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쌀의 고장이다. 이천 쌀은 전국에서 가장 유명한 쌀을 논할 때 단연 첫 손에 꼽힌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밥맛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이천지역은 내륙 중앙에 위치한 분지형 지형으로 일사량 및 강우가 충분하며 계절의 기온차와 밤낮의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품질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결실기에 일조량이 더 많아 벼농사에는 더없이 좋은 환경을 지니고 있다. 심지어 조선시대 실학자인 서유구가 작성한 『행포지』에는 “이천에서 생산된 쌀이 좋다”고 기록돼있을 정도로 예로부터 이천은 쌀의 명산지로 인정받았다. 이렇듯 쌀로 유명한 이천에 또 다른 명소가 생겼다. 오늘 소개할 이여로제빵소카페(대표 정선우)는 100% 유기농 밀가루와 최상급 식재료만을 사용하여 품질이 우수한 다양한 빵과 음료를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뛰어난 맛은 물론 최고의 분위기와 인테리어까지 갖추며 이천지역의 새로운 ‘핫 플레이스’로 떠오른 이여로제빵소카페 정선우 대표를 햇살이 좋은 7월 어느 날에 만났다.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이여로에 위치한 이여로제빵소카페는 고품격 문화공간을 지향하는 제과제빵 및 카페 전문점이다. 이여로제빵소카페의 ‘이여로’는 이곳을 지나는 도로명이기도 하고, 인생 여정이라는 뜻도 내포돼있어서 카페라는 공간과 사뭇 어울리는 이름이다. 이곳은 50년 경력을 자랑하는 제빵 장인을 비롯해 뛰어난 실력과 서비스 정신을 두루 갖춘 직원들이 다양한 유기농 제빵과 커피 및 음료를 제공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총 600평 크기의 매장은 규모 면에서 일반 제과점들을 압도한다. 이여로제빵소카페는 높은 천정고의 2,3층에 꾸며진 인테리어 전관은 보는이로 하여금 탄성을 불러 일으키고, 모두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시야가 탁 트인 전망을 만끽할 수 있으며, 각기 다른 콘셉트의 테이블로 이뤄져 있어서 고객들이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느낌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이에 이곳은 지난 2월 오픈한 신생 카페임에도 불구하고 벌써 이천을 대표하는 지역 명소로 입지를 다졌다. 더 나아가 지역민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찾는 이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원칙 고집 “이여로제빵소카페는 유기농 밀가루 및 최고급 재료만을 사용하여 모든 음식을 직접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실 오늘 남은 빵도 다음날에 팔면 되는데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는 항상 최상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에 저희는 수시로 30분 간격으로 베이커리를 생산하고 있으며, 최고급 스페셜 원두로 고객 취향에 맞게 각종 핸드드립 커피와 이여로제빵소카페만의 특색 있는 고급 원두커피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여로제빵소카페는 언제나 신선한 재료로 정성을 듬뿍 담아 빵을 굽고 있다.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도를 전하기 위하여 이곳은 다양한 종류의 맛있는 빵과 신선한 원두로 내린 향긋한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일일이 열거하기도 힘들 정도로 매장을 꽉 채운 다양한 빵 제품을 30분 간격으로 선보이며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아울러 지금과 같은 여름에는 아이스 빵을 맛볼 수도 있다. 이곳에서는 아이스 빵처럼 계절별 테마 빵과 디저트, 각종 커피와 차를 판매하여 차별화를 두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더해 이여로제빵소카페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매달 신제품을 출시하여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빵을 주문하면 셀프로 잘라먹어야 하는 다른 곳과 달리 커팅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양질의 고객서비스 실현을 위하여 만전을 기하고 있다.
테이블 간격 넓어 코로나19 전파 우려 낮아 이여로제빵소카페는 이천 최고의 분위기와 인테리어가 빛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이는 600평 크기의 넓은 공간 곳곳을 고급 원목 자재와 조명 기구로 개성 있게 꾸며낸 정선우 대표의 미적 감각이 빛나는 대목이기도 하다. “이여로제빵소카페는 2,3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층마다 다른 콘셉트로 매장을 꾸며 보는 재미를 더합니다. 이천이 쌀만 유명한 게 아니라 도자기로도 아주 유명합니다. 그래서 저는 도자기를 활용한 인테리어로 한층 더 분위기를 풍부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하여 이곳은 박물관 느낌도 나면서 고품격 문화공간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여로제빵소카페는 발걸음이 닿는 모든 곳이 예술입니다.” 이렇듯 이곳은 이천에 자리한 만큼 이천에 어울리는 콘셉트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곳곳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만들어 이곳에서의 추억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게 했다. 이처럼 이여로제빵소카페는 차 한잔하면서 여유롭게 책도 볼 수 있고, 이천의 유구한 도자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코로나19 바이러스 재확산 조짐이 이어짐에 따라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계속해야 하는 이 시점에서 이곳은 몇 없는 안전지대로 꼽힌다. 이여로제빵소카페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라는 정체성을 십분 살려 테이블 간 간격이 아주 넓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바이러스 전파에 대한 우려가 낮고, 개개인의 프라이버시가 보장된다.
데이트 및 모임 장소로 제격 이곳은 재미있는 요소가 있다. 바로 볼링장과 마트가 직접 연결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여로제빵소카페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낸 고객들이 바로 연결된 볼링장과 마트에서 또 다른 니즈를 충족할 수 있게 해 불필요한 동선을 최소화했다. 이여로제빵소카페는 그 자체로 하나의 멀티플렉스인 셈이다. “이여로제빵소카페는 높은 층고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비롯해 넓은 테이블 간격으로 프라이버시가 보장됩니다. 또한, 룸과 좌식 코너도 있고 다양한 콘셉트의 테이블이 마련돼 있습니다. 이에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연인 간의 데이트 코스는 물론 각종 단체회의 및 모임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가족 및 친구들과 여유롭게 기분 좋은 대화를 나누며 맛있는 빵과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주변의 눈치를 볼 필요 없이 스터디, 독서를 할 수 있는 점 역시 이곳의 장점이다. 이에 ‘이여로제빵소카페’라는 문화공간을 애정하는 이들이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 이천에 문화생활을 할 만한 곳이 마땅치 않은 게 사실인데, 이곳이 문화생활을 갈망하는 이들의 아지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이다. 같은 맥락에서 이여로제빵소카페 정선우 대표는 이곳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더욱 힘쓰는 한편 프랜차이즈 사업 구상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미 국내 유명 쇼핑몰에서도 입점 제의가 들어오는 등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지속성장을 계속 중인 이여로제빵소카페 정선우 대표. 앞으로도 이여로제빵소카페가 많은 이들의 인생 여정에 있어서 따뜻하고 여유로운 쉼터가 되어주기를 기대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