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시는길 | 로그인 | 회원가입 | 자유게시판 | 목차보기 | 즐겨찾기+
MONTHLY FOCUS | BRAND KOREA | ECONOMY TOP-CLASS | EDUCATION | ISSUE&PEOPLE | WELL-BEING LIFE | TRAVEL | MEDICAL | WIDE CULTURE | NEWS

걷고 달리며 숲을 만든다
영화가 넘실대는 부산국제영...
국악 중흥의 서막
조선시대의 추석 풍경
청년작가를 발굴·지원하는 글...
건강한 미래를 열어가는 바이...
순수한 천연재료로 건강과 행...
영화의 도시 스무 살, 전주
비엔나 1900년으로의 시간 여행
이로운 공간 공원

Home > WIDE CULTURE > BOOK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근성’

「근성: 같은 운명 다른 태도」 조서환作 | 2014년 03월호 전체기사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인쇄

근성 세운입체.jpg

성공과 실패 사이에는 오직 한 단어만 존재한다. 바로 ‘포기’다. 포기하지 않는 한 지금의 어려움은 진짜 성공으로 가는 과정일 뿐이다. 포기하지 않고 절망 속에서도 기어코 기회를 찾는 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이것이다. 그것을 우리는 ‘근성’이라 부른다. ‘맨땅에 헤딩’했다고? 아직 이마에 ‘기스’도 안 났다!
늘어진 마인드로 길고긴 인생길을 가려고 하는가? 누군가는 아무리 실력이 뛰어나도 처세 잘하는 사람은 이길 수 없다고 허탈해하고, 누군가는 자신의 꿈을 펼칠 곳이 없다고 방황한다. 내 진가를 몰라준다며 세상 원망하는 사람도 있을 테고, 어깨를 짓누르는 일과 인생의 무게에 힘겨워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또 누군가는 ‘맨땅에 헤딩’한다는 각오로 부지런히 계획을 세우고 전략을 짜는데도 잘 풀리지 않는다며 좌절할지도 모르겠다. 당신도 혹시 지금 미로 속에 갇힌 기분인가? 사방을 둘러싼 벽 어디에 출구가 있는지 몰라 헤매고 있는가?  그런 이들에게 이 책은 말한다. ‘근성’이 답이라고. 근성이라니? 창의성이 각광받는 21세기 첨단시대에 어울리지 않는 단어라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저자는 이 오래된 단어야말로 우리 삶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중요한 가치라고 말한다. 나태해서든 계속되는 시련에 지쳐서든, 긴장감을 잃고 늘어진 마인드로는 원하는 삶을 살 수 없다. 맨땅에 헤딩하겠다고 했으면 상처를 두려워하지 말고 부딪치는 근성이 필요하다. 이마에 작은 흠집 하나 나지도 않았는데 지레 아프다고 힘들다고 포기해서는 안 된다. 어떤 상황에서든 포기하지 않고 해내려는 태도, 그것이 바로 ‘근성’이다. 

나를 주인공으로 살게 하는 키워드 「근성」
이 책은 ‘살아 있는 마케팅의 전설’이자 긍정의 힘으로 역경을 헤쳐 온 모티베이터(motivator) 조서환이 전하는 ‘생각의 태도’를 담고 있다. 직업군인이던 20대 때 불의의 사고로 오른손을 잃고 직업도 잃었던 그는 단 한 가지, 용기만은 잃지 않았다고 말한다. 처음부터 타고난 마케터가 아니었고 처음부터 준비된 사장도 아니었으나, 사랑하는 아내와 아이들을 책임지겠다는 일념으로 직장을 구하고 주경야독하며 박사학위까지 취득해 마침내 대한민국 최고의 마케터로 이름을 날리게 된다. 이후 대기업 부사장 자리에서 물러나 ‘맨땅에 헤딩’한다는 각오로 신생기업의 CEO가 되어 중국 땅에서 진검승부를 벌이고 있다. 목숨이 경각에 달렸던 순간도 있었고 커리어 생명이 끊어질 위기도 맞았지만, 그는 오로지 ‘나는 될 것이다’라는 마음가짐 하나로 이겨내 왔다. 그 덕분에 실력도 늘었고 기회도 잡을 수 있었다는 것. 그 힘으로 그는 우리에게 말한다. 일과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탁월한 전략이나 꼼꼼한 계획보다, 포기하지 않는 근성을 먼저 키워야 한다고. 근성이 없으면 아무리 완벽한 계획도 실행될 수 없다고. 당신에게는 어떻게든 해내려는 근성이 있는가? 지금 위기라 느끼는가? 새로운 동기부여가 필요한가? 가진 능력에 비해 결과가 초라하다며 상심하고 있는가? 그렇다면 이 책을 펼쳐보라. 흥미진진하게 이어지는 저자의 인생역정 속에, 일뿐 아니라 인생 자체를 풍요한 성취감으로 채워나가는 길을 보게 될 것이다. 

저자 조서환은 ‘마케팅의 살아 있는 전설’이라 불리는 그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공격적인 문무겸장 마케터로 유명하다. 30년 넘는 시간을 마케팅 현장에 있으면서 애경 하나로 샴푸, 2080 치약 등 수많은 히트 브랜드를 탄생시켰고, KTF ‘쇼(SHOW)’ 브랜드의 현장 마케팅 달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경희대 영문과를 나와 동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고, 경희대에서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애경-영국 유니레버 마케팅 전략팀장, 미국 다이알 사 마케팅 이사, 스위스 로슈 사 마케팅 이사를 거쳐, 다시 애경산업으로 돌아가 마케팅 상무를 역임했다. 이후 KTF 마케팅 전략실장 상무로 자리를 옮겨 전무, 부사장을 역임했다. KTF가 KT와 합병된 후 8년간 다니던 KT 그룹을 나와 2010년 초 세라젬 헬스앤뷰티(세라젬H&B) CEO가 되었다. 한국과 중국에 법인을 둔 세라젬H&B는 화장품 브랜드 ‘필란’, ‘시로미’ 등을 런칭하며 저돌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 마케터협회장, 대한상공회의소 마케팅연구회장과 능률협회 마케팅평의회 의장을 지냈으며, 사단법인 아시아태평양 마케팅포럼을 창설해 8년간 회장을 지낸 후 지금은 명예회장을 맡고 있다. 전경련 우수 강연상, 전경련 경영인 대상, 능률협회 경영인 대상, 경희대 경영인 대상, 매경&카이스트 최우수 논문상, 전경련 GBS 최우수 영문 에세이 상을 수상했다. 《모티베이터》, 《한국형 마케팅》(공저),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공저), 《14인 마케팅 고수들의 잘난척하는 이야기》(공저) 등을 저술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인쇄
‘명가떡’과 ‘좋은계란’의 시너지...
비임상 CRO 기업을 위한 혁신적 결과 ...
4차산업혁명이 한창인 오늘날은 융합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으며, ...
좋은 재료와 정성 들인 음식으로 나...
최근 서울시 은평구에 한 중식당이 신장개업했다. 매장 입구에는 싱싱한 ...
서베이의 정확성‧신속함 높이는 ‘...
클라우드 기반 커스텀 서베이 플랫폼 ‘뷰즈온더고:서베이’를 출시하며 ...
가면을 쓴 또 다른 ‘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오스만 ...
걸으며 마주하는 이스탄불의 ...
세계를 대표하는 맥주의 성지
추상적 구상 작품으로 생각의...
현재에 충실한 삶에 관한 메시...
따뜻하면서도 평안함을 주는 ...
삶의 좌표를 찾아 해결책을 ...
정도(正道)의 의술로 신뢰받는 중부 ...
오직 환자를 위한 진료로 최상의 치료...
전방위적인 동시 치료로 환자들의 빠...


회사소개 | 찾아오시는길 | 광고문의 | 회원가입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자유게시판 | 목차보기
상호: (주)이코노미뷰 |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군자동2-51 영진빌딩402호 | Tel: 070-4727-6728 | Fax: 070-4727-6488 | 사업자등록번호: 206-30-93967
E-mail: whitetyk@naver.com | 블로그주소: http://blog.naver.com/economyview
Copyright ⓒ http://economyview.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