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보궁한의원은 한방부인과 진료 및 불임·난임 치료에 더욱 많은 연구와 우수한 의료 인력을 확보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불임솔루션을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박웅 원장은 기자를 만나자마자 제일성(第一聲)으로 ‘여성의 행복’을 가장 먼저 강조했다. 이 때문일까. 경희보궁한의원은 ‘환자중심의 운영’을 토대로 환자의 상태 및 질환에 집중하여 진료에 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방부인과 진료와 불임솔루션에서 첫손가락에 꼽히는 가장 주목받는 한의원이 되었다. ‘보배로운 자궁지킴이’로 여성에게 다시금 환한 웃음을 되찾아주고 있는 경희보궁한의원에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다. 기자는 의료계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박웅 원장을 만나 경희보궁한의원의 미래청사진에 대해 들어보았다.
최근 20~30대를 비롯한 젊은 미혼 여성을 중심으로 여성 질환 환자들이 급격하게 늘고 있다. 여성 질환은 다이어트, 영양불균형,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특히 질염, 생리통, 자궁근종과 같은 질환은 발병률이 아주 높기 때문에 각별히 유의해야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자궁근종 환자 수는 무려 24%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갈수록 여성 건강의 척도라 불리는 자궁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면서, 걱정과 불안감을 안고 지내는 여성들이 증가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그래서 여성에게 특화된 의학진료로 새로운 행복을 되찾아주고 있는 경희보궁한의원이 화제다. 경희보궁한의원은 ‘여성 건강 지킴이’를 자처하며 자궁 및 난소질환, 불임, 난임 등 특화된 여성 질환 아이템을 주 진료과목으로 하고 있다. 경희보궁한의원은 강남지점에서만 지난 13년간 약 16,000여 번의 진료 사례가 있을 정도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하고 있는데, 의료진은 모두 한의학박사로서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된 한약재만을 사용해 환자들에게 신뢰를 획득하였다. 이에 힘입어 경희보궁한의원은 전국 단위로 뻗어나가 현재 서울 강남점뿐만 아니라 부산 서면점, 천안 대전점, 수원점 등으로 영역을 넓힌 상태이며, 더 나아가 베트남 중국에 지점을 운영 중이다. 경희보궁한의원 박웅 원장은 이렇듯 꾸준한 연구 및 개발을 통해 한의약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며 지난 2015년에는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표창을 받았고, 매년 지속적으로 해외 의료봉사 활동 및 해외환자 유치를 전개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방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정확한 진단 및 환자 맞춤 처방시행 “여성 건강의 척도인 자궁은 외부의 나쁜 환경을 그대로 받는 일차관문입니다. 그리하여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궁의 건강이 악화돼 자궁근종, 난소낭종 등 혹 덩어리를 키우고 자궁의 기능을 상실하여 불임, 생리통 등의 고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인류근원의 출발점인 자궁의 건강 없이는 여성의 건강과 사회의 건강은 물론 우리 인류의 건강도 책임질 수 없습니다. 경희보궁한의원의 의료진들은 오직 자궁의 질환을 치료하고자 왕성한 연구와 치료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근종의 혹을 줄여나가고 낭종을 없애며 불임의 고통 속에서 새 생명의 기쁨을 함께 가지기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경희보궁한의원의 개원 초기 모습은 지금과는 사뭇 달랐다. 이곳은 원래 비만 관련 진료를 하였지만, 비만 역시 임신 및 출산과 연관성이 있고, 이를 더욱 확장시켜 보다 적절한 부인과 질환의 한의학적 치료법에 접근하고자 임상연구와 논문 발표를 통해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이에 현재 경희보궁한의원은 여성, 자궁, 난소, 불임, 임신전 치료, 출산 후 치료 등 여성 특화 진료로 타 한의원과 확연한 차별성을 획득하였다. 또 철저한 예진시스템과 검사, 진단, 상담, 처방, 사후관리 등 ISO9001 인증을 받은 품질 경영을 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한의학박사급 의료진이 포진해 환자들이 믿을 수 있는 한의원으로 거듭났다. 여기서 더 나아가 박웅 원장은 ‘환자중심의 운영’을 토대로 환자의 상태 및 질환에 보다 집중하여 진료에 임하고 있다. 환자와의 소통을 강조하는 박웅 원장은 부정출혈이 있는 환자의 경우, 휴일과 야간 구분 없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365 모바일 차트와 의료진 SNS를 적극 활용하여 상담에 응하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불임솔루션을 제공하겠다 “과거에도 그랬지만 불임 및 난임 가정이 굉장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출산율이 올해 2월 기준으로 보면 단연 최저 수준을 기록하였습니다. 경희보궁한의원은 이러한 점에 책임감을 느끼고 한방부인과 진료 및 불임·난임 치료에 더욱 많은 연구와 우수한 의료 인력을 확보하여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불임솔루션을 제공하는 의료기관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일부 환자들은 한의학에 대한 잘못된 선입견을 가지고 있다. 바로 과거에 얽매여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한의학은 과거에도 그랬고 현재도 마찬가지로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이미 한의학은 미국 유수의 의료기관인 하버드 의대, MD앤더슨 등에서 침구학의 효능과 우수성을 과학적인 데이터를 통해 검증받은 바 있다. 아울러 한약재의 효능은 통증치료를 비롯해 암 재발방지, 면역력 치료 등에 널리 쓰이고 있는 추세다. 경희보궁한의원 박웅 원장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한의학의 우수성을 국내를 넘어 세계 곳곳에 알리는 첨병 역할을 다하는 것은 물론 바른 생활 관리를 위한 예방의학까지 보완할 수 있는 의료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올바른 한의학에 대한 인식 변화와 개선을 위하여 교육 및 아카데미에 힘쓰며 해외 의료봉사 활동까지 성실히 펼쳐나가고 있는 경희보궁한의원 박웅 원장. 여성 질환 한 길을 걸어온 그의 뚝심이 여성의 웃음을 넘어 인류의 행복을 견인하고 있었다.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환자에게 늘 최선을 다하는 경희보궁한의원 박웅 원장의 따뜻한 진료를 기자 역시 같은 마음으로 응원해본다. 이양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