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바른마디정형외과의원’으로 출발해 불과 2년여 만에 병원으로 승격한 ‘바른마디병원’(원장 김재훈, 이상원)은 줄기세포이식수술을 중심으로 한 관절·척추 전문 의료기관으로 성장해 왔다. 경기권 지역에서 가장 믿을만한 병원으로 실력을 인정받았고, 지역 의료서비스부문의 질적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바른마디병원이 최근 다시 어깨 ‘부분마취’ 수술에 대한 빼어난 실력으로 국내 최정상의 병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하고 있다.
한동안 보지 못했던 사람과 재회했을 때, 과거보다 훨씬 좋아진 걸 보는 것처럼 기분 좋은 일이 없다. 관절·척추 전문병원으로 성장한 바른마디병원이 그렇다. 2년여 만에 이코노미뷰와 다시 만난 김재훈 대표원장은 “2011년 병원 개원 후 의료인프라가 모자라던 성남지역에 안착하기 위해 정성을 다하는 의료서비스를 펼치며 안정적 성장을 해 왔습니다. 정형외과 설립 2년여 만에 실력을 인정받아 바른마디병원으로 승격했고 그동안 펼쳐왔던 줄기세포를 이용한 관절·척추 의료 부분 서비스 외에도 최근엔 부분마취를 통한 어깨 수술로 정평이나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병원 승격 전부터 최고의 관절·척추 전문 의료기관으로 명성
바른마디병원은 그동안 내적·외적 성장을 기하며 내실을 키웠다. 또 최근 관절 관련 환자가 급증한 탓도 있겠지만 병원 규모에 맞는 시설 및 인적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편안한 의료서비스를 현장에서 펼치는 간호사를 대거 채용해 환자 만족도를 높였고,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로 PHILIPS사 최고의 MRI Software인 R5와 PHILIPS사에서 세계 특허를 가지고 있는 지방소거 촬영술인 m-DIXON을 국내 최초로 장착한 최신 MRI를 설치 운영하여 질 높은 서비스를 실현했다. 또한, 올 2월에는 Affiniti 초음파기기 2대를 도입했다. 이 기기는 직관적이며, 사용이 편리한 것은 물론 정밀한 빔포밍(Beam forming) 기술에 퓨어웨이브 기술을 접목해 고주파대의 강한 침투력으로 해상도 높은 영상을 구현하고 있다. 이는 그만큼 정밀한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게 되었다는 것이며, 관절 및 척추로 고생하는 환자에겐 보다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깨 부분마취 수술, 국내 최고의 권위 인정
그러나 무엇보다 바른마디병원이 주목을 받고 있는 점은 이러한 첨단장비 인프라 외에도 김재훈 대표원장이 수술을 위해 시술하고 있는 어깨 수술 부분마취 방식으로써 국내에서는 바른마디병원을 포함해 통틀어 단 3곳 정도가 가능할 정도의 높은 기술과 숙련도를 요구하는 기법이다. 김재훈 대표원장이 국내 처음으로 시도했으며 그동안 3,000회에 가까운 수술을 통해 어깨수술 부문 국내 최고 의사로 인정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재훈 대표원장은 “부분마취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흔히 시행하는 전신마취의 경우, 수술 후 환자가 고통스럽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전신마취를 하기 때문에 마취가 깬 후엔 바로 수술 부위의 통증이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입원기간이 길어지고 수술에 대한 공포심이 생기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도가 높은 부분마취를 하면 수술이 끝난 후 2시간이면 통증이 사라지고 물리·재활치료 시 환자도 협조적이어서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연히 전신마취에 대한 부담이 없으니 두려움도 없습니다.”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물론 환자가 느끼는 안전성과 김재훈 대표원장의 높은 숙련도 및 수술 노하우에 대한 환자 만족도는 최상이다. 부분마취는 짧은 수술시간, 빠른 회복, 일상복귀가 빠르다는 점이 부분마취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바른마디병원이 개원 후 현재까지 명성을 높인, 관절클리닉과 척추관절클리닉, 척추 비수술 및 수술클리닉, 관절 치료클리닉 및 줄기세포 클리닉에 대한 실력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특히 줄기세포시술, 절골술과 연골판 재생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곳은 성남바른마디병원이 유일하다.
성남 바른마디병원 시설인프라 구축에 매진할 터
김재훈 대표원장은 “바른마디병원은 설립 후부터 현재까지 1기의 시간을 보냈다.”며 “이제부터는 제 2기의 시점으로 그동안은 병원의 내실을 기한만큼, 외적인프라 확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 뒤 “환자가 회복을 위해 편히 쉴 수 있는 휴게시설의 확충과 재활을 위한 운동시설을 스포츠의학 부문과 연계해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덧붙여 “평균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노동 연령층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는 현실에서 관절 부분에 대한 퇴행성 질환이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가활동이나 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몸을 움직이기 전에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부상을 방지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았다. 어깨 부분마취 수술에 있어 국내 최고의 실력을 입증하고 있는 바른마디병원의 향후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