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톡세상은 유통단계에서 발생하는 가격 거품을 없애고 직거래 방식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퀄러티가 좋은 가구를 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열어주는 오프라인 가구 플랫폼이다. 가구톡세상은 품질 좋은 가구와 양심적인 가구브랜드를 선별하여 유통을 통한 원가절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구를 판매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그리하여 가구톡세상에서는 연중 경제적인 가격으로 80여 개 가구 브랜드에서 만든 2,000여 제품의 선별된 가구를 구매할 수 있으며, 흥정하지 않는 양심적인 가격 정찰제로 가구를 판매하며 신뢰를 얻고 있다. 가구톡세상 박복숙 대표는 2013년에 이곳을 설립한 이래로 현재 전국 17개 매장을 네트워크를 통해 운영하고 있으며, 구매한 지역과 관계없이 가까운 매장에서 A/S까지 확실하게 책임지며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그리하여 이곳에는 주부 및 예비부부의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으며, 지점도 지속해서 늘어나 향후 26개 매장으로 확장하여 전국 수요를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가구톡세상
일반적으로 가구매장은 100~150평 정도의 규모로, 가구매장 열 곳을 방문하면 비슷한 제품이 많아 실제로는 1,500평이 아닌 700~800평 정도를 구경한 것에 불과하다. 즉, 고객으로서는 비효율적인 쇼핑임이 틀림없다. 이에 반해 가구톡세상은 1,000~2,000평 규모 단일 매장에서 국내·외 다양한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어서 시간·비용 모두 절약할 수 있다는 평이다.
“보통 가구브랜드는 직거래 방식이 아닌 본사에서 이익을 붙여 지점에 출고하는 형식입니다. 하지만 저희는 생산자가 바로 대리점으로 비치함으로써 직거래 방식을 통해 고객의 가성비 넘치는 쇼핑과 구매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국내외 브랜드를 모아놓은 편집스토어입니다. 대개 가구를 사러 한 브랜드 매장에 가면 내 마음에 쏙 드는 쇼핑을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평균 150평이라는 물리적 한계에 직면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저희는 최소 500평이 넘는 매장으로 구성돼 있어서 마음에 들지 않기가 더 어려운 구조입니다. 즉, 가구톡세상은 만족스러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합니다.”
가구는 한 브랜드가 모든 분야의 전문브랜드가 될 수는 없다. 또 한 브랜드 매장에 가면 다른 브랜드를 옮겨 다닐 때의 번거로움 때문에 100% 마음에 드는 제품이 아님에도 한꺼번에 사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가구톡세상은 ‘전문화’ 매장을 추구한다. 가구톡세상은 침대, 소파, 식탁, 장롱 등 80여 개의 전문브랜드를 한곳에 모아놨다. 특히 가구전문가들이 까다롭고 엄격한 기준에 의해 선별한 가구만을 모아놓은 것이기에 가구톡세상의 제품은 디자인, 품질, 가격 등 가성비가 크게 뛰어나다. 이렇듯 가구전문가가 엄선한 제품 안에서 고객이 다시 자신이 마음에 드는 제품을 고르게 되니까 행복한 쇼핑이 가능한 것이라고 가구톡세상 박복숙 대표는 강조했다. 이뿐만 아니라 전국 모든 가구톡세상 매장에서는 고객이 직접보고 결정한 가구를 공장도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전문 설치기사가 소비자의 안방까지 직접 배송, 설치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앞으로도 가구톡세상 박복숙 대표는 공동구매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을 생산가격으로 품질 높은 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가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
가구톡세상 박복숙 대표는 고객에게 가구를 권할 때 사람이 쓰는 가구와 사물이 쓰는 가구를 구분해서 추천한다. 사람이 쓰는 가구란 침대, 소파, 의자 등이며 사물이 쓰는 가구는 옷장, 서랍장 등이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이 쓰는 가구가 사물이 쓰는 가구보다 더 중요하므로 사람이 쓰는 가구에 예산을 더 편성하는 것이 낫다는 게 박복숙 대표의 견해다. 그리하여 사물이 쓰는 가구는 디자인이 예쁘고 깔끔한 제품 위주로 소개하고, 사람이 쓰는 가구는 품질 좋고 오래 쓸 수 있는 가구를 주로 추천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가구톡세상의 역할이라고 박복숙 대표는 강조했다.
“가구톡세상은 협력업체의 좋은 상품을 모으고, 지점 생각을 모으며, 고객 생각도 모아서 하나가 되는 것을 추구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품질은 물론 빼어난 디자인과 가성비 있는 품질 좋은 가구를 사서 좋고, 협력사는 가구톡세상에서 좋은 고객을 만나 부가가치를 높여 좋고, 지점은 좋은 가구를 통해 좋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가구톡세상은 오프라인 가구 플랫폼입니다. 가구를 좋아하고 사랑하며 가구를 사야 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이 방향성 그대로 지속 가능한 백년대계를 이어가고 싶습니다.”
가구톡세상은 고객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인문학 강좌를 개최하는 것은 물론 책 출판 기념회도 열고 어려운 이웃과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추구하고 있다. 앞으로도 가구톡세상 박복숙 대표가 고객의 행복한 쇼핑을 넘어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