약자이자 프랑스어로 ‘꿈’, ‘환상’ 등을 의미하는 ‘ReVe’에서 이름을 따온 레드벨벳만의 음악 축제로, 앞서 2019년 총 3개 앨범을 순차 발표하고 다양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데 이어, 올해도 레드벨벳의 다채로운 음악 활동이 펼쳐질 예정이어서 큰 관심이 기대된다.
타이틀곡 ‘Feel My Rhythm’은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Air On The G String)’를 샘플링, 섬세하고 우아한 스트링 선율과 강렬한 트랩 비트, 환상적인 보컬 매력의 조화가 돋보이는 팝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노래를 따라 시공간을 넘나들며 자유롭게 즐기는 여행을 생동감 있게 풀어내, 레드벨벳만의 콘셉추얼한 매력을 배가시켰다.
또한, ‘Rainbow Halo’는 그루비한 베이스 위로 절제된 클랩 사운드와 청량하고 은은하게 퍼지는 벨 사운드가 특징인 R&B 팝 댄스곡으로, 사랑의 감정을 무지개의 색채로 표현하여 신비롭고 아름답게 풀어낸 가사와 레드벨벳의 나른하고 몽환적인 보컬이 잘 어우러진다.
더불어 'Beg For Me’는 자신에게 모든 걸 걸고 애원하는 상대를 능숙하게 지배하는 모습을 표현한 R&B 팝 댄스곡으로, 리드미컬하고 다이내믹한 곡의 전개를 따라 밀당하듯 펼쳐지는 시크한 보컬이 주는 묘한 긴장감이 매력적이다.
이 밖에도 스페인어로 ‘흔들거림’을 뜻하는 곡 제목처럼 밤새 자유롭게 춤추는 모습을 담은 레트로 팝 댄스곡 ‘BAMBOLEO’, 산뜻하고 리드미컬한 레드벨벳의 보컬 하모니를 만날 수 있는 미디엄 템포 R&B 곡 ‘Good, Bad, Ugly’, 꿈속에서라도 사랑하는 상대와 영원히 함께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슬로우 템포의 R&B 발라드곡 ‘In My Dreams’까지 총 6곡으로 구성, 음악 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한편 레드벨벳의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Feel My Rhythm’은 발매 전부터 선주문량 51만 장을 기록(자체 최고 기록)했으며, 벅스, 바이브, 지니 1위를 비롯한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기록했다. 또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35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변함없는 저력을 과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