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용인시 수지구에 있는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은 수학·과학전문학원이자 명문고 및 명문대 입시 전문학원이다. 기존 수지 파인만학원과 죽전 파인만학원을 통합하여 지난 7월 11일 개원한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은 초등·중등·고등과정까지 수학과 과학 내신 및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심화학습을 비롯해 입시와 관련한 자기소개서까지 관리·교육하며 벌써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견인하고 있다. 이에 수지에서 손꼽히는 ‘자연계 입시 전문학원’으로 급부상한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은 늘어나는 학생 수요에 맞춰 최근 바로 옆 건물에 확장 공사를 마치며 SKY 대입센터를 열기도 했다. 최유미 원장은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이 양질의 성장을 거듭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한 그는 학부 4학년부터 담당 교수의 추천으로 한 학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그는 곧바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다는 것을 알게 됐고, 이후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교육’이라는 한 우물을 파며 오늘날에 이르렀다. 분당파인만교육의 개국 공신인 그는 분당 파인만학원 원장으로서 이곳을 3천여 명의 재원생을 지닌 대형학원으로 분당지역에 확실히 자리매김시킨 후 수지로 넘어와 또 한 번의 성공 신화를 써나가고 있다. 그의 진두지휘 속에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의 재원생은 불과 3개월 만에 1천 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확장 개원 후 처음으로 이달 중에 초·중·고 전체 개강을 진행하는 한편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겨울 학기 설명회도 계속해서 개최하며 수지 학원가에 연착륙하고 있다.
학생 하나하나를 신경 쓰는 학원
“저희는 학생 하나하나를 신경 쓰는 학원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립니다. 이에 시간표 역시 재원생에 기반하여 짜고 있습니다. 즉, 담임 선생님과 팀장, 부원장 그리고 제가 면밀하게 아이 한 명 한 명에 대해 상의하는 것은 물론 학부모님의 입장까지 수렴하여 한 학생의 다음 과정이 최종 결정됩니다. 이렇듯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은 학생 맞춤식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학부모님 역시 저희가 교육하고 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설명회 때도 단순히 입시에 관한 이야기만 하는 게 아니라 집에서 어머니가 도와줘야 할 부분을 말씀드려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유미 원장은 대형학원의 원장임에도 재원생들을 직접 다 만나본다. 이는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의 차별화 지점이라고 할 수 있다. 최 원장이 아이들을 일일이 한 명씩 다 만나 그들의 꿈과 목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응원과 위로도 아끼지 않음으로써 큰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은 강사 교육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양질의 강사 교육이 곧 더 좋은 가르침으로 이어진다는 확신에서다. 이에 최유미 원장이 직접 나서 강사 교육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강사 채용에도 꼼꼼히 신경 쓴다. 그 결과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의 대부분 강사는 4년제 수도권 대학교 출신이며 전공자 위주로 뽑고 있다. 아울러 일주일에 3회 1시간씩 스터디하며 강사들의 실력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시키고 있다. 이렇듯 최유미 원장은 강사가 성장하고 학생도 성장하며 자연히 학원도 성장하는 선순환 모델을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을 통해 구축하였으며, 앞으로도 학생 하나하나를 신경 쓰는 교육으로 그들과 동반 성장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양한 수준별 프로그램 운영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은 초등학교 4학년 과정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심화학습, 수준별 심화학습, 주제별 심화학습 등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창의적인 문제 해결력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그들의 학업역량, 학업 의지, 학습 태도 등을 판단하여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단계에 적합한 심화학습 개별 로드맵을 구성하는 동시에 다양한 수준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호평받고 있다.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은 선택 심화 교육과정에 최적화된 수학·과학 교과에 관한 심화학습과 학생의 적성과 역량에 맞춘 실전 입시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연구 개발하여 교육현장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저희만의 과학고·자사고 실전 입시 프로그램과 서연고·명문대 실전 입시 프로그램으로 재원생이 목표로 하는 학교의 최종합격을 견인할 것입니다. 이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시기별 입시 전략과 학습 로드맵 등 최종합격 마스터플랜을 재원생에게 정기적으로 제안하여 그들의 목표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에서는 빠른 선행학습을 희망하는 일부 수학 프로그램과 과학 프로그램에서 주제별 심화학습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중학교 3학년임에도 미적분 과정까지 다 마친 학생도, 고등학교 2학년 과정까지 끝난 중학교 2학년 아이도 탄생한다. 여기에 더해 과학 프로그램은 중학교 교육과정과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한 주제별 심화학습도 제대로 진행되며 눈길을 끈다. 최유미 원장은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은 수학만큼이나 과학과 입시에도 최적화된 학원”이라면서 “앞으로도 재원생이 자존감을 지니고 미래진로를 스스로 설계하도록 돕고, 이를 위해 필요한 학업역량을 기르도록 조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지 최고의 학원 될 것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은 초등과정이 4학년부터 꾸려집니다. 그래서 저희는 내년부터 초등 저학년 과정을 신설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그간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중상위권 이상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에 매진했습니다. 이러한 방침상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에 오고 싶어도 오지 못하는 일도 있었던 게 사실입니다. 이에 새해에는 교육하는 아이들의 범위를 넓히고, 학원 문턱도 조금 낮춰 더욱 많은 학생을 아우르는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이 되고 싶습니다.”
최유미 원장은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을 수지 최고의 학원으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개원한 지 이제 100일이 갓 넘은 학원에 1천 명 이상의 학생이 모인 것은 그의 목표가 허상이 아님을 방증한다. 앞으로도 분당파인만교육 수지특별관이 수많은 재원생과 학부모에게 그 자체로 자부심을 주는 곳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출처_ 퍼블릭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