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Red Velvet)이 리패키지 앨범 ‘The ReVe Festival’ Finale(‘더 리브 페스티벌’ 피날레)로 국내 각종 음원, 음반 1위를 휩쓸었다. 레드벨벳의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 곡 ‘Psycho’(사이코)는 공개 직후 멜론, 플로, 지니, 벅스, 바이브(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해, 레드벨벳의 막강한 음원 파워를 확인시켜 주었다. 또한 이번 앨범은 예스24, 교보문고 등 국내 음반 차트에서도 일간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레드벨벳은 지난해 ‘The ReVe Festival’이라는 타이틀 아래 ‘짐살라빔 (Zimzalabim)’, ‘음파음파(Umpah Umpah)’를 발표, 각종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 곡 ‘Psycho’까지 1위 행진을 이어가 트리플 히트를 달성, 뜨거운 인기와 영향력을 재입증했다. 여기서 더 나아가 레드벨벳은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도 1위 행진 중이다. ‘The ReVe Festival’ Finale는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도미니카공화국, 파나마,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벨리즈, 에스토니아, 스웨덴, 폴란드, 포르투갈, 네덜란드, 핀란드, 노르웨이, 리투아니아, 러시아, 루마니아, 우크라이나, 터키, 아랍에미리트,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오만, 바레인, 싱가포르, 대만, 홍콩,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카자흐스탄, 필리핀, 베트남, 스리랑카, 브루나이 등 전 세계 42개 지역 1위를 기록해 뜨거운 인기를 확인시켜 주었다. 더불어 레드벨벳은 지난 6월 발매한 미니앨범 ‘Day 1’에 이어, 8월 발매한 미니앨범 ‘Day 2’, 이번 리패키지 앨범까지 3개 앨범 연속 미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 K-POP 걸그룹 최초 기록으로 눈길을 끈다. 또한 레드벨벳은 신곡 ‘Psycho’로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뮤직비디오 차트 종합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해, 레드벨벳을 향한 글로벌한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렇듯 글로벌 히트 퍼레이드를 펼치고 있는 레드벨벳의 리패키지 앨범은 타이틀 곡 ‘Psycho’를 비롯해 신곡 ‘In & Out’(인 & 아웃), ‘Remember Forever’(리멤버 포에버), 스페셜 트랙 ‘La Rouge’(라 루즈)까지 4개 트랙이 추가 수록되었다. 이번 리패키지 앨범은 이를 비롯하여 총 16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풍성하면서도 다채로운 음악 색깔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레드벨벳이 신곡 ‘Psycho’(사이코)의 퍼포먼스 비디오를 공개했다. 레드벨벳은 지난 1월 8일 유튜브 및 네이버 V LIVE 레드벨벳 채널 등을 통해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 곡 ‘Psycho’의 퍼포먼스 비디오를 오픈했다. ‘Psycho’를 향한 뜨거운 호응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공개하는 만큼, 레드벨벳과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이번 퍼포먼스 비디오는 레드벨벳의 우아한 춤 선과 신곡의 고혹적이면서도 시크한 분위기가 담겼으며, ‘Psycho’ 퍼포먼스는 ‘러시안 룰렛(Russian Roulette)’, ‘빨간 맛(Red Flavor)’, ‘피카부(Peek-A-Boo)’, ‘짐살라빔(Zimzalabim)’ 등을 작업한 유명 안무가 카일 하나가미(Kyle Hanagami)가 맡아, 레드벨벳과 또 한 번 특급 호흡을 선사해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레드벨벳은 지난 11일 히로시마 공연을 시작으로 일본 두 번째 아레나 투어 ‘Red Velvet Arena Tour in JAPAN - La Rouge’(레드벨벳 아레나 투어 인 재팬 - 라 루즈)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