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엔에프인터내셔널은 다년간 면세 노하우와 탄탄한 영업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명품 브랜드와 함께 성장해 나아가는 면세전문 파트너다. 이곳은 화장품, 패션 주얼리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면세시장에서의 판매와 홍보를 위해 공항면세점, 시내면세점, 기내면세점 등 다양한 면세 유통채널로의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의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유통전략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브랜드를 면세시장에 소개함으로써 면세 유통채널로의 확장을 원하는 브랜드들에게 최고의 파트너가 되고 있다. 이처럼 피엔에프인터내셔널의 성공적인 항해를 진두지휘 중인 장육희 대표는 해외 영업, 면세 에이전시 총괄 브랜드 매니저(BM) 등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지난 2012년 회사를 설립해 10년 넘은 시간 동안 면세시장과 함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피엔에프인터내셔널은 ‘세상에서 제일 큰 면세 에이전시’라는 비전에 한 걸음씩 다가서고 있으며, 비즈니스에 대한 헌신을 토대로 고객사와 함께 성공으로 힘차게 나아가고 있다.
다년간 면세 노하우 지닌 면세전문 파트너사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이며 면세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온 피엔에프인터내셔널은 국내외 명품 브랜드사 및 주요 면세점과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들을 면세시장에 소개한 경험을 토대로 이들 브랜드를 많은 사람으로부터 사랑받는 강력한 브랜드로 육성하는 노하우를 발전시켜왔습니다. 고객사에 얻은 단단한 믿음과 신뢰로 지속해서 성장해나가고 있는 피엔에프인터내셔널은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열정과 진심을 담아 면세 업계 최고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피엔에프인터내셔널은 다년간의 면세 노하우를 지닌 면세전문 파트너사로 현재 롯데, 신라, 신세계, 현대면세점뿐만 아니라 글로벌 면세점인 듀프리와 내국인 전용 면세점인 JDC 등에서 여러 브랜드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이곳의 대표적 파트너는 LG생활건강, 코오롱인더스트리, CJ올리브영, 해수엘 등을 꼽을 수 있으며, 화장품, 의류, 가방, 신발, 주얼리,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운영하는 한편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의 상품을 면세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브랜드사들이 면세점을 직접 운영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면세시장은 특별한 유통채널이기에 저희와 같은 전문 에이전시를 활용하면 면세점 진출이 더욱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피엔에프인터내셔널은 면세점 입점부터 시작하여 판매, 매장관리, 마케팅 등 면세점 내에서 전문적인 운영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때 면세점이 여러 언론매체를 통해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부풀려지며, 면세점에 입점하기만 하면 매출이 크게 상승하는 것처럼 알려지기도 했다. 하지만 면세점은 다른 유통채널과는 매우 다른 특이한 유통채널이며, 중국인과 화장품 매출 비중이 매우 높고 따이공(중국 보따리상)의 영향력 역시 무시할 수 없다. 또한, 사드, 코로나와 같은 외부 변수의 영향을 받아 영업실적이 큰 폭으로 변동할 수 있는 시장이기도 하며, 면세점을 할 수 있는 권리는 정부에 의해 관리되는 상황이다. 이러한 이해와 전략 없이 면세점에 입점한다면 면세점에 입점해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기는 어려운 게 사실이다. 이에 장육희 대표는 국내 유통채널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브랜드가 면세점에서도 좋은 실적을 거두는 게 일반적이라고 강조하면서 면세점 입점과 전후에 브랜드 홍보 및 해외시장 개척 노력에 투자해야 국내외 여행객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외 인기 브랜드를 면세점에 입점시킬 것
“피엔에프인터내셔널은 주로 한국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브랜드를 면세점에 입점시켜 해외 여행객에게 알리고 판매하는 것은 의미 있는 비즈니스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해외 브랜드를 국내 면세점에 입점시켜 국내 여행객에게 소개하는 것 역시 중요한 역할일 것입니다. 피엔에프인터내셔널은 장기적으로는 해외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를 찾아서 면세점에 입점시키는 노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피엔에프인터내셔널의 파트너사 브랜드 제품이 면세점뿐만 아니라 다양한 다른 채널에서도 큰 인기를 얻기를 바라는 장육희 대표. 다른 판매 채널에서 인기를 얻게 되면 브랜드의 가시성이 높아져 면세점에서의 성과도 향상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피엔에프인터내셔널이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파트너사에 성공 그 이상의 가치를 선물해나가기를 기대해본다. <출처 : 퍼블릭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