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리조트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리조트로서 10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과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해 왔다. 복합 휴양지인 대명리조트는 현재 강원도 홍천의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양양의 쏠비치호텔 & 리조트를 비롯해 제주, 경주, 양평, 단양 등 12곳에서 프리미엄급 수준의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6년 삼척리조트가 완공되고 진도, 남해 등지에도 신규 리조트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대명리조트 회원권 분양 영업 분야에서 2013-14년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홍명호 팀장은 명실공히 대명리조트를 대표하는 레저컨설턴트다. 홍 팀장을 만나 대명리조트의 비전과 홍 팀장의 고객만족 철학에 대해 들어보았다.
“따르릉~따르릉~”
대명리조트 홍명호 팀장과 인사를 나눈지 얼마 되지 않아 전화벨 소리가 요란하다. 인터뷰 내내 대명리조트 예약을 원하는 고객들은 1등 레저컨설턴트 홍명호 팀장을 가만두지(?) 않았다.
대명리조트에는 영업을 담당하는 300명의 레저컨설턴트가 있다. 레저컨설턴트란 대명리조트&골프회원권 분양상담 및 세일즈 전문직원을 말한다. 대명리조트는 대한민국 최고의 대표리조트이기에 많은 고객들이 회원권구입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러나 고객들은 회원권의 특성상 예약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데, 편리하고 정확한 예약을 위해 능력이 있는 직원을 원하고 있다. 그래서 고객들은 성실함은 기본이고 오랜기간동안 꾸준히 회원관리를 할 수 있는 직원을 선호하고, 계약을 한 레저컨설턴트가 차후 꾸준히 회원관리를 하며 일대일 전담직원으로 고객을 응대하게 된다. 그래서 고객들이 선호하는 레저컨설턴트의 분양실적은 고객호감도와 성실함을 보여주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
홍 팀장은 300명의 레저컨설턴트 중에서도, 2013년~2014년 고객선호도 1위, 분양실적 2년 연속 1등 영업판매왕을 기록했다. 서글서글한 호남(好男)형 인상에 깍듯한 예의가 몸에 밴 홍명호 팀장은 처음 만난 기자까지 편안하게 만드는 ‘레저컨설턴트계의 신사’였다. 1등 레저컨설턴트 홍 팀장에게 고객관리의 비결을 물었다.
“항상 진심(眞心)으로 대해야 합니다. 진심만큼 사람을 움직이는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계약을 위한 계약이 아니라 진실로 고객을 위한 계약이 되어야 합니다. 당장 수익에만 얽매이지 않고 회원에게 진실된 마음으로 다가간다면 반드시 신뢰가 생깁니다.”
홍 팀장을 선호하는 오래된 고객들은 마음이 담긴 그의 서비스로 인해 주위 지인들을 소개해 주는 경우가 많다. 홍 팀장의 가장 보람된 순간도 바로 대명리조트에서 고객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라고 한다.
“회원님들께서 제 예약을 통해 원하는 날짜에 즐거운 가족여행이 되었다며 감사인사를 보내실 때 레저컨설턴트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인터뷰 말미 홍 팀장과의 대담(對談)을 방해했던(?) 전화상담의 정체를 알았다. 얘기인즉슨 지방에 계신 고객이 바로 1월의 연휴 예약이 꼭 필요하다는 급한 요청이었다. 홍 팀장은 이미 다 찬 객실을 여러 군데 전화하며 직원과 신속하게 소통하더니 객실을 확보하고 다시 고객에게 친절하게 계약절차를 안내해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마음이 다급한 고객에게 친절하면서도 자신 있는 어조로 컨설턴트하는 홍 팀장을 보며 2년 연속 영업판매왕의 노련함과 성실함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홍 팀장의 좌우명은 ‘진실된 삶’이라고 한다. 진실한 사람의 진심(眞心)이 담긴 서비스는 감동을 가져오는 법이다. 기자는 운이 좋게도 진심이 통하는 순간을 목격하는 행운을 누렸다.
문의 02-567-3777 / 010-8966-7378 / hmh3737@naver.com
이양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