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1년 설립된 뮤직메디컬케어는 각종 스트레스 문제들로 지친 현대인의 삶에 쉼과 회복 그리고 성장을 지원하는 심리 안정 솔루션 센터다. 뮤직메디컬케어는 자율신경 기능성 음악을 자체 제작하여, 독일 AVWF® 와 기술 합작으로 주기파형 모듈레이션 치료 음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무너진 자율신경의 밸런스를 회복시키고 스트레스로 인한 다양한 정신적, 신체적 증상을 치료하며 호평받고 있다. 이처럼 뮤직메디컬케어를 현대사회에서 겪는 스트레스성 질환을 치료하는 국내 대표 음악 심리치료 센터로 발돋움시킨 신희덕 대표는 약 20년간 독일에서 공부한 유학파로, 독일 뮌스터 대학교 음악치료학 석사, 독일 함부르크 대학교 음악치료학 박사 과정(Ph.D)을 마치고 독일 뮌스터 대학병원 정신과 임상 음악치료사, 독일 바렌도르프 요세프 종합병원 음악치료사 그리고 독일 뤼덴사이트 헬러젠 스포츠 종합병원 음악치료사 등으로 근무했다. 이렇듯 출중한 이력과 실력을 지닌 신희덕 대표는 현재 운동선수들의 신체적 퍼포먼스를 최고의 영역으로 안내하는 데 두각을 나타내며 뮤직메디컬케어로 큰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국가대표 운동선수의 경기력 향상 견인해
스트레스에 지친 뇌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준비된 모든 실현 능력을 제한하고 이에 따라 몸은 과잉 각성상태가 되어 평소 훈련에서 경험한 컨디션과 전혀 다른 상태가 된다. 뮤직메디컬케어의 자율신경 안정화 프로그램은 긴장과 불안으로 인한 심리적 각성상태를 효과적으로 조절하여 신체적 퍼포먼스를 최고의 영역으로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매주 시합이라는 치열한 경쟁 구도 안에 있는 운동선수들은 극심한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기술적으로 아무리 노력하고 연습한다고 해도 이게 실질적으로 실전에 발현되지 않으면 경기력 향상은 이뤄지지 않습니다. 즉, 운동선수들이 얼마나 컨디션 조절이 잘 되어있는지, 심리 상태가 얼마나 안정돼 있는지에 따라 습득된 신체 기능이 잘 발현되는 것이죠. 제가 바로 이를 돕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를 위해 약물치료를 하는 운동선수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 등의 우려가 있기에 비약물적 치료인 뮤직메디컬케어의 자율신경 안정화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운동선수들이 심리적·신체적 안정을 되찾고 컨디션 조절이 잘 되어서 경기력도 좋아지는 사례가 늘고 있어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뮤직메디컬케어의 자율신경 안정화 프로그램은 심리적 각성상태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운동 수행 능력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인지 체계와 긴장으로 분산된 집중력을 온전히 시합에 몰입할 수 있는 정신 체계를 구축하게 한다. 특히 자율신경계의 밸런스 회복은 각종 신체적, 정신적 증상을 개선하는 것을 비롯해 대뇌의 기능을 향상하는 효과도 있다. 그리하여 운동선수들의 이성적 사고는 물론 논리적 판단, 집중력, 주의력이 높아지면서 자신이 지닌 기량을 100%에 가깝게 발휘할 수 있도록 견인한다. 실제로 작년 시즌 초반 부진한 모습을 보여 주었던 프로 골퍼 임희정 선수는 MMC 자율신경 안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나서 후반부 꾸준히 상위권(준우승 포함 TOP5 3회, TOP10 1회) 성적을 기록 하였으며, 이외에도 성은정, 박지빈, 조이안 등 프로 골퍼 역시 뮤직메디컬케어와 함께 가능성과 잠재력을 넘어선 최고의 퍼포먼스를 향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그 결과 뮤직메디컬케어는 프레인글로벌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스포티즌 사업부 선수와 프레인 TPC 아티스트들에게 자율신경 안정화 프로그램을 통한 프리미엄 멘탈 케어를 진행 중인 것은 물론 대한탁구협회와 후원 협약라는 결실을 맺었다. 올해 4월부터 뮤직메디컬케어는 제33회 파리 올림픽에 출전 중인 대한민국 탁구 국가대표 선수들(장우진, 조대성, 임종훈, 전지희, 신유빈, 이은혜 등)을 위해 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 자리를 잡았다. 세계에서 제일 큰 무대를 준비하는 만큼 국가대표 선수들을 위해 자율신경 안정화 프로그램 외 신희덕 대표가 직접 멘탈 코칭으로 심리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수험생을 위한 자율신경 안정화 프로그램도 진행할 것
“학습, 입시에 대한 심리적 부담 그리고 스트레스는 편도체를 과활성 시켜 집중력 감소, 불면증, 피로감, 정신 운동성 저하와 같은 다양한 증상을 유발합니다. 뮤직메디컬케어의 편도체 안정·mPFC 신경망 활성 프로그램은 집중력 저하에 큰 영향을 미치는 편도체 과활성과 배측미주신경 간섭을 완화하여 이성적 사고와 판단, 주의 집중력을 최대치로 향상하게 합니다. 이를 통해 여러 방해 요소에서 벗어난 최상의 뇌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험생들을 돕겠습니다.”
일반인, 운동선수를 넘어 이제는 수험생들의 뇌가 온전하게 회복하고 기능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겠다는 뮤직메디컬케어 신희덕 대표. 앞으로도 뮤직메디컬케어가 전문적이고도 깊이 있는 음악 치료 프로그램으로 더욱 많은 이들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