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에 따라 결혼관도 변한다. 과거에는 결혼은 당연히 해야 하는 것으로 여겼고 이혼은 금기시 하는 인식이 강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생각이 바뀌었다. 결혼적령기에 있는 20~30대 세대의 결혼관이 바뀌고 있는 것이다. 반드시 결혼을 해야 한다거나 자녀를 낳아야 한다는 인식이 낮아지고 있으며, 결혼을 하더라도 단순 조건을 넘어 나와 잘 맞는 반려자를 찾는 이른바 감성적인 측면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도움을 주는 결혼정보회사의 역할도 중요해졌다. 실제로 혼인 건수가 감소했음에도 결혼정보업체의 회원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도 이와 맥락을 같이 한다. 닥스결혼정보(주) 송숙현 대표는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배우자를 만나도록 과학적인 시스템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수년간 쌓아온 그녀의 노하우를 들어보았다.
서울 강남 논현로에 위치한 닥스결혼정보는 대한민국에서 최고의 성혼율을 자랑하는 결혼정보전문회사다. 닥스결혼정보는 만남 횟수만 채우는 타 업체와는 달리 서로에게 잘 맞는 만남을 주선하는 ‘성혼주의’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만나는 횟수 채우기가 아닌 결혼성사를 이룩하는 것을 회원 관리의 유일한 목표로 삼고 정진한 결과 닥스결혼정보는 성혼율 25%를 달성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제대로 잘 어울리는 상대를 매칭하는 닥스결혼정보 송숙현 대표의 철학은 고객들의 신뢰로 이어지면서 이곳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결혼정보회사로 발돋움했다. 그리하여 송숙현 대표는 제11회 서울언론문화대상, 제13회, 제16회 한국소비자최고만족대상 특별상, 2017 서울베스트브랜드 대상, 2017 최고히트브랜드대상 등을 수상하며 경쟁력을 입증했다.
달라진 가치관을 반영한 명품 매칭 다양한 산업의 발달로 개인주의가 급증한 오늘날 결혼은 개인의 문제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가 함께 고민하고 풀어야할 공통 과제로 인식되고 있다. 닥스결혼정보는 이러한 당면과제를 가슴깊이 새기면서 고객의 믿음에 부응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하여 달라진 결혼관을 적극 반영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저는 여전히 결혼은 꼭 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다만 상대방과 어떤 환경 속에서 결혼을 하는지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집안 대 집안이라는 프레임에 경제력 위주로 짝을 맞추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가치관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당사자들의 우선 순위로 나와 정서가 잘 맞거나 생각이 통하는 사람을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집안 대 집안의 만남도 중요하지만 경제적인 관점에서 바라보자면 소위 있는 집에서는 사람을 보고, 상대적으로 덜 있는 집에서는 경제력을 중요시하면 좀 더 잘 어우러지는 가정을 만들어나갈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게 된다면 사회적으로 우리나라가 많은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닥스결혼정보는 관련업계의 경쟁이 과열되는 상황 속에서도 오직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바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인생의 대사인 결혼을 준비하는 고객에게 신중을 기해 최적의 후보자와의 만남을 주선하는 건 결혼정보기업으로서 해야 할 당연한 일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엘리트 네트워크와 엄정한 심사를 거친 회원들을 조건과 감성을 두루 만족시키는 명품 매칭으로 양질의 만남을 성사시키고 있다. 닥스결혼정보는 스마트하고 전문적인 만남을 원하는 미혼남녀의 결혼부터 신중함과 신뢰가 중요한 재혼 서비스, 가치를 중요시하는 사람들의 품격 있는 VIP 서비스까지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성혼주의 닥스의 다섯 가지 약속 “성혼에 이르기까지 가장 중요한 것은 회원과 회원이 잘 맞는지 여부입니다. 저희는 그렇기 때문에 상담을 하면서 나눈 내용과 요청사항 등에 최대한 맞추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프로필, 성격, 성향, 직업, 가정환경이 아무리 다 좋아도 단 하나만 어긋나도 그 관계는 틀어져버리기 쉽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요소가 바로 종교입니다. 다른 부분이 아무리 잘 맞아도 이렇게 한 가지가 어긋나게 되면 성혼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면 회사도, 회원도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하게 될 뿐입니다. 닥스결혼정보가 이런 점에 특히 많은 신경 쓰면서 매칭을 진행하는 이유입니다.” 닥스결혼정보는 고객에게 다섯 가지 서비스를 약속한다. 우선 닥스결혼정보는 한 단계 높은 매칭을 약속한다. 이곳은 모든 매칭 시스템을 회원의 입장에서 진행하며, 전문 커플매니저가 신념과 감성을 고려한 만남 주선으로 행복한 출발을 돕는다. 또한 철저한 신원보증과 전문인 책임보험 가입으로 고객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며, 담당 전문매니저와의 신속한 피드백으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닥스결혼정보의 회원관리도 주목할 만하다. 전담 매니저와 관리팀 등 최소 인원만 회원정보에 접근 가능하며, 보안장치로 철저한 비밀보장과 비공개 만남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용 미팅파티를 통해 인맥 네트워크 형성과 이상형과의 자연스러운 만남이 가능한 사교모임을 주선하고 있다. 테마가 있는 미팅과 파티를 통하여 인맥 형성은 물론 평생을 함께 하는 인연이 될 수 있도록 하며, 공통된 신앙을 나눌 수 있는 성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닥스결혼정보는 이처럼 다섯 가지 서비스를 고객에게 약속하면서 회원이 보다 편안하게 마음을 열고 신중한 만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많은 사람의 성혼을 돕고 싶다 결혼정보회사들은 보통 만남의 횟수를 3~5회 정도로 정해서 진행하고 있는데 횟수 채우기에 급급한 서비스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가 쉽지 않다. 닥스결혼정보는 횟수가 아닌 회원활동 기간을 기준으로 하는 시스템으로 이러한 단점을 없앴다. 회원활동 기간 동안 횟수 제한을 두지 않고 만남을 주선함으로써 닥스결혼정보가 추구하는 진정한 ‘성혼주의’에 가까워지게 한 셈이다. “결혼에 성공한 회원 여러분이 여행을 떠나면서 감사하다고 전화를 주실 때나 아기를 낳았다고 소식을 전해주실 때 말로 할 수 없는 보람과 뿌듯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이분들은 주저 없이 닥스결혼정보를 다른 분들에게 소개를 해주십니다. 이만한 선순환도 흔치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또한 1년 이상 지난 시점에서도 잘 살고 계시는지 안부 연락을 지속적으로 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인지 몰라도 지금까지 이혼율 제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닥스결혼정보 송숙현 대표는 자꾸만 낮아지는 결혼 인구를 중요한 사회적인 문제로 인식하고 있다. 더불어 경력단절 주부들의 취업문제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이를 위한 틀을 잘 짜서 여전히 능력 있는 퇴직자들이 결혼정보업계에 뛰어들어 닥스결혼정보와 결합하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송 대표는 생각하고 있다. ‘닥스결혼정보회사 덕분에 결혼을 참 잘했다’는 말을 많이 듣고 싶은 송숙현 대표의 웃는 얼굴이 인상 깊다. www.daks.or.kr 무료상담:02-508-0133 ※커플매니저 자격증 취득 교육은 매월 개강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