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washes away from the soul the dust of everyday life.” -Pablo Picasso- “예술은 영혼에 묻은 일상의 먼지를 닦아준다.” -파블로 피카소- 피카소의 말처럼 예술이 영혼에 묻은 먼지를 닦아준다면, 퍼스널 케어 브랜드 ‘키라니아’는 진실한 제품으로 일상의 먼지를 닦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자연주의를 추구하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키라니아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인체 유해성분을 철저히 배제하고 전 성분의 99%이상을 천연원료로 만든 키라니아를 론칭하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주)크리에이티브위드 이하민 대표를 만나 남다른 비전을 들어보았다. 기자가 만난 키라니아는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삶을 예술로 만드는 진실한 브랜드였다.
서울시 강서구 화곡로에 위치한 크리에이티브위드는 2013년에 설립된 홈쇼핑채널 전문 마케팅기업에서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는 젊은 기업이다. 이곳은 특유의 창의적 감각과 섬세한 열정으로 홈쇼핑에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을 기획하여 고객의 큰 사랑을 받아 왔다. 크리에이티브위드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축적된 경험과 전문적 지식을 더해 더 큰 세상으로의 진출을 알렸다. 자연주의를 표방하는 퍼스널 케어 브랜드 키라니아를 론칭하여 신선한 돌풍을 만든 것이다. 키라니아는 ‘아름다움’이라는 의미의 고대 산스크리트어 ‘키라나’를 합성한 단어. 키라니아는 먼저 99%의 자연유래 성분만을 담아 자연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명품 샴푸 ‘키라니아’ 론칭과 함께 제품 우수성을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아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깐깐한 슈퍼맘’으로 잘 알려진 방송인 박지윤이 믿고 선택한 제품으로도 유명한 키라니아는 2016년 출시 후 현재까지 불과 2년 사이에 약 130만 병이 판매되는 기록을 썼으며, 누적 매출액은 120억 원에 달한다. 믿고 쓰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키라니아는 현재 홈쇼핑은 물론 현대백화점 판교점, 목동점, 신촌점, 천호점, 충청점, 스타필드 하남, 고양, SSG청담 등에 입점 되어있는 상태이며, 고객의 많은 성원에 힘입어 바디워시 및 치약 제품도 출시하였다.
건강한 아름다움은 자연에서 온다 “지금 시대는 건강한 아름다움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키라니아의 슬로건도 ‘자연에서 온 건강한 아름다움’입니다. 키라니아는 제 자신이 먼저 제품을 좋아하고, 매일 사용할 정도로 좋은 제품이여야만 남들도 비로소 사용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처음 기획부터 진실한 마음으로 제품을 잘 만들면 언젠가는 사람들이 꼭 알아줄 것이라는 확신에서 출발했습니다. 요즘처럼 화학제품이 범람하는 때에는 사람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에 닿는 것들은 특히 더 안전하게 만들어야 하거든요. 키라니아가 자연에서 온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크리에이티브위드의 대표 제품은 단연 온 가족을 위한 착한 샴푸로 널리 알려진 키라니아 천연샴푸다. 화학성분의 유해성에 대한 이슈가 되풀이되면서 적지 않은 제품들이 단 1%의 천연성분만 들어가도 천연제품이라고 과장하여 홍보하는 것에 열을 올리는 가운데, 키라니아 천연샴푸는 99%의 자연유래 성분을 담아 진정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출시부터 화제였다. 키라니아 천연샴푸는 6가지 두피 및 모발 인체 적용 시험을 완료한 것은 물론 자연유래 성분을 엄선하고, 우려되는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온 가족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파라벤, 설페이트계면활성제, 인공색소, 미네랄오일, 벤질 알코올, 벤조페논, 페녹시 에탄올,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 등 일반 샴푸에 들어가는 화학물질을 일체 첨가하지 않았고, 9가지의 식물 성분으로 이뤄진 특허성분이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아울러 병풀, 녹차 추출물 등으로 외부 환경에 지친 두피를 진정시켜주며, 트리플 히알루론산이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한다.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녹색기술 인증을 받았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한 착한 샴푸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100% 천연유래 바디워시와 치약도 화제 크리에이티브위드는 키라니아 천연샴푸에 이어 100% 천연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진 바디워시를 선보여 또 한번 화제가 되었다. 이 제품은 프로방스 장미꽃수가 650,000ppm이나 함유되어 피부정화에 탁월하다. 아울러 4가지 천연오일이 피부를 윤기 나고 촉촉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100% 천연성분으로만 제조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를 비롯해 인체 테스트를 통해 표피와 피부 진피까지 보습이 되고, 피부윤기와 탄력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어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키라니아는 좋은 성분에 가격까지 납득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을 지향합니다. 고객이 외면하면 제품은 무용해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고객을 위해 최고의 재료를 사용하여 좋은제품을 만들되 홍보비용을 절약하여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가격 범위 안에서 최고의 천연성분으로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한 것이 바로 키라니아입니다.” 키라니아는 최근 키라니아 치약을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써야만 하는 치약의 안전과 고객의 건강을 위해 이하민 대표는 약 1년여의 연구에 돌입했고 마침내 키라니아 자일리스 치약을 출시하게 됐다. 이 제품은 잇몸 관리에 효과적인 메스틱오일, 프로폴리스, 세이지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있고, 자일리톨 성분이 50,000PPM 이상 포함되어 있어 잇몸 케어와 충치 예방에 뛰어나다. 더 나아가 사카린, 트리클로산, SLS, 파라벤 등 합성첨가물을 프로폴리스, 메스틱오일 등 자연유래 성분으로 대체하며 남녀노소 믿고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렇듯 크리에이티브위드 이하민 대표는 자연에서 얻은 건강한 성분만을 담은 키라니아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천연제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다.
진실한 제품은 소비자가 먼저 알아본다 “우리의 제품철학은 홍보를 통해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우수한 제품을 고객 스스로 구매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물건을 파는 것은 소비자를 설득하는 행위지만, 구매하도록 만드는 것은 고객이 우수한 제품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분명 도움이 되겠다는 확신과 믿음을 심는 행위입니다. 그래서 키라니아 제품을 처음 기획할 때도 귀한 천연성분으로 좋은 제품을 만들면서도 가격은 부담없는 수준에 맞추기 위해 많은 연구를 했습니다.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모두가 말렸지만, 이 제품은 반드시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긴 시간을 견디며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제품 철학을 우리 직원들과 모두 공유하면서 같은 방향으로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위드 이하민 대표는 공학도 출신이지만 창조와 기획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제품 기획 한길만을 걸어왔다. 스스로의 힘으로 업계에 대해 공부하고 제품을 연구하며 하얗게 밤을 지새우는 일도 많았지만, 그 시간들이 자양분이 되어 오늘의 이하민 대표를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누군가 시키지 않아도 일을 스스로 찾아서 만들었으며, 언젠가 ‘이하민’이라는 브랜드가 업계에서 통용되는 날을 기대하며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아왔다. 키라니아의 기획 과정에서도 이 대표의 도전정신이 발휘되어, 100% 천연성분만으로는 제품을 완성하기 어렵다는 제조 전문인들과 함께 힘든 연구과정을 극복할 수 있었다. 그리고 마침내 녹색인기술증까지 완성하며 고가의 수입 천연생활용품에 버금가면서도 가격은 합리적인 제품을 출시했다. 기자가 만난 이하민 대표는 크리에이티브위드 창업 이후 그저 정직하게 기업을 운영 중에 있다. 진실한 경영으로 임직원과 비전을 공유하고 열정을 다해 일하다보니 믿고 따라주는 직원중에는 17년 이상을 함께한 직원들이 있을 정도다. 구성원 모두가 비전을 같이 느끼고 공감하면서 크리에이티브위드는 더 나은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하민 대표는 내년에는 키라니아의 제품 철학을 녹여낸 천연 세제 론칭을 계획 중이다. 전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토탈 퍼스널 케어 제품을 연이어 출시해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크리에이티브위드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이양은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