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SLP어학원은 세종특별자치시에 있는 유치부‧초등부 전문 영어학원으로, 1960년부터 이어져 내려온 서강대학교의 영어교육 철학이 담긴 곳이다. 교육정책과 입시 제도는 수시로 변하는 게 사실이지만, 영어의 본질은 변함이 없다는 확신 하에 세종SLP어학원은 아이들이 자라면서 마주하는 그 어떠한 도전 앞에서도 힘이 되어 주는 영어를 가르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영문학을 전공하고 현재 아동언어코칭학 석사 과정을 밟고 있는 임수희 대표는 ㈜크레버스 가맹사업본부장을 역임했을 정도로 교육 분야에 잔뼈가 굵은 인물이다. 그는 이렇듯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종SLP어학원을 개원하여 전인적인 글로벌 미래 인재를 양성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만족도 속에 전국 SLP어학원 중 규모 및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그 결과 세종SLP어학원은 2022년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세종 지역 아카데미 부문 1위에 이어 올해도 연거푸 선정되며 2년 연속 ‘브랜드 평가 1위’의 쾌거를 이뤘고, ‘제30회 올해의 베스트 인물&브랜드 대상’에서 교육산업 부문 ‘올해의 베스트 인물’ 선정, ‘2023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교육산업 부문 대상 등을 받으며 뛰어난 경쟁력을 공인받았다.
대상별 목적에 따라 커리큘럼이 철저히 분리돼
세종SLP어학원은 지난 7년간 세종 지역에서 아이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했다. 아이들의 다양한 꿈을 응원하고 그 과정을 함께 이루어 나가기 위해 모든 강사, 스태프 등은 한마음 한뜻으로 진심을 다한 것이다. 이러한 세종SLP어학원의 노력과 진정성을 알아주는 학부모가 점차 증가하면서 이곳은 세종 지역 부동의 1위 어학원의 명성을 지니게 되었다.
“세종SLP어학원의 모든 근간은 우리 아이들입니다. 세상 무엇보다 소중한 자녀를 믿고 맡겨 주심에 그 책임감을 절대 가볍게 여기지 아니하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 명 한 명의 아이를 소중히 대하고, 서로 존중하며 몸과 마음 모두가 건강하고 올바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변함없는 믿음과 신뢰를 보내주시는 학부모님들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세종SLP어학원은 원어민 강사가 무려 17명이 포진되어 있다. 이것만으로도 신뢰를 더 하는 세종SLP어학원은 집중과정과 몰입과정으로 대상별 목적에 따라 커리큘럼 트랙이 철저히 분리되어 있다. 우선 집중과정은 유아기 오후 영어 수업을 통해 즐겁고 자연스럽게 영어학습을 시작하고 초등 입학 후 균형 잡힌 영어 실력과 유창한 의사소통 능력을 기반으로 논리적 사고와 창의적 표현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짜여 있다. 세종SLP어학원의 대표적 몰입과정은 유아기부터 시작되는 영어 몰입 교육으로 종일 유치부부터 시작, 이중언어 및 최상위 엘리트 과정 교육으로 유치부 과정을 이수한 후 해당 과정의 졸업생들과 리터니 아이들만을 대상으로 북미권 교재를 활용해 ESL 환경에서 체득한 영어 실력을 유지 가능케 하며, 동시에 통합영역을 배우게 하고 여러 사고력을 융합하여 향상하도록 한다. 최상위 과정에서 이뤄지는 프로젝트 기반의 전략적 학습은 개인의 비판적 읽기 능력 향상과 협업을 통한 창의적 사고의 결과물을 가능하게 하며, 설득적 말하기, 논리적 글쓰기 등 글로벌 인재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유아부터 청소년기까지의 영어교육 로드맵을 제공하며 호평받고 있다.
매달 스피치 콘테스트 및 프레젠테이션 수업 진행
“우리나라는 유아기부터 남들보다 일찍 빠르게 이중언어 습득을 했던 아이들조차 어느 시점이 되면 과목 영어와 입시 영어로 강제 전환하는 사회적 환경에 놓여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아이들이 영어로 생각하고 표현하기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언어의 본질에 치중함과 동시에 글로벌 경쟁력 차원에서 이를 구체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람직한 영어교육은 영어라는 언어를 과목으로 배움에 그치지 않고, 언어를 통해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자신만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영어라는 도구를 통해 다양하고 풍부하게 표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어를 배우는 과정이 끝이 아닌, 영어로 자신이 배우고자 하는 것들을 자연스럽게 배워 나가는 영어교육을 지향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세종SLP어학원은 아이들의 영어 역량과 더불어 유아 공통 교육과정의 주제와 연계하여 기획하고 개발한 인성교육에 더해 이중언어 습득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초등학교 입학 전 영어뿐만 아니라 전인교육의 탄탄한 기본기를 갖출 수 있게 견인하는 이곳은 다독과 정독의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으로 상상력과 문해력 증진에도 앞장서고 있다. 더 나아가 세종SLP어학원은 매달 진행하는 스피치 콘테스트와 프레젠테이션 수업을 통해 실질적인 영어소통 능력을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함양하고 현재 여러 결과물을 내보이고 있다. 실제로 최근에는 유치부 졸업생인 초등학교 2학년 학생이 ‘전국영어말하기대회’에서 1등인 반기문 총장상을 수상하였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어말하기대회에서 참가 학생들이 대상과 최우수상을 잇달아 휩쓸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글로벌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데 자양분 될 것
“세종SLP어학원은 특별자치시로 계획된 세종시에 자리한 만큼 훌륭한 자원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우리 아이들의 상향 표준화에 대한 기대가 큰 상황입니다. 세종SLP어학원은 급변하는 시대 변화 속에서 더욱 기본에 충실한 전인교육을 통하여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글로벌 미래 인재의 핵심적인 역량들을 갖출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해 교육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영어는 절대 단기간에 완성되기 어렵다. 이에 긴 호흡과 긴 로드맵으로 재미와 학습의 요소를 균형 있게 배치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한 세종SLP어학원 임수희 대표. 여기에 평가와 비교보다는 항상 아이들을 응원하는 학부모가 더해져야 비로소 글로벌 미래 인재가 양성되는 게 아닐까. 앞으로도 세종SLP어학원이 창의적으로 꿈꾸는 아이를 위한 바람직한 교육 철학 속에서 단순히 ‘시험만 잘 보는 아이’가 아닌 전인교육을 완성하는 양질의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해본다. <출처 : 퍼블릭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