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시는길 | 로그인 | 회원가입 | 자유게시판 | 목차보기 | 즐겨찾기+
MONTHLY FOCUS | BRAND KOREA | ECONOMY TOP-CLASS | EDUCATION | ISSUE&PEOPLE | WELL-BEING LIFE | TRAVEL | MEDICAL | WIDE CULTURE | NEWS

삶의 흔적 역사가 되다
느슨한 동질성을 추구하는 서...
예술단 중심의 제작극장
인간으로서의 연극 연극으로...
청년작가를 발굴·지원하는 글...
건강한 미래를 열어가는 바이...
순수한 천연재료로 건강과 행...
영화의 도시 스무 살, 전주
아르누보 미술의 아이콘
괴물이 된 어머니

Home > BRAND KOREA
세상에 온기를 전하는 식품기업 ‘그루온 숯불에닭’ 밀키트 4종출시

㈜그루온 숯불에닭 강태원 대표 | 2025년 04월호 전체기사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인쇄

a.jpg

1인 가구의 확대, 저출산 여파 등으로 밀키트 시장이 약진하고 있다. 한 시장조사 기관에 따르면 우리나라 밀키트 시장은 2022년 3,766억 원에서 오는 2027년 6,601억 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에 따라 밀키트 종류도 더욱 다양화되는 시점에서 ㈜그루온 숯불에닭(대표 강태원)에서 출시한 밀키트 4종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루온 숯불에닭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믿을 수 있는 재료로 고품질의 밀키트 제품을 선보이며 해당 시장의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본지에서는 세상에 온기를 전하는 식품 프랜차이즈 기업인 그루온 숯불에닭 강태원 대표를 인터뷰했다. 

그루온 숯불에닭은 동종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지닌 프리미엄 숯불 닭갈비 브랜드 ‘숯불에닭’으로 고객과 가맹점주의 많은 사랑을 받는 곳으로 2016년 프랜차이즈 본사 설립 이래 지금까지 60호점 이상의 가맹점을 개점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곳은 수년간 외식 프랜차이즈를 기획 및 창업해온 외식업 전문가 강태원 대표의 손끝에서 탄생했으며, 국내 최초 화덕 숯불갈비 전문점이라는 차별화 속에 체계적인 창업 시스템까지 더해지며 많은 이들의 성공 창업을 견인하고 있다. 특히 숯불에닭은 숯불 직화(양념, 소금) 닭갈비는 물론 닭 특수부위와 곁들임 메뉴로 특별한 맛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HACCP 인증받은 본사가 자체 생산 시설을 구축해 엄격한 재료 관리 및 제조를 통해 최저가 유통을 실현함으로써 가맹점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한다. 이에 그루온 숯불에닭은 ‘2022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서 숯불 닭갈비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은 데 이어 최근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는 ‘2025 자랑스러운 기업(기관/인물)&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기업 경쟁력을 공인받았다. 여기서 더 나아가 그루온 숯불에닭은 양질의 제품을 더욱 많은 이들과 나누고자 밀키트 사업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사세 확장에 나서고 있다. 


국물 닭발, 닭개장, 닭곰탕, 잔치국수 육수 등 4종 선봬 

그루온 숯불에닭에서 선보인 밀키트 제품은 국물 닭발, 닭개장, 닭곰탕, 잔치국수 육수 등 4종이다. 먼저 국물 닭발은 청양 고춧가루와 과일 베이스로 만들어진 비법 소스로 감칠맛이 일품이고, 일체의 첨가물과 전분을 넣지 않고 푹 삶아 콜라겐으로만 점도를 조절한 진한 국물이 백미라고 할 수 있다.

“닭개장은 당일 입고 된 100% 국내산 신선한 닭만을 사용하여 정성스럽게 만듭니다. 이 제품은 청양 고춧가루의 칼칼함이 가득하여 얼큰한 것은 물론 좋은 재료를 푸짐하게 넣고 가마솥에 푹 끓여 더욱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 또 닭곰탕은 손질된 재료를 푸짐하게 넣고 가마솥에 끓여 만든 깊고 진한 국물과 함께 닭 한 마리에서 나오는 모든 부위의 고기를 하나하나 손으로 직접 찢어 정성스레 제조합니다. 또 일일이 정확한 계량으로 소분해 청결하게 관리하는 수작업 시스템으로 만들어져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잔치국수 육수는 완도산 멸치를 한번 볶아 잡내를 제거하고 가마솥에서 푹 끓여 만든 제품이다. 특히 잔치국수 육수는 국내산 무와 각종 채소를 활용한 시원하고 깔끔한 야채 육수와 함께 다시마로 푹 고아낸 감칠맛 폭탄 육수가 더해져 벌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루온 숯불에닭의 모든 제품은 전자레인지, 불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뜯고, 붓기만 하면 근사한 요리가 탄생하는 등 편의성을 갖추고 있으며,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안성맞춤이라는 평이다. 또한, 캠핑장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그루온 숯불에닭 강태원 대표는 앞으로도 그 누구보다 청결과 위생을 중요시 여기며 고객의 안전한 먹거리를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무처럼 바르고 정직한 먹거리 만들 것

그루온 숯불에닭은 식품 프랜차이즈 기업인 만큼 무엇보다도 ‘안전’을 중요시한다. 같은 맥락에서 국내산 위주의 원료/엄선된 재료만을 사용하는 제조공장에서는 국내 HACCP 인증마크를 취득 중이며, 식품의 기본인 위생과 품질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그루온 숯불에닭은 세 가지 원칙을 준수하며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선 청결입니다. 저희는 원재료 입고부터 제품생산까지 철저한 위생관리로 최상의 제품을 생산합니다. 또한, 절대 값싼 원재료는 사용하지 않으며, 품질 좋고 믿을 수 있는 재료만을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고객사와 협업을 우선으로 가치 상생을 목표로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그루온 숯불에닭은 세상에 온기를 전하는 식품기업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루온’은 나무를 상징하는 우리말 ‘그루’와 한자 따뜻할 온(溫)의 조합어로 나무처럼 바르고 정직한 먹거리를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이익을 좇기보다 창업주들과 함께 성장하고 상생하고자 한다. 그럼으로써 세상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 되겠다고 밝힌 그루온 숯불에닭 강태원 대표. 앞으로도 그루온 숯불에닭이 정성을 다해 만든 고품질 제품으로 국내 밀키트 시장을 선도해나가기를 기대해본다. <출처: 비건뉴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인쇄
뛰어난 기술력으로 일본에 진출한 스...
뛰어난 시공과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
조명 인테리어 전문기업 공드림(대표 신상준)이 지난달 12일 ‘2025 올해의...
경구용 당뇨·비만 치료제 시장 개척...
비만 인구가 오는 2030년까지 미국 성인의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
세상에 온기를 전하는 식품기업 ‘...
1인 가구의 확대, 저출산 여파 등으로 밀키트 시장이 약진하고 있다. 한 시...
가면을 쓴 또 다른 ‘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오스만 ...
걸으며 마주하는 이스탄불의 ...
세계를 대표하는 맥주의 성지
흙수저에서 금수저로 안전한 ...
금제 김종태 서예학 박사
통념을 깬 수묵으로 꿈과 희...
모호함의 여백으로 레퓨지아...
바르게 치료하는 바르다정형외과
최적의 사지연장술‧휜다리 수술로 ...
웰에이징의원 유박영 원장의 돌연사...


회사소개 | 찾아오시는길 | 광고문의 | 회원가입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자유게시판 | 목차보기
상호: (주)이코노미뷰 | 주소: 서울특별시 광진구 군자동2-51 영진빌딩402호 | Tel: 070-4727-6728 | Fax: 070-4727-6488 | 사업자등록번호: 206-30-93967
E-mail: whitetyk@naver.com | 블로그주소: http://blog.naver.com/economyview
Copyright ⓒ http://economyview.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