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시는길 | 로그인 | 회원가입 | 자유게시판 | 목차보기 | 즐겨찾기+
MONTHLY FOCUS | BRAND KOREA | ECONOMY TOP-CLASS | EDUCATION | ISSUE&PEOPLE | WELL-BEING LIFE | TRAVEL | MEDICAL | WIDE CULTURE | NEWS

걷고 달리며 숲을 만든다
영화가 넘실대는 부산국제영...
국악 중흥의 서막
조선시대의 추석 풍경
청년작가를 발굴·지원하는 글...
건강한 미래를 열어가는 바이...
순수한 천연재료로 건강과 행...
영화의 도시 스무 살, 전주
비엔나 1900년으로의 시간 여행
이로운 공간 공원

Home > MONTHLY FOCUS
한국만을 위한 시계를 선보이다

해밀턴 CEO 실비앙 돌라 | 2014년 05월호 전체기사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인쇄

Sylvain Dolla_2011_2.jpg

Sylvain Dolla_2011_2.jpg


팝업스토어 전경사진2.jpg


1892년 미국 펜실베니아주 랭카스터에서 탄생하여 120년의 긴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해밀턴은 미국을 대표하는 시계 브랜드로 지금은 스와치 그룹에 편입되어 실용적이고 대중적인 시계로 대중에게 어필하고 있는 시계 브랜드이다. 아메리칸 스피릿에 스위스 메이드라는 독특한 정서를 가진 해밀턴은 국내 시계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카키 필드와 재즈마스터 같은 스테디셀러를 배출하며 절대적인 사랑을 받아왔는데 이런 배경을 바탕으로 GMT 시계에 SEOUL 표기가 된 재즈마스터 서울 리미티드 에디션이 탄생했다.


세계적인 기술력의 기계식 시계
스와치 그룹은 비교적 저렴한 스와치부터 초 고가 시계인 브레게, 블랑팡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갖췄다. 그중 해밀턴만이 가지는 강점은 100만~200만 원대의 기계식 시계를 특히 많이 보유한 브랜드라는 점이다. 또한 미국에서 시작한 브랜드이면서 세계적인 스위스 기술로 시계를 만든다는 사실이다. 미국적인 헤리티지와 스위스의 뛰어난 기술력을 겸비했다는 것이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점이다. 또 스와치그룹의 다른 브랜드보다 젊은 소비자층이 많아 본인의 개성을 드러내는 아이템으로 해밀턴 시계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해밀턴은 서울을 비롯한 주요 도시에 매장을 오픈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실비앙 돌라 해밀턴 CEO는 한 인터뷰에서 한국 소비자들이 기계식 시계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시계를 잘 알고 구매하며 해밀턴 제품을 구입하는 한국 소비자들은 20~30대의 젊은 층이라는 점을 인상적이라고 했다.

유례없는 특별함을 선사하다
해밀턴은 국내 론칭 5주년을 맞이하여 한국만을 위한 의미 있는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바로 세계 최초로 GMT +9 타임 존에 Tokyo가 아닌 ‘SEOUL’이 표기 되는 GMT 시계이다. GMT 기능 시계에 GMT 기준 +9 타임 존을 표시하는 대표 도시가 대한민국의 서울이 되는 것은 세계 최초로 한국 시계 애호가들에게 유례없는 특별함을 선사할 것이다. 재즈마스터 GMT 서울 리미티드 에디션은 늘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는 해밀턴이 보여주는 또 한 번의 혁신이 될 것이다. GMT 기능 시계는 보통 다이얼의 24시간 표시 인덱스를 통해 세컨드 타임 존을 보여주는데, 이 타임 존의 기준이 GMT (Greenwich Mean Time)이다. 이는 런던 그리니치 천문대를 경도 0의 기준으로 두 자오선을 따라 24개의 시간대로 나눈 것으로 주로 각 시간대를 대표하는 도시 이름 또한 함께 표기한다. 원래 한국의 시간은 같은 타임 존인 Tokyo의 시간을 통해 확인하였는데 해밀턴 재즈마스터 GMT 서울 리미티드 에디션으로는 ‘SEOUL’을 통해 해당 시간대를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영화 속 해밀턴
해밀턴은 영화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서의 마케팅과 한국을 위한 지역적인 마케팅을 함께 성공적으로 추진해왔다. 영화 <맨인블랙 잭 라이언: 코드네임 쉐도우> 등을 비롯해 매년 블록버스터 영화에 해밀턴 시계를 소품으로 출연시키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해밀턴의 가치를 알렸다. 영화 프로모션을 할 때는 제작 단계부터 참여해 해밀턴 시계가 등장하는 장면과 상황을 고려해 새로운 모델을 제작한다. 한국에서도 매해 부산국제영화제를 후원하며 해밀턴이 영화와 가까운 브랜드라는 점을 잘 보여주고 있다.

5주년을 기념하다
해밀턴은 국내 론칭 5주년을 맞이하여 여의도 IFC Mall에서 5개월 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해밀턴이 전개하는 다양한 컬렉션 중, 5개의 메인 컬렉션들을 테마로 매 달 색다르게 꾸며지며 이에 따라 진행되는 클래스, 이벤트 등의 행사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재즈마스터 컬렉션은 해밀턴의 깊은 아메리칸 스피릿이 담긴 모던하고 클래식한 컬렉션, 쉐이프드는 벤츄라, 펄사 등 혁신적인 디자인의 아이코닉하고 독특한 제품들을 선보이는 컬렉션이다. 카키 컬렉션의 육, 해, 공군 라인들 또한 그 특징을 담아 한 차례씩 선보일 예정이다. 100년이 넘는 항공시계 역사를 가지고 있는 에비에이션 컬렉션, 제2차 세계대전에 참가한 미군을 위해 제작된 백만 개의 시계로부터 시작된 필드 컬렉션, 그리고 정확성의 상징이 된 해상용 크로노미터에서 시작한 네이비 라인까지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인쇄
‘명가떡’과 ‘좋은계란’의 시너지...
비임상 CRO 기업을 위한 혁신적 결과 ...
4차산업혁명이 한창인 오늘날은 융합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으며, ...
좋은 재료와 정성 들인 음식으로 나...
최근 서울시 은평구에 한 중식당이 신장개업했다. 매장 입구에는 싱싱한 ...
서베이의 정확성‧신속함 높이는 ‘...
클라우드 기반 커스텀 서베이 플랫폼 ‘뷰즈온더고:서베이’를 출시하며 ...
가면을 쓴 또 다른 ‘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오스만 ...
걸으며 마주하는 이스탄불의 ...
세계를 대표하는 맥주의 성지
추상적 구상 작품으로 생각의...
현재에 충실한 삶에 관한 메시...
따뜻하면서도 평안함을 주는 ...
삶의 좌표를 찾아 해결책을 ...
정도(正道)의 의술로 신뢰받는 중부 ...
오직 환자를 위한 진료로 최상의 치료...
전방위적인 동시 치료로 환자들의 빠...


회사소개 | 찾아오시는길 | 광고문의 | 회원가입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자유게시판 | 목차보기
상호: (주)이코노미뷰 |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군자동2-51 영진빌딩402호 | Tel: 070-4727-6728 | Fax: 070-4727-6488 | 사업자등록번호: 206-30-93967
E-mail: whitetyk@naver.com | 블로그주소: http://blog.naver.com/economyview
Copyright ⓒ http://economyview.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