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모닝라이프는 2007년 설립된 이래로 ‘한우‧한돈 축산물 포장산업’이라는 한길만 우직하게 걸어오면서 제품 차별화에 심혈을 기울여 국내 대표 축산물 스킨포장 세트 패키징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렇듯 정육업계 최초로 스킨포장의 표준화를 만든 것은 물론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해 신제품 연구 및 개발해온 ㈜모닝라이프는 SSG.COM, 롯데몰, 카카오톡, CJ몰, 쿠팡 등을 비롯한 대기업 쇼핑몰에 입점하는 한우, 한돈 브랜드 업체의 파트너로 포장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한편 불확실성이 일상화된 시대, 소비는 더욱 신중해졌고, 선물은 단순한 교류를 넘어 브랜드와 사람 사이의 가치를 연결하는 ‘전략’이 되었다. 이 가운데 ㈜모닝라이프가 선보인 콜라보 전문 브랜드 ‘애(愛)’는 기존에 없던 선물의 기준을 제시하며 B2B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콜라보상품 전문브랜드 애(愛)의 특별한 점
㈜모닝라이프는 ‘애(愛)’ 브랜드와 함께 콜라보 선물세트 기획·운영 플랫폼 ‘애서비스’를 출시했다.
“‘애서비스’는 단순 유통이 아닌, 콜라보 상품을 함께 기획하고, 포장, 상세페이지, 마케팅, 정산까지 전체 운영을 대행하는 전문 MD 플랫폼입니다. 기존 업체는 제품 개발에만 집중하면 되며, ㈜모닝라이프가 기획과 실행을 총괄함으로써 상품 하나로 정육 브랜드, 특산물 브랜드, 고객 모두가 만족하는 구조를 실현합니다.”
‘애’는 단순한 육류 선물이 아니다. 각 지역의 프리미엄 한우와 해당 지역의 특산물을 한 세트로 구성하여,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조합’으로 새로운 선물문화를 제안한다. 또한 ‘애’의 모든 구성은 지역 농가 및 중소 브랜드와의 공동 기획을 통해 제작되며, 참여 브랜드는 제품 등록부터 판매까지 직접 주체가 되어 자율성과 유통 확장성을 모두 갖춘 새로운 협업 생태계를 창출하고 있다.
■ “콜라보 선물세트”를 기업 고객에게 어필하는 이유
기업의 정체성과 품격을 전달해야 하는 VIP 고객 대상 선물은 더욱 까다롭다. ‘애’는 단순히 맛있는 선물이 아니라, 지역성과 스토리를 담은 고급 구성으로 기업의 철학을 함께 전할 수 있다. 특히 ‘애’는 단체 구매 시 특별한 선물세트로써 지역 상품, 기업 로고, 고객사명 인쇄, 맞춤 패키지, 메시지 동봉 등의 맞춤 선물세트를 한 개부터 제작도 가능하다. 관계형 고객, VVIP, 임직원 복지, 감사 선물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몰 고기팡팡, 콜라보 업체의 직영몰,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손쉽게 주문할 수 있어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애’는 현재 총 7종의 프리미엄 콜라보 세트를 6월 중에 출시하며, 오는 추석 시즌을 목표로 20여 종 이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한우와 전통주, 더덕, 쌍화차, 인삼 등 기존 조합 외에도, 캡슐커피, 천연소금, 한과, 허브류 등 새로운 조합이 기획되고 있습니다.”
㈜모닝라이프는 정육업계 최초로 스킨포장 표준화를 선도한 포장 전문기업으로, SSG.COM, 카카오톡, 롯데몰, 쿠팡 등에 입점하는 브랜드의 포장 패키지를 협업해 왔다. 이제 ‘애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포장기술, 브랜딩 노하우, 온라인 유통력까지 집약된 차세대 콜라보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참여 콜라보 업체 소개
‘애(愛)’에 참여하는 콜라보 업체들은 단순한 공급처가 아니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가치와 생산 철학을 가진 업체들로, 선물세트를 통해 품질 이상의 이야기를 전하는 주체다. 이처럼 ‘애’의 콜라보 업체들은 각기 독립된 브랜드로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애서비스’를 통해 상호 간 브랜드력과 유통력을 공동 성장의 자산으로 삼고 있다. 단순히 고기 옆에 곁들여지는 ‘부속물’이 아니라, 브랜드 철학이 결합된 선물 콘텐츠가 바로 ‘애’의 진정한 가치라고 할 수 있다.
■ 콜라보 선물세트로 기업이 누릴 수 있는 혜택
‘애(愛)’는 맞춤형 고급 선물세트로 구성할 수 있으며, 브랜드/로고 인쇄 등을 통해 기업 정체성 반영도 가능하다. 또 VIP 대상 고급 이미지 전달에 최적화되어 있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ESG 연계도 할 수 있다. 아울러 예산 범위의 콜라보 선물세트 구매를 비롯해 원하는 상품으로도 선물세트를 맞춤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직원, 고객, VIP 등 대상별로 다르게 맞춤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MD 기획, 포장, 정산까지 전담하는 원스톱 운영으로 높은 만족도를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선물은 단지 ‘물건’이 아니라, 기업의 정신을 담는 ‘메시지’다. ‘애’는 그 메시지를 진정성 있게 전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자 브랜드다. 이처럼 ‘애(愛)’는 선물 그 이상의 가치를 담고자 하는 기업들에 매우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다.
■ 상생하며 성장할 것
“(주)모닝라이프는 다른 무엇보다도 ‘상생’을 최우선시합니다. 지역과의 상생, 업체와의 상생이 없이는 기업 역시 존재하기 어렵습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모닝라이프가 2023년 선보인 고기팡팡 역시 업체와의 상생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고기팡팡은 자생적으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구조를 지니고 있으며,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콜라보 브랜드 사업 역시 더 나은 ‘상생’을 위해 시작한 만큼 해당 사업이 지속 성장함으로써 모두가 함께 잘사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닝라이프는 선물 상자에 선물하는 사람의 회사명이나 로고, 이름 등을 인쇄할 수 있어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렇듯 거래처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특성에 맞춰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물론 고품질 경영으로 많은 이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확보한 ㈜모닝라이프 양택근 대표. 앞으로도 ㈜모닝라이프가 기업 전반에 퍼진 상생의 문화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기를 기대해본다. <출처 : 퍼블릭뉴스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