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성동구에 있는 더끌림뷰티는 100% 예약제로 1:1 관리를 진행하는 토털 뷰티케어숍 브랜드다. 10년여 뷰티 업계에 종사하며 관련 경험 및 노하우를 축적한 정선희 원장은 조금 더 진정성 있는 관리로 고객의 돈과 시간을 소홀하게 생각하지 않는 숍을 만들고 싶은 마음에 더끌림뷰티를 오픈하게 됐다. 이에 정선희 원장은 ‘고객의 돈과 시간을 내 것처럼 생각하자’를 슬로건으로 고객 한 명 한 명을 내 몸과 같이 케어하며 이곳을 한번 받아보면 또 방문할 수밖에 없는 뚝섬 핫플레이스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실제로 더끌림뷰티에는 오픈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찾아주는 단골손님이 상당수이며, 대형 뷰티숍과 견주어도 손색없는 경쟁력을 자랑하며 가맹 문의도 잇따르는 상황이다. 그 결과 더끌림뷰티는 지난해 ‘2022년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에서 피부/체형관리 부문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최근 ‘2023 국민 선호 브랜드 대상’ 뷰티 체형관리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토털 뷰티케어숍 브랜드로 공인받았다.
관리사만이 할 수 있는 전문 케어에 집중해
“더끌림뷰티는 어떻게 해서든 결과를 내는 숍입니다. 고객님을 더 예뻐지게 하고 힐링해드리는 건 뷰티숍의 기본 중 기본이고, 저희는 단 1회만 관리받아도 눈에 띄게 보일 수 있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사실 요즘은 뷰티 디바이스가 많이 나와서 셀프로도 충분히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숍에서의 부수적 서비스는 의미가 없어진 상태입니다. 이에 더끌림뷰티는 그 누구도 하지 못하는 전문가의 손길로 결과를 내주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더끌림뷰티는 얼굴 윤곽 관리, 균형 관리, 바디 관리, 웨딩 관리 및 다이어트 체형관리 등 뷰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곳은 부수적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 뷰티숍과 다르게 본래 목적에 충실한 메인 프로그램에 집중하여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같은 맥락에서 더끌림뷰티는 부수적 관리에 해당하는 팩 등은 고객에게 따로 챙겨주고 있으며, 로테이션이 아닌 철저히 담당제로 관리를 진행해 처음부터 끝까지 한 관리사가 고객을 집중‧전문 케어할 수 있게 시스템화했다. 이외에도 더끌림뷰티는 자체 제작으로 고객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정선희 원장은 고객에게 조금 더 건강하고 좋은 제품을 제공하고 싶은 마음에 숍에서 쓰는 이불, 베개, 가운, 수건 등을 자체 제작하고 있으며, 이너뷰티 차인 ‘붓기차’도 개발하고 있다. 정선희 원장은 현재 개발 중인 붓기차는 순전히 더끌림뷰티 고객에게 서비스 차원에서 지급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올해 연말에서 내년 초반 사이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처럼 더끌림뷰티는 고객의 돈과 시간을 내 것처럼 생각하며 차별화된 만족을 제공한 결과 컴플레인 제로 행진을 이어가며 지속 성장을 실현하고 있다.
숍을 고르는 기준이 비용이 되어선 안 돼
사람은 각자 콤플렉스가 있기 마련이다. 정선희 원장은 누군가의 콤플렉스를 자신이 지닌 온전한 기술로 해결해줄 수 있고 그로 인해 고객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보람과 뿌듯함을 느낀다. 이에 정 원장은 직원들에게 자기 기술로 많은 이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이 일에 자부심을 지니고 ‘노동’이 아닌 ‘의미 있는 하루’라고 생각했으면 좋겠다는 말을 강조한다.
“고객 여러분이 숍을 고르는 절대 기준이 돈이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말씀은 절대 비싼 숍이 정답이라는 게 아닙니다. 꼭 연예인, 유명인 등이 가는 숍이라고 자신의 만족도 역시 높을 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그렇다고 가성비만 따져서 저렴한 곳에서 관리받은 후 온몸에 멍이 들거나 몸살을 앓는 경우도 여러 차례 봐왔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과 돈을 투자하시는 것이므로 그 결과는 반드시 만족스러워야 합니다.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어떻게 예뻐지고 싶은지, 어떤 방법으로 관리가 진행되는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이를 유일한 기준점으로 삼고 비용은 그 후에 고려하여 현명하게 숍을 선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더끌림뷰티 정선희 원장은 ‘똑같지만 변하지 않게 관리해줄 수 있다’라는 말을 늘 명심한다. 자신은 변하지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고객이 볼 때는 변했다고 느끼는 그 상황이 너무 무섭기 때문이다. 그래서 정 원장은 매일 이에 대한 마인드 컨트롤을 하고 출근한다. 또한, 출근 후에는 늘 고객에게 자신의 가치관을 말하여 생각으로만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지켜나갈 수 있게 하고 있다. 이렇듯 더끌림뷰티는 언제나 변함없는 숍을 지향하며, 누가 와도 만족할 수 있도록 진심과 진실성으로 관리할 것을 약속했다.
해외에 수기 테라피의 매력을 전할 것
“더끌림뷰티는 내‧외면을 동시에 케어하는 숍이므로 건강한 생각으로 건강한 아이템을 만들고 건강한 삶을 생각하는 분들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단 한두 개 매장만 오픈한다고 하더라도 이 원칙은 고수할 것입니다. 또한, 기회가 된다면 해외 진출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외는 수기가 아닌 기구로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한국에 이런 문화와 숍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세계에 한국 수기 테라피의 매력을 전하게 될 그 날을 꿈꿔봅니다.”
더끌림뷰티는 올해 4월 ‘더슬림 프로그램’을 신규 출시했다. 더슬림은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그간 더끌림뷰티가 축적하고 연구해온 노하우를 총집결한 결과물이다. 더슬림 프로그램은 근육층에 미세전류를 전달하여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체지방 감소 및 근육량 증가, 림프‧셀룰라이트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선희 원장은 연내 이 프로그램이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으며, 더끌림뷰티에서 제작하는 팩, 괄사 등을 내년에 론칭할 계획을 밝혔다. 앞으로도 더끌림뷰티 정선희 원장이 편안하게 아름다워지는 100% 수기 관리로 더욱 많은 이들의 삶의 질을 높여가기를 기대해본다. 김성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