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택 지음 / 좋은생각 / 18,500원
40~50년간 익숙해져 버릴 대로 익숙해진 습관을 하루아침에 고치기란 쉽지 않을 것이다. 당장, 쉽게, 꾸준히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이 책은 '생활습관 리셋-66일 프로젝트’라는 콘셉트로 매일 실천할 수 있는 생활습관 개선 방법을 마음습관, 식습관, 운동습관 3가지 측면에서 제시한다.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게 균형을 잡아 개선할 수 있도록 각 항목별로 22가지씩 총 66가지의 방법을 전한다. 와닿지 않는 어려운 이론은 최소로 하되 실천에 앞서 바르게 알아야 하는 토막 상식을 담아, 무작정 따라 하는 것이 아닌 이해한 후 실천할 수 있게 돕는다.
파도의 아이들
정수윤 지음 / 돌베개 / 14,000원
나쓰메 소세키, 다자이 오사무 등 일본문학 걸작들을 옮기며 신뢰받는 번역가이자 에세이스트로 널리 사랑받아 온 정수윤의 첫 장편소설 『파도의 아이들』이 출간되었다. 『파도의 아이들』은 세 명의 10대 주인공 ‘설’, ‘광민’, ‘여름’이 북한의 고향을 떠나 새로운 삶을 찾기까지의 여정을 그렸다. 자기 앞에 주어진 녹록지 않은 현실에 굴하지 않고, 끝까지 자신의 의지대로 앞날을 선택하고자 한 세 청춘의 성장이 생생하게 펼쳐진다. 13년 동안 100여 명에 달하는 실제 탈북 청소년들을 인터뷰한 작가의 성실한 취재를 바탕으로, 이들이 마주해야 했던 고난과 좌절, 이별의 경험과 그럼에도 끝내 포기할 수 없었던 절실함이 담겨 있다.
파리가 사랑한 카페
최내경 지음 / 북커스 / 17,000원
이 책은 파리 최초의 카페 프로코프, 카페 문학상을 처음 만든 되 마고, 사르트르와 보부아르의 아지트 카페 플로르, 바스티유 광장의 철학 카페 데 파르, 외로운 예술가들을 환대한 쿠폴과 셀렉트를 비롯해 에펠탑의 쥘 베른, 아르누보 감성의 막심과 책의 향기 가득한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까지, 파리 카페에 관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아냈다. 파리를 추억하는 이들에게는 한때의 행복했던 순간을 다시 마주할 수 있는 기쁨을, 언젠가 파리를 찾게 될 이들에게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설렘을 선사할 것이다.
나답게 산다는 것
박은미 지음 / 초록북스 / 19,000원
나답게 살기 위해서는 ‘내가 모르는 나’를 만나 점점 친해져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다른 사람들 눈에는 보이지만 나에게는 낯선 내 모습을 나의 일부분으로 수용할 줄 알게 되는 것이 나를 알아가고 만나는 과정이다. 이 책은 조금은 허무하게 느껴지는 인생에서 나다움을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준다. 일반인들이 알아들을 수 있는 말과 글로 더 많은 사람이 자신의 삶의 문제에 철학의 도움을 받도록 안내하는 철학커뮤니케이터이자 철학박사인 저자는 인생에 던지는 철학적인 물음들과 ‘진짜 나’를 찾는 방법을 자신의 경험담과 친숙한 사례로써 따듯하게 전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