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핸즈는 ‘남다른 재능, 능력’이라는 의미를 가진 ‘이노’를 ‘핸즈’와 합한 합성어로 다양성을 존중하며 손과 손을 모아 힘을 합쳐 회사를 운영해 나가겠다는 경영철학이 함축돼 있다. 이를 토대로 모든 회사 임직원의 다양성을 존중함과 동시에 의기투합하여 지속 성장을 실현 중인 이노핸즈는 주거 공간은 물론 상업 공간 및 오피스 공간까지 상용 가능한 중문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직영공장을 운영하며 전문 CS팀 상담 – 전문 실측 팀 방문 상담 - 디자인 설계 및 제작 - 전문 시공팀 현장 세팅까지 원스톱 진행으로 타 업체와 차별화를 이루는 데 성공했다. 현재 이노핸즈는 도어 고정장치 기술 특허를 비롯해 5개의 디자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2가지의 기술 특허를 추가 진행중이다. ISO9001 및 ISO14001(품질경영시스템과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비롯해 유통 마진 및 불필요한 경비를 대폭 절감하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내구성 있고 디자인적으로도 뛰어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높은 만족도를 견인하고 있다. 그 결과 이노핸즈는 2020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 2021년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상, 2022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 등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현재 2,700평 규모로 경기도 화성시에 신사옥 및 생산 설비 제작 라인 증축에 한창으로 연중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집에 맞춘 맞춤형 중문으로 인기
프리미엄 디자인 도어 전문회사인 이노핸즈는 인테리어를 넘어 공간에서의 앞선 감각과 트렌디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추구한다. 특히 주거 공간을 비롯해 상업 공간까지 상용 가능하며, 슬림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고 차별화된 아름다운 공간을 느낄 수 있도록 견인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요즘 중문 트렌드는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으로 하되 자신이 하고 싶은 걸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이노핸즈는 도어에 집을 맞추는 게 아닌 집에 도어를 맞추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즉, 저희 제품은 오더 메이드를 지향하며 디자인 적으로 고객의 높은 만족도를 이끄는 한편 사용할 때 편하고 들어가고 나올 때 쉽게 쓸 수 있는 품질 높은 중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노핸즈의 제품은 주택뿐만 아니라 상업 공간, 오피스 공간 등에도 많이 활용되며 영향력을 넓혀나가고 있습니다.”
이노핸즈의 제품은 알루미늄 재질 프레임에 아노다이징 처리와 분체도장을 하여 만들어지는데, 이때 알루미늄 원자재를 하나도 빠짐없이 특A급만 취급한다. 또한, 자체 금형을 지니고 있고 직영 도어 생산 공장까지 보유하고 있어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수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고 있다. 실제로 이노핸즈는 그간 서초 그랑자이, 개포 자이프레지던스, 분당 대장동 판교 퍼스트힐 푸르지오, 수원역 푸르지오자이,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광주역 자연앤자이 등 대형 브랜드 신축 아파트에 제품을 시공하며 우수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지속 성장을 위한 유일한 방법은 품질
이노핸즈는 기나긴 코로나 시국에도 이례적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그 이유는 명료하다. 이노핸즈 박효정 대표는 다른 무엇보다도 품질을 최우선으로 경영을 지속하고 있기 때문이다.
“분명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사실은 이노핸즈 제품 품질만큼은 어느 회사 제품보다도 자신 있다는 점입니다. 오늘날 금리가 가파르게 오르고 자잿값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는데, 그렇다고 원가절감의 일환에서 기존에 있는 것을 뺀다거나 싼 것으로 교체하면 절대 안 됩니다. 그 대신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는 기계설비를 더 확충하여 조금 더 정확하고 빠르게 많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역시 이러한 방법론을 채택하여 기계들을 새로 다량 추가하였으며, 2,700평 규모로 화성에 신사옥 및 생산 설비 제작 라인을 증축하고 있는 것입니다. 즉, 위기를 타개하기 위하여 품질을 더 낮춰버리면 도태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작금과 같은 어려운 상황을 돌파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결국 품질 향상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함께 이노핸즈는 고객과의 소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효정 대표는 품질 향상의 완성은 결국 고객과의 소통에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이에 이노핸즈는 디자인 및 설치 과정 등 고객이 어려워할 만한 부분을 최대한 꼼꼼하게 안내하는 것은 물론 공사 진행 역시 고객과의 협의를 거쳐 신중하게 하고 있다. 아울러 설치 시 최상의 시공 품질 확보는 물론 소음, 먼지 발생 등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모든 현장은 전문 시공팀이 마감하고 있으며, 상담부터 시공 완료까지 각 파트 담당 직원이 고객 니즈를 면밀하게 확인한다. 여기에 더해 이노핸즈는 CS(customer satisfaction)팀을 별도로 운영하여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지속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연구 개발 전담부서도 운영
이노핸즈는 주방이나 현관에 사용할 수 있는 슬라이딩 도어는 기본이고, 전통적인 편개형 및 양개형 여닫이 도어와 공간을 구분하는 파티션 등 공간에 품격을 선사하는 빼어난 제품들로 고객의 성원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파티션의 주문량이 늘고 있는 점이 주목할 만한데, 이는 파티션이 주거 공간과 상업 공간의 구분 없이 공간의 구분이 필요한 모든 곳에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에서 비롯된다. 같은 맥락에서 이노핸즈의 파티션은 디자인적인 우수함과 견고함, 시공의 편의성을 두루 갖추며 지속 성장의 한 축을 맡고 있다.
“도어는 계속해서 신제품이 나와야 하고, 이와 맞물려 고객의 수준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이노핸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인정을 받아 연구 개발 전담부서를 신설했습니다. 연구 개발 전담부서를 자체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새로운 도어 및 하드웨어 개발에 힘쓰며 공간에서의 앞선 감각과 트렌디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지속해서 추구하여 아름답고 행복한 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이노핸즈 박효정 대표는 내년 중 신제품 자동문 출시를 목표로 힘찬 정진에 나서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이노핸즈는 필름 및 원목 도어 사업에도 진출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것은 물론 기술 특허를 2개 더 출원하기 위하여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앞으로도 박효정 대표가 전통과 트렌드를 절묘하게 조화한 디자인과 기술 개발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 이노핸즈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디자인 도어 전문기업으로 발돋움시키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