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슨에듀케이션은 세계 최고의 미국/영국 명문대학 입시 컨설팅기업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곳은 세계 28개국에서 해외 입시컨설팅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실제로 크림슨에듀케이션 학생들의 아이비리그 및 영국 옥스퍼드·케임브리지 등 명문대 합격률은 일반 지원자들의 합격률 대비 700%에 달한다. 특히 7년 전 설립된 크림슨에듀케이션코리아는 하버드, 스탠퍼드, 옥스퍼드 등의 전 입학사정관은 물론 아이비리그 출신 입시 전문가들이 모여 학생들의 대학 진학에 힘을 불어넣으며 크림슨에듀케이션의 핵심 지사로 입지를 구축했다. 그 결과 크림슨에듀케이션코리아는 지난해 기준 아이비리그 오퍼 6개, 미국 상위 10위권 대학 오퍼 9개, 30위권 대학 오퍼 16개를 받았는데, 그중 스탠퍼드, 예일, 프린스턴, 코넬, 시카고 등 명문대도 다수 포함되며 뛰어난 입시컨설팅 실력을 인증 받고 있다. 크림슨에듀케이션코리아 이경진 대표는 컬럼비아 대학교를 졸업한 재원으로 올해 초 이곳의 대표직을 맡게 된 이래 11명의 컨설턴트, 11명의 관리 선생님 등과 합심하여 크림슨에듀케이션코리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더욱 많은 한국 학생이 국제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가 되는 데 이바지해나가며 우리나라의 교육 발전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로 호평
“크림슨에듀케이션코리아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방학 설계는 물론이고 내신 관리, 비교과 활동 선정, 학생이 하고자 하는 전공 또는 공부하고 싶은 분야에 맞춰서 필요한 서비스와 프로그램, 멘토들을 매칭시켜 주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마다 진학하고 싶은 대학의 유형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리하여 대학 리스트 선정부터 선생님과의 관계에 대한 코칭, 미국의 장학제도 등에 관하여 종합적인 컨설팅을 진행하며 학생과 학부모님들로부터 호평받고 있습니다.”
크림슨에듀케이션은 세계에서 가장 큰 해외 대학입시컨설팅 기업으로 업계에서 단연 선두 주자다. 같은 맥락에서 크림슨에듀케이션은 전직 대학 입학사정관을 40명 이상 보유하고 있어 시시각각 매년 변하는 입시 트렌드를 어떤 회사보다도 빠르게 읽어낼 수 있다. 크림슨에듀케이션코리아 역시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만의 색깔을 잘 보여주면서 동시에 그것이 자기가 목표로 하는 학교에서 찾는 인재상과 잘 매칭되는지를 특별히 신경 써서 지도하고 있다. “해외 명문대는 절대 공부만 잘하는 학생을 원하지 않습니다. 즉, 비교과 활동으로 어떤 것을 했는지 또 그 안에서 리더십을 발휘했는지 등 여부를 판단합니다. 그래서 크림슨에듀케이션코리아는 학생들의 관심 분야에 따라 특허를 내야 하는지 혹은 비즈니스를 론칭해야 하는지, 봉사해야 하는지 등을 파악하고 이를 성과로 연결하여 그것이 나중에 원서에서 빛을 발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다. 크림슨에듀케이션코리아는 해외 명문대 진학에 있어서 자기소개서가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곳의 학생들은 빠르게는 8개월 혹은 1년 전부터 전직 입학사정관이 투입되어 함께 브레인스토밍 단계부터 초안 작성, 마지막 결과물이 나올 때까지 완성도 높은 자기소개서를 만드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크림슨에듀케이션코리아는 학생이 목표로 하는 학교의 전직 입학사정관을 투입하여 자기소개서를 검토함으로써 각 학교가 찾는 인재상과 부합하는 에세이를 완성해 나가고 있다.
‘글로벌 리더’라는 꿈을 현실로 만들 것
전직 입학사정관에 따르면 해외 명문대는 갈수록 지역 사회문제에도 관심을 지니는 진정한 글로벌 리더를 선발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이에 따라 크림슨에듀케이션코리아에서는 해외 명문대에 지원하는 한국 학생들이 자신의 주위 커뮤니티에는 어떤 문제가 있고, 지역사회에는 어떤 사람들이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지 등을 함께 탐구해 나가고자 한다. 그럼으로써 우리나라의 학생들이 진정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게 궁극적인 회사의 목표라고 이경진 대표는 강조했다.
“우리나라에는 뛰어난 인재가 많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세계 무대에서 더욱 성장하기 위해서는 결국 사람이 잘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우리나라에도 좋은 학교가 많지만, 국제무대에서 더 많은 것을 보고 다양한 사람과 교류하면서 글로벌 리더의 자질을 많은 한국 학생이 갖춰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우리나라의 많은 학생이 ‘글로벌 리더’라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데 작게나마 기여하고 싶습니다.”
학생들이 자신의 학업 목표와 함께 커리어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서 최적화된 맞춤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힌 크림슨에듀케이션코리아 이경진 대표. 앞으로도 크림슨에듀케이션코리아가 학생과 학부모의 피드백을 잘 반영하여 지속 성장해 나가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