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에이징은 더 나은 인생의 많은 가치가 함축된 특수 복합어다. 유박영 원장은 웰에이징으로 생의 쓰임 부분을 늘여주기 위한 21세기에 꼭 필요한 케어 기관을 설립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한 끝에 의료기관 웰에이징의 새로운 브랜드명인 웰에이징센터가 탄생했다. 웰에이징센터는 Inner Health, Outer Beauty, Strong Heart를 추구하는 100세 시대에 최적화된 전문병원이다. 내분비 대사, 건강 피부, 기능 의학 전문병원인 이곳은 폐경, 골다공증, 협심증, 유병 전 단계로 아직 진단은 없으나 다양한 증상으로 고통받는 환자, 암 수술 후 기력회복, 파킨슨, 초기 혈관성치매, 건강 유지를 필요로 하는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이고도 세심한 케어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웰에이징센터 유박영 원장은 대한민국에 웰에이징이란 개념을 도입한 개척자이자 선구자로서 대한골다공증학회 윤리 이사 및 평의원, 대한만성질환협회 부회장, 유니크펄닥터스 회장, 대한경피시술학회 회장, (사)한국보건정보정책연구원 상임 부원장, 융합의학회 자문위원 등을 두루 역임하며 의학 발전에 지대한 헌신을 했다. 그 결과 그는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한국 시니어산업 대상, 대한민국 리더 대상, 올해를 빛낸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하며 그간의 공헌을 인정받았다.
건강한 활동과 장수를 위한 RoYAL 케어 선봬
“저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기는 불균형을 재균형 시키기 위하여 이른바 RoYAL(Rebalance of Your Aging Leak) 케어 프로그램을 선보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만성 질병을 치료하는 프로그램일 뿐만 아니라 질병으로 이행되지 않게 하는 광범위한 신체와 피부의 재균형 치료입니다. 그래서 이는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키는 데 필요한 예방 치료이기도 합니다. 우리 주변에는 진단명을 받지 않은 수많은 미병 환자들이 다양한 증상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또한, 암 수술 후 퇴원하여 쇠약해진 몸으로 갈 데가 없어 헤매는 분들도 있고, 파킨슨 환자분도 있습니다. 이분들에게 제가 만든 RoYAL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나서야 저의 쓰임이 도움이 된다는 확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분들은 치료 후 정상업무와 일상으로 돌아갔고, 거의 십 년이 가까운 현재도 모두 건강을 잘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무병장수와 활동 장수를 이루기 위해서는 내 몸이 질병에 자주 노출되면 안 된다. 유박영 원장은 인체에 질병이 못 들어오도록 조기에 내 몸에 방어막을 치는 관리가 필요하다고 확신하여 RoYAL 케어를 탄생시켰다. RoYAL 케어는 내 몸에 질병이 나타나기 전 조기 예방하는 관리를 뜻하며, 병원을 단순히 질병이 있어야 가는 곳이 아닌 병이 없어도 주기적으로 방문하여야 하는 곳으로 인식 전환을 가져왔다. 특히 RoYAL 케어는 수명 연장을 위한 핵심인 돌연사를 방지하기 위해 심장병 예방 장비인 EECP를 도입해 투약만 처방하던 협심증 및 동맥경화 환자들의 치료와 예방 효과도 입증됐으며, 이에 따라 개인의 수명 연장은 물론 고령사회에서 고갈되는 공공의료비를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렇듯 웰에이징센터에서는 RoYAL 케어와 코끼리 검진으로 대표되는 네오휴먼독크로 건강관리를 선제적으로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유병장수가 아닌 무병장수와 활동 장수를 견인하고 있다. 또한, 최근 웰에이징센터는 리모델링을 완료하여 한층 더 쾌적한 분위기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했다.
웰에이징은 자신의 가치로 완성하는 것
사람은 태어나서 성장하고 성숙하면 쓰이고 은퇴하면 서서히 사라진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인생이다. 크게 30년마다 정점을 찍는 우리의 인생은 호르몬과 그 궤를 같이한다고 해도 무리가 아니다. 모든 사람은 다 늙고, 우리는 늙는 것을 거부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만 그것을 조금 늦출 뿐이다. 그 연장된 인생에 무엇을 담을지는 각 개인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웰에이징은 자신의 가치로 완성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저는 ‘개인의 건강이 공공의료비를 절감한다’라는 확고한 신념으로 웰에이징센터를 오픈하였습니다. 또한, 웰에이징센터는 일찍이 웰에이징으로 생의 쓰임 부분을 늘여주기 위하여 그동안 부단히도 노력한 저의 결과물이기도 합니다. 이 노력이 열매를 맺어 이제는 이곳에서 다양한 웰에이징 프로그램이 제대로 시행하고 있어서 개척자로서 보람을 느낍니다. 이 새로운 검진과 관리는 마치 종합건강진단센터를 최초 개발했을 때처럼 언젠가는 대중적인 관리로 자리매김할 날이 꼭 오리라고 확신합니다.”
웰에이징센터는 만성피로, 대사 증후군, 심혈관질환 치료 및 예방 진료와 피부 미백, 탄력 시술 등 삶의 질 관리를 병행하여 국민의 웰에이징 라이프를 이끌고 있다. 앞으로도 유박영 원장이 ‘웰에이징’이라는 한 우물을 팜으로써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한편 많은 이들의 생의 쓰임을 연장해 건강한 삶으로 활력이 넘치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