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에 위치한 스페니쉬함덕은 제주도의 명소인 함덕해수욕장의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루프탑 스페인 레스토랑이다. 이곳에서는 대표 메뉴인 제주해산물빠에야를 비롯해 제주해산물 피데오 빠에야, 봉골레 파스타, 해산물토마토 파스타, 하몽, 샹그리아, 감바스 알아히오, 하몽크로켓 등 다양한 타파스요리와 주류가 마련되어 있다. 이곳이 유명해진 이유는 이렇듯 이국적인 스페인 정통 요리를 제주도 해변에서, 그것도 3층 루프탑에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스페니쉬함덕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이러한 연유로 이국적인 맛에 한 번 놀라고 도심 속에서는 꿈꿀 수도 없는 함덕의 눈부신 오션뷰에 다시 한 번 놀란다고 한다. 이 때문일까. 스페니쉬함덕에서는 음식을 먹는 풍경만큼이나 저마다 이 아름다운 오션뷰를 담아가기 위해 카메라 셔터를 연신 누르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을 정도다.
가장 제주다운 뷰를 가진 레스토랑 금융업에 종사하다가 제2의 인생을 위해 남편과 제주에 온 심 대표는 게스트하우스 운영 중 좀 더 제주다우면서도 특별한 것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스페니쉬함덕의 콘셉트는 ‘가장 제주다운 뷰를 가진 레스토랑’입니다. 이를 위해 뷰가 아름답기로 소문난 함덕 해수욕장 정 가운데에 매장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1층이 아닌 3층에 위치해있습니다. 1층이 아닌 고층을 고집한 이유는 뷰를 위해서입니다. 오션뷰를 보면서 식사하는 호사를 제주 여행객들에게 제공하고 싶은 마음이 컸기 때문입니다. 호텔을 이용하지는 못하지만 호텔 수준의 오션뷰와 음식을 접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레스토랑이 바로 스페니쉬함덕입니다.” 심숙진 대표는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여러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이국적인 음식을 많이 접했다. 그중에서 그의 구미를 당긴 것이 스페인 음식이었다. 스페인 음식은 이국적이면서도 기본적으로 쌀 요리라 우리나라랑 잘 맞는 음식이었다. 이에 그는 제주도에 스페인 레스토랑을 차리는 것은 충분히 해볼 만한 도전이라는 생각이 들어 스페니쉬함덕을 오픈하게 됐다. 오션뷰는 낮과 밤에도 빛나서 샹그리아 한 잔과 감바스 및 하몽, 빠에야 등 스페인 요리를 곁들이면 바다의 풍경과 스페니쉬함덕의 맛에 기분좋게 가벼이 취하거나 편안한 휴식이 되기도 한다.
나의 마음을 전달하는 장소 ‘제주일상’ 스페니쉬함덕 심숙진 대표는 ‘제주일상’이라는 소품점도 운영 중에 있다. 플리마켓의 상설시장화를 위해 세운 제주일상은 여행객과 제주도민의 니즈를 고루 충족시키며 현재 2호점을 연 상태다. “제주일상에서는 제주다운 것, 함덕다운 것 등을 접목시켜서 기념품을 자체 제작 중에 있습니다. 저희가 만든 기념품을 샘플로 하여 직접 소품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주의 바다와 하늘은 굉장하고도 세계적인 보물입니다. 자연환경이 그만큼 중요한 것입니다. 육지에서 열심히 일한 사람들이 제주에 와서 탁 트인 바다와 파란 하늘을 바라만 봐도 힐링이 됩니다. 이에 저는 제주의 파란 바다와 하늘을 테마로 작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숨은 감성마저 발견하여 여행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게 되는 체험형 공방. 이곳이 자신만의 소품을 만들어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마음을 전달하는 계기가 되는 장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심숙진 대표이다. 자연과 함께하는 즐거운 식사문화와 자신의 여행을 정리하는 공간을 창달한 스페니쉬함덕 심숙진 대표의 향후 행보를 기대해본다. (제주일상: 제주시 조천읍 함덕 13길 7, 3층, 스페니쉬함덕: 함덕리 1004-29, 3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