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피니스 파워 정성훈 지음 / 라온북 / 13,000원 하루 5분 ‘헬피니스 파워’로 건강하고 스트레스받지 않는 몸과 마음 만들기를 위한 책이 화제다. 이 책은 체내의 에너지 전자기장을 활성화하고 조정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즉 활력의 상태에서 가장 빨리 자신이 꿈꾸던 성공적인 삶에 도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은 인간이 육체와 정신을 효과적으로 조절함으로써 자신에게 필요한 에너지를 스스로 잘 충전하고 관리, 운용할 수 있도록 친절히 안내한다. 에너지를 충전하는 호흡법과 체조법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5분만 투자하면 실천할 수 있는 심플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헬피니스 호흡을 통한 ‘헬피니스 파워’로 몸과 마음의 충전이 빠르게 일어나고 회복되어 건강과 행복, 그리고 성공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필사 문장력 특강 김민영·이진희·김제희·권정희 지음 / 북바이북 / 14,000원 명문장을 필사하고 모방 작문해봄으로써 문장력을 향상하도록 돕는 훈련서가 나왔다. 문자 시대에서 영상 시대가 된 지 오래전이지만 오히려 ‘글’은 갈수록 자기를 표현하는 중요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이 삶의 일부가 되면서 ‘누구나 어디서든 글을 쓸 수 있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모든 문제를 아우르는 한마디는 ‘문장력 결핍’이며, 총괄하는 맞춤 처방전이 ‘필사’라고 말한다. 더불어 각각의 문제에 해당하는 모범 예시문을 제시하고 분석한 뒤 책에 직접 필사하고 모방 작문해봄으로써 실제 문장력을 훈련하도록 돕는다. 글쓰기에서 좌절한 경험이 있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이 책을 따라가 보자. 꾸준한 필사를 통해 자신의 문장이 새로워져 있음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보기만 해도 눈이 좋아진다 히비노 사와코 지음 / 김현영 옮김 / 시간과 공간사 / 16,000원 우리의 여러 신체 중 제일 많이 쓰는 것은 ‘눈’이다. 하지만 우리는 알면서도 눈을 지키지 못하고 있다. 또, 우리 몸에서 노화가 가장 먼저 시작하는 곳도 ‘눈’이다. 눈 건강에 소홀하거나 방치하면 실명까지도 될 수 있는데, 이 책은 눈 건강에 좋은 여러 운동법과 식품 등을 통해 노안을 늦추고, 나빠진 시력을 회복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책은 안구에서 초점 맞추는 눈 근육(모양체근)을 꾸준히 단련하면 다시 시력이 좋아질 수 있다고 설명한다. 그래서 눈 건강에 좋은 혈점, 눈 마사지, 시력저하 예방 효과가 있는 눈 운동 등 눈과 뇌를 자극해 시력과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총망라되어 있다. 이 책의 다양한 트레이닝은 우리 눈의 여러 가지 문제점을 예방하고 노화를 막아줄 것이다.
좋은 산문의 길, 스타일 루카스 지음 / 이은경 옮김 / 멘토 / 22,000원 이 책은 좋은 산문의 진가를 알아보고, 직접 좋은 산문을 쓸 수 있게 하는 안내서다. 이 책은 7개 언어에 정통했던 언어학자, 고전학자, 문학 평론가, 시인, 소설가, 극작가였던 F. L. 루카스가 케임브리지 킹스칼리지 교수로 있으면서 1946년부터 1953년까지 실시한 글쓰기 강연을 엮은 책이다. 그에게 문체는 한 인간이 타인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수단이다. 그러니 문체는 사람의 됨됨이, 즉 심리적 측면과 관련이 있다. 인격이 문체에서 중요하다면, 인간의 어떤 자질이 중요할까. 그는 이 자질들을 글쓰기에 힘과 설득력을 부여하는 열 가지 속성으로 정리하고, 각 자질을 훌륭하게 드러낸 문장의 예와 그렇지 못한 예를 제시한다. 여기에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루카스의 궁극의 팁 14가지를 함께 소개한다.
예측 불가능한 시대에 행복하게 사는 법 윤성식 지음 / 수오서재 / 14,800원 윤성식 교수는 행정·경제·회계·경영을 공부한 자타가 인정하는 전방위 스페셜리스트 학자다. 그의 미래에 대한 생각, 명상 수행자로서 행복에 대한 고찰이 만나 책으로 완성됐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이 미치는 사회과학적 영향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어떤 상황에서도 대응하고 적응할 수 있는 ‘인간다운 인간’으로 스스로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어떤 공부도 새로 시작할 수 있는 ‘대응하고 적응하는 인간’으로 발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라고 조언한다. 대표적인 것이 독서와 운동, 독학 능력이다. 예측 불가능한 시대에 행복하게 살아남기 위해서는 상식의 틀에서 벗어나는 지혜, 삶을 바라보는 철학적 성찰이 필요하다. 이 책은 자신의 주관으로 미래를 계획해볼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팀 페리스 지음 / 역자 박선령, 정지현 / 토네이도 / 15,000원 마흔이 된 지은이는 문득 이렇게 계속 살아도 되는지 의문이 들었다. 그래서 다양한 인맥과 네트워크를 통해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현자들’을 찾아 나섰다. 오랜 시간 동안 마침내 그는 100명이 넘는 인생 현자들을 만날 수 있었고, 그들과의 깊은 대화와 토론, 인터뷰에 바탕해 이 책을 완성할 수 있었다. 인생 현자들의 지혜와 통찰을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원하는 삶을 얻기까지 너무 시간이 오래 걸려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목표에 이르는 가장 쉽고 간단한 길을 찾아내지 않으면 평생 생각만 하다가, 지루한 노력만 반복하다가 인생이 끝나고 만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원하는 삶을 가장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이 책에서 원하는 삶을 얻는 가장 빠르고 쉬운 52가지 방법을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