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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급 에스테틱 화장품으로 K-뷰티를 견인한다

㈜본에스티스 한도숙 회장 | 2018년 07월호 전체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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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름다워지고자 하는 것은 인간의 욕망이다. 이는 세월을 초월한다.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인간은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마다하지 않는다. 특히 여성에게는 아름다움에 대한 본능적이고도 원시적인 욕구가 존재한다. 이에 여성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매우 자연스러우면서도 본능적인 일이다. (주)본에스티스(회장 한도숙)가 세간의 주목을 받는 것도 이와 맥락을 같이 한다. 본에스티스는 30년이 넘는 노하우와 장인정신을 토대로 명실상부 최고급의 에스테틱 화장품을 만들며 조명을 받고 있다. 최고급 에스테틱 화장품의 대중화를 선도 중인 본에스티스 한도숙 회장을 만났다.

본에스티스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연 그대로의 친환경 천연 재료를 이용해 피부의 힘을 되돌리는 독자적 원료 개발을 위해 힘썼다. 그 결과 본에스티스는 그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화장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궁극의 에스테틱 노하우와 최첨단 기술력이 만나 탁월한 보습력은 물론 투명한 피부와 탄력, 주름, 볼륨, 윤곽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탄생시켜 미스코리아를 비롯한 다수 유명인의 피부건강을 책임지고 있다. 이렇듯 연일 상승세를 기록 중인 본에스티스 한도숙 회장은 경희대학교 불문과를 졸업한 재원으로 중앙대학교 의약식품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치고 건국대학교 생물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아울러 한 회장은 스타강사로 다양한 기업과 공기업, 지자체와 방송을 넘나들며 ‘동안 만들기 비법’, ‘올바른 피부 관리 노하우’ 등을 주제로 명쾌한 강의를 이어가고 있다.

30년 장인정신으로 제조, 셀럽들이 좋아하는 고품질 화장품
“본에스티스의 제품은 정제수가 70% 이상 차지하는 일반 화장품과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가시오가피에서 토션장으로 추출한 아쿠아 세포로 이뤄져있으며,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의 생성을 활성화시켜 피부 속부터 탄력 있는 피부로 변화시키는 트리펩타이드 성분과 동충하초에서 추출한 천연성분 코디세핀으로 저하된 면역기능을 다시금 활성화 시킵니다. 그럼으로써 피부 생성과정을 촉진시켜 피부재생과 항산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본에스티스의 핵심 기술인 천연 바이오크로이터와 나노바이오 유효성분은 침상 구조의 크로이터가 각질 세포 안에 침투되어 피부재생을 촉진시킨다. 또한 진피로 침투된 천연성분은 다양한 세포 재생작용을 통하여 표피층의 각질을 제거한다. 그리하여 피부의 고질적 문제라고 할 수 있는 잡티, 미세주름, 트러블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본에스티스는 철저히 검증받은 국내산 생약 성분을 사용하는 등 품질관리에 힘쓰며 국제공인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및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을 획득한 바 있으며, 펩타이드 관련 특허기술 3개를 보유하는 등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기술기업이다. 또한 본에스티스는 지난 2006년 일본에서 개최된 안티에이징 국제심포지엄(AISET)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전세계 70여개국의 의사 14,000여명에게 제품의 놀라운 효과를 인정받으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본에스티스는 3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고객 만족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자체 개발전담 연구소를 운영하는 연구개발기업으로 ‘기업기술평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본에스티스는 현재 강남 논현본점, 한남동, 여의도점을 운영 중이며, 최근 본에스티스의 차별화된 제품을 알아본 유명 백화점과 호텔계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본에스티스는 지난 5월 삼성화재와 동반성장 MOU를 체결했다. 본에스티스는 이번 MOU를 통해 삼성화재의 VVIP 고객들에게 본에스티스 제품과 에스테틱 안티에이징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었다. 한도숙 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삼성화재와 적극적으로 상호협력을 하여 시너지효과를 극대화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본에스티스는 지난 5월 8일, 일본 에스테틱전용 화장품 메이커인 키타오 코스메틱과 본에스티스 본점에서 파이크림을 키타오 코스메틱에 독점 OEM공급키로 계약을 체결했다. 일본 키타오 코스메틱사는 기능성화장품과 에스테틱전용 화장품 전문 메이커로서 약 100년의 전통을 갖고 있으며 에스테틱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업체로 일본 전역에 약 250개의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일본판매 계약은 본에스티스 제품의 우수성을 일본 화장품 전문 메이커가 인정했다는 점과 까다로운 일본 에스테틱 고객들이 한국의 본에스티스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고무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본에스티스제품은 이미 동경과 오사카 에스테틱 화장품 유통업체를 통해 10여년전부터 꾸준한 판매가 이어져 왔으며 이번 계약은 일본 전역에 본에스티스제품을 확대하기 위한 플렛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미스코리아 대회 참가자 피부 관리 교육 진행
본에스티스 한도숙 회장은 ‘2018 경기 미스코리아 대회’의 참가자를 위한 피부 관리 교육을 진행해 화제를 모았다. 2018 경기 미스코리아 지역본부는 대회 예선을 앞두고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마련했다. 특히 미스코리아 대회답게
‘미’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이 진행됐는데, 피부 관리 소양교육을 한도숙 회장이 맡았다. 이처럼 한도숙 회장은 영화제 대종상후원과 함께 2009년부터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를 후원 중에 있으며, 강연자로도 나서는 등 미의 올바른 기준을 설파하고 있다. 한도숙 회장은 “비교적 고가인 본에스티스 제품은 그동안 ‘에스테틱’을 통해 국내 VVIP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왔으며 외국에서 더 알려진 제품으로 연예인들도 직접 구매하는 화장품으로 입소문 나 있다”며 “본에스티스는 철저한 ‘장인의식’이 바탕이 되어 국내 최초로 장르를 이끌어가는 고품질의 화장품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도숙 회장은 “본에스티스는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도 진출한 상태”라면서 “일본과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 양질의 화장품을 수출하여 K-뷰티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정재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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