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시는길 | 로그인 | 회원가입 | 자유게시판 | 목차보기 | 즐겨찾기+
MONTHLY FOCUS | BRAND KOREA | ECONOMY TOP-CLASS | EDUCATION | ISSUE&PEOPLE | WELL-BEING LIFE | TRAVEL | MEDICAL | WIDE CULTURE | NEWS

걷고 달리며 숲을 만든다
영화가 넘실대는 부산국제영...
국악 중흥의 서막
조선시대의 추석 풍경
청년작가를 발굴·지원하는 글...
건강한 미래를 열어가는 바이...
순수한 천연재료로 건강과 행...
영화의 도시 스무 살, 전주
비엔나 1900년으로의 시간 여행
이로운 공간 공원

Home > MONTHLY FOCUS
세계 최초 신개념 CS쉐어링으로 기업 맞춤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주)CS쉐어링 임지은 대표 | 2022년 06월호 전체기사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인쇄

a.jpg

바야흐로 지금은 공유경제 시대다. 공유경제는 플랫폼 등을 활용해 자산이나 서비스를 타인과 공유해 사용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는 경제 모델이다. 하버드대학교 로런스 레식 교수에 의해 처음 사용된 용어인 공유경제는 ‘과소비를 줄이고 합리적 소비생활을 하자’라는 운동으로 시작하여 오늘날 현대사회를 표상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주)CS쉐어링(대표 임지은)가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CS쉐어링은 세계 최초로 필요한 만큼 빌려 쓰는 신개념 고객상담 서비스인 ‘CS쉐어링’을 개발하며 CS(Customer Service) 업무의 공유경제 모델을 선보였다. 합리적으로 필요한 부분만 빌려 쓰는 CS쉐어링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견인 중인 CS쉐어링 임지은 대표를 인터뷰했다.

CS업계의 혁신 아이콘인 CS쉐어링은 그 성장의 보폭이 상당히 커졌다. 이제는 더 단단한 기업이 된 것이다. 과거 CS쉐어링은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본사를 두고 있었지만 지금은 서울 강서구 마곡으로 본사를 확장 이전한 상태다. 멋진 사옥을 세우며 ‘마곡 시대’를 알린 CS쉐어링은 직원 규모 역시 300여 명으로 증원됐으며, 올해 약 600명까지 늘어날 계획이다. 이들은 총 8개 센터(마곡 6개 센터, 홍대, 합정 센터)에서 전문성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해당 기업에 적합한 맞춤 상담서비스를 통해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CS쉐어링은 2007년부터 BC카드를 시작으로 카드사, 보험사, 교육, 전자 등 다양한 산업과 100여 개가 넘는 대기업 컨택센터 위탁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하우를 가진 국내 최고의 CS 전문가 임지은 대표는 고도화된 시스템을 결합하여 세계 최초로 CS쉐어링을 개발했다. 중소기업과 쇼핑몰 그리고 스타트업 등을 위한 신개념 고객상담 서비스인 CS쉐어링은 업무량과 문의 유형에 따라 전문적인 상담원과 매니저 그리고 시스템을 필요한 만큼만 빌려 쓸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서 수많은 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임지은 대표는 2018년 31대 신 지식인에 CS업계 최초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 중소기업 경영혁신대회 장관상 대상, 서울 지방 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을 비롯하여 2021년 혁신 성장 유공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2022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등을 수상하며 대외적으로도 그 역량을 인정받았다. 또한 씨에스쉐어링은 하이서울 서울시 우수기업, 메인비즈 경영혁신 기업, 가족친화 인증을 확보하였으며 2021 AI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을 통해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전문성·사명감·운영능력이 성장 원동력! 

일반적으로 중소기업의 가장 큰 골칫거리는 CS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내부 인력이 적은 중소기업의 경우 전문 상담원을 내재화하여 보유하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문의량이 많아지면 그저 당면 문제를 처리하기 급급하기 때문이다. 이 문제가 왜 발생했고 어떠한 문의가 많으며 그것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분석하는 건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 즉, 문제의 근원을 해결하지 않고 계속 피상적으로 대응하게 되면 해당 문제는 끊임없이 발생하게 되고 기업의 경쟁력을 잃게 될 수도 있다. 

“CS쉐어링은 중소기업에 꼭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수요가 존재하게 되는데, 저희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선순환이 이뤄지고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CS쉐어링이 비즈니스 모델만 좋고 실제 운영능력이 따라주지 않으면 그들의 문제를 절대 해결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즉, 고객사의 CS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사명감이 기저가 된 것은 물론 임직원들의 전문성과 운영능력이 더해져서 CS쉐어링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CS쉐어링은 AI 컨택센터 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SBA 인공지능 혁신지원사업에도 선정되어 이러한 개발사업의 진취성과 사업 계획의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또한, 이곳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의 결과로 단계별 체계적인 콜센터 운영전략 서비스뿐만 아니라 ‘24시간 전문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와 ‘365일 비상대응 콜센터(컨택센터)’가 출범하여 더욱 탄력적이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기업 수준의 퀄리티를 가진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사의 높은 만족도를 견인하고 있다.


CS쉐어러는 전문성을 지닌 지식근로자  

CS쉐어링은 워라밸을 추구하는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우선 이곳은 오후 6시가 되면 모든 자리의 PC가 종료되는 PC-OFF 제도를 시행하여 모든 직원의 저녁이 있는 삶을 보장한다. 또한, CS쉐어링은 시간 단위로 자유롭게 쪼개서 쓸 수 있는 시간제 연차를 도입했으며, 이외에도 압축성장 프로그램, 로열티 프로그램, 우수 직원 해외여행 포상 등을 운영하며 직원들이 일과 재미를 모두 성취할 수 있는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혹자는 이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일컬어 감정노동자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콜센터 상담원, 즉 CS쉐어러를 넓은 지식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겸비한 지식근로자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계속해서 뛰어난 전문성과 따뜻한 감성까지 지닌 CS쉐어러를 양성하고자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들의 근로 동기를 배양하기 위하여 상담사가 지사장까지 승진할 수 있는 체계도 갖췄습니다.”

CS쉐어링 임지은 대표는 내년에 중국과 영어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는 관련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해 이듬해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이뤄낼 예정이다. 3년 내 IPO(기업공개)를 목표로 진취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CS쉐어링 임지은 대표가 앞으로도 혁신적인 리더십으로 전 세계 CS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 분명해 보인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인쇄
‘명가떡’과 ‘좋은계란’의 시너지...
비임상 CRO 기업을 위한 혁신적 결과 ...
4차산업혁명이 한창인 오늘날은 융합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고 있으며, ...
좋은 재료와 정성 들인 음식으로 나...
최근 서울시 은평구에 한 중식당이 신장개업했다. 매장 입구에는 싱싱한 ...
서베이의 정확성‧신속함 높이는 ‘...
클라우드 기반 커스텀 서베이 플랫폼 ‘뷰즈온더고:서베이’를 출시하며 ...
가면을 쓴 또 다른 ‘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오스만 ...
걸으며 마주하는 이스탄불의 ...
세계를 대표하는 맥주의 성지
추상적 구상 작품으로 생각의...
현재에 충실한 삶에 관한 메시...
따뜻하면서도 평안함을 주는 ...
삶의 좌표를 찾아 해결책을 ...
정도(正道)의 의술로 신뢰받는 중부 ...
오직 환자를 위한 진료로 최상의 치료...
전방위적인 동시 치료로 환자들의 빠...


회사소개 | 찾아오시는길 | 광고문의 | 회원가입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자유게시판 | 목차보기
상호: (주)이코노미뷰 |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군자동2-51 영진빌딩402호 | Tel: 070-4727-6728 | Fax: 070-4727-6488 | 사업자등록번호: 206-30-93967
E-mail: whitetyk@naver.com | 블로그주소: http://blog.naver.com/economyview
Copyright ⓒ http://economyview.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