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은 거제도다. 이곳은 예로부터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거제 8경 중 제1경 해금강은 한국관광 100선에 손꼽힐 정도로 눈부신 경치를 자랑한다. 십자동굴을 비롯하여 미륵바위, 사자바위, 촛대바위, 신랑신부바위 등 다양한 형상의 기암괴석을 보고 있노라면 감탄사가 절로 나올 정도다. 뿐만 아니라 외도보타니아, 바람의언덕, 씨월드, 몽돌해수욕장 등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명소가 즐비하다. 이렇듯 거제도는 여러 명소를 관광하는 것만큼이나 이른바 ‘맛집 탐방’으로도 제격인 관광지다. 그중에서도 강성횟집 2호점(대표 최소영)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강성횟집 2호점은 아름다운 바다 전경과 싱싱한 해산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경상남도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에 자리한 강성횟집은 거제도 해녀가 직접 잡은 해산물과 신선한 자연산 회를 맛볼 수 있다. 이곳의 해산물은 크기도 굉장한 수준이며 다른 곳에서 미처 보지 못했던 해산물까지 볼 수 있어 그야말로 식도락의 성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렇듯 관광객은 물론 거제도민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강성횟집은 지난해 같은 지역에 강성횟집 2호점을 차리며 성업 중이다. 강성횟집 2호점은 알찬 메뉴는 물론 바다 전망을 갖춘 음식점으로 상승가도를 연일 달리고 있다. 거제 대명리조트 맛집으로도 불리는 강성횟집 2호점은 특히 주말에는 대기해야 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할 만큼 인파가 몰리고 있다. 자연 그대로의 맛과 탁 트인 바닷가를 보며 운치 있게 식사할 수 있는 이곳은 트립어드바이저 거제 1위 추천 맛집으로 선정된 바 있고, KBS 2TV ‘생생정보통’ 등과 같은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그 맛을 인정받은 바 있다.
해녀들이 직접 잡은 자연산만 취급 “강성횟집은 현지인들의 단골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해녀들이 직접 잡은 자연산만 취급하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해녀들이 잡은 싱싱한 재료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TV프로그램에 소개된 이후로 방문 고객이 더욱 많아져 행복한 마음으로 영업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기본에 충실하며 더욱 신선하고 양질의 수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강성횟집 2호점의 주력 메뉴는 강성스페셜이다. 강성스페셜은 자연산 모둠회를 비롯해 전복, 소라, 성게알, 멍게, 개불, 해삼, 돌문어 등에 이르기까지 거제도 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신선도 100%의 해산물이 먹음직스럽게 차려진다. 이와 함께 테이블에 올라오는 모둠회는 사계절 내내 그 계절에 따라 가장 싱싱한 회로 선별하고 씹는 맛도 즐길 수 있도록 두툼하게 썰어 식감을 더한다. 이곳은 또 물회로도 유명하다. 점심메뉴로 제공되는 거제해녀물회는 새콤하면서도 시원한 특유의 거제도 바다의 맛을 그대로 옮겼다는 평이다. 이에 강성횟집 2호점 은 친구들과 함께 술 한 잔 기울일 수 있는 저녁은 물론 간단하지만 맛있는 점심식사까지 가능한 공간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룸도 갖춰 이곳은 회를 비롯해 식사류도 가지런히 마련되어 있다. 강성횟집 2호점은 회덮밥, 생성게비빔밥, 생멍게비빔밥, 즉석매운탕 등이 완비돼 이를 맛보기 위해 찾는 이들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냉동이 아닌 생멍게를 주재료로 하는 생멍게비빔밥은 많은 이들의 고정관념과는 다르게 결코 비리지 않아 반전매력을 자랑한다. “강성횟집 2호점에서는 자연산 전복은 물론 성게알, 낙지, 돌멍게, 해삼 등 특별하고 건강하며 신선도가 대단히 좋은 제품을 택배로 만날 수 있게 시스템을 갖춰놓았습니다. 이에 거제에 직접 찾아오시지 않아도 자연의 맛을 그대로 간직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선물용으로도 제격입니다. 이곳에 직접 찾아오시는 분들에게는 늘 그랬듯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아름다운 경치와 이국적인 풍경을 선물하는 강성횟집 2호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강성횟집 2호점 최소영 대표는 횟집뿐만 아니라 펜션도 함께 운영 중에 있다. 거제도 바다 바로 앞에 자리를 잡은 펜션에서 바다와 배들, 훌륭한 갯벌과 해산물을 수확하는 어민들의 멋진 모습과 노을지는 풍경을 감상하는 특권을 누릴 수 있어 거제도를 찾는 관광객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이다. 이렇듯 식사는 물론 숙박까지 책임지는 최소영 대표는 많은 관광객에게 오랫동안 기억되는 곳으로 강성횟집 2호점을 만들어가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함께 개별 룸이 갖춰져 있어 각종 모임은 물론 중요한 약속 장소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 강성횟집 2호점의 번영을 기대해본다.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171, 예약 문의: 055-682-66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