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문화가 대세인 요즘 해외 원정캠핑을 즐기려는 캠퍼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와 접근성이 좋은 일본은 부대시설 및 체험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어 일본 캠핑의 멋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자연의 아름다움이 그대로 보존된 곳으로의 캠핑을 일본여행닷컴 서태원 대표의 안내로 따라가 본다.
일본여행닷컴의 서태원 대표는 아웃도어 문화의 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일본에서 트랙킹 상품을 7여년간 기획하고 유통해왔다. 그러던 중 아웃도어 열풍이 심상치 않았던 우리나라도 머지않아 아웃도어 레저를 해외에서 즐기고자 하는 문화가 생기리라 전망했다. “한국의 경제수준이 높아지면서 십여년 전부터 해외 원정 등산 수요가 많아지자 가장 자신있는 일본을 택해 캠핑 상품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서 대표는 돗토리현을 시작으로 큐슈, 근래에는 오키나와까지 캠핑을 즐길 수 있게끔 지역을 확장했다. 특히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치유가 된다는 오키나와의 에메랄드 빛 아름다운 바다와, 야자수 낙원은 4계절 내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온화한 기후 탓에 1년 내내 용이하게 즐길 수 있다. “캠핑은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해외에서 즐기는 ‘목적여행’이기 때문에 원정 캠핑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본 방사능 영향이 덜한 지역으로 선정하여 위험 부담을 최대한 줄이면서 최고의 시설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장비를 필요로 하는 캠핑의 특성상 백패킹이 무리라고 생각한 서대표는 한국인의 눈높이에 상응하는 메이커 제품을 구비하고, 개개인의 성향에 맞춘 렌탈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캠핑 장비와 차를 일본 현지에서 렌탈하는 렌탈캠핑, 내 장비와 차를 선박에 실어 운반해 쓰는 오토캠핑, 장비는 내것 그대로 쓰면서 차만 렌트하는 맞춤형 시스템이 그것이다.
호젓하고 여유로운 캠핑의 진수를 선보이다 국내 캠퍼들은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빅뱅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은 이제 캠핑장을 찾는다. 그러다 보니 한국의 캠핑장은 텐트간의 거리가 좁아서 힐링이 아닌 정신적 스트레스와 피로가 더 가중되기 일쑤다. 일본의 경우,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상쾌한 자연 경관 그대로의 넓은 사이트를 자랑한다. 그리고 일본의 캠핑은 위생적인 부대시설과 자연체험 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 있어 그 재미가 배가 된다. “일본은 캠핑문화 선진국이라 모든 면에서 앞서 있습니다. 단순히 텐트에서 먹고 자다 오는게 아니라 힐링의 진수를 느끼게 해주죠.” 해외 관광 차원에서 그들의 문화를 더 즐길 수 있다는 것 또한 매력적이다. “일본의 안전한 시스템 안에서 개인 또는 가족단위의 색다른 체험과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일본 원정캠핑을 추천합니다. 깨끗한 대자연에 감탄할 것입니다.” 아직까지는 해외 원정캠핑이 생소하지만 힐링을 즐기려는 진정한 캠퍼들이라면 꼭 도전해 보면 좋을 것이다. 미처 느껴보지 못한 색다른 재미와 감동, 그 이상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문의 : 02-775-1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