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의 대중화로 이를 처음 접하는 연령대도 점차 낮아지고 있다. 한 시장조사 전문기업의 조사에 의하면 명품을 처음 접하는 시기는 20대 직장인(45.6%)이 가장 많았으며, 대학생(35.8%), 고등학생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고등학생 때 처음 명품을 접한다는 응답도 설문자의 26%에 달할 정도로 한국의 명품 소비 연령이 갈수록 낮아지는 것은 물론 MZ 세대가 새로운 명품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가운데 ㈜밀라코인터내셔널(대표 남상현)은 유럽 현지에서 시즌오더 및 직수입을 통해 세관에 정식 통관된 정품 명품을 국내업체와 소비자에게 합리적 금액으로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본지에서는 투명한 거래방식을 지향함으로써 명품 유통 시장에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입지를 다진 밀라코인터내셔널 남상현 대표를 인터뷰했다.
밀라코인터내셔널은 2023년 법인 설립된 수입 명품 유통 및 판매 전문기업이다. 이곳은 하이엔드 수입 명품 편집숍 ‘밀라코’를 운영하는 것을 비롯해 국내 주요 편집숍 및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수입 명품을 공급하는 B2B 유통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키즈 명품 편집숍 프랜차이즈 ‘피크닉바이밀라코’도 운영하고 있다. 또 작년부터는 아이웨어(선글라스, 안경) 사업도 시작하여 명품 안경들을 공급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밀라코인터내셔널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도 시행함으로써 이들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은 물론 시장 전체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처럼 밀라코인터내셔널의 순항을 진두지휘 중인 남상현 대표는 단기적인 매출 규모에 매몰되기보다는 내실 있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지향하며, 단순 명품 유통을 넘어 안정적인 기반을 다지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그는 유튜브 채널 ‘밀라코TV’를 운영함으로써 수입 명품 유통업에 관한 유익하고도 재미있는 콘텐츠를 많은 이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투명한 거래방식으로 높은 신뢰 형성
“밀라코인터내셔널은 무엇보다도 투명성을 중요시합니다. 그 이유는 명료합니다. 제가 예전에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때 투명하지 않은 거래 절차로 사기와 같은 피해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수입 명품시장의 거래방식이 투명하지 못하다는 것을 깨달은 저는 밀라코인터내셔널 경영의 제1원칙으로 투명성을 삼고 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저희는 거래처에 인보이스 및 수입신고필증 서류를 모두 제공하는 등 투명하게 거래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밀라코인터내셔널은 수많은 거래처와 두터운 신뢰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밀라코인터내셔널에서 수입하는 모든 상품은 세관에 정식 통관된 정품이며, 메종키츠네, 몽클레어 등 인기 명품 브랜드를 트렌드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수입해오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남상현 대표는 자사몰인 ‘밀라코’에서 주로 20~40대 남성을 타깃으로 한 상품들을 수입해 판매하고 있으며, 검정과 같이 이들이 선호하는 색상 위주로 제품을 가져옴으로써 재고 리스크를 최소화하며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확보하고 있다. “요즘 불경기로 인해 가품이 더 성행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음지에 있어야 할 가품 업체들이 대놓고 온라인에서 라이브방송을 통해 제품을 판다는 점입니다. 이에 대한 피해는 고스란히 구매하시는 고객분들에게 돌아갑니다. 또 가품 업체들이 ‘병행수입상품’이라고 하고 가품을 판매함으로써 저희 같은 진짜 병행수입업자가 오해받는 형국입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고객 여러분은 최대한 공신력 있는 명품 플랫폼에서 제품을 구매하시기를 바라며, 인터넷에서 터무니없는 가격에 판매하는 제품은 대부분 가품이기에 이 점에 유의하시고 쇼핑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밀라코인터내셔널은 100% 정품만을 취급하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변화하는 트렌드를 공부하며 더 높은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남상현 대표는 모든 고객 문의를 빠른 답변으로 응대하는 동시에 유튜브 채널 ‘밀라코TV’를 통해 제품 검수 과정 및 해외 출장, 고객 리뷰 등을 담아냄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밀라코인터내셔널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올해는 중국 시장 진출의 원년
“밀라코인터내셔널은 예비창업자를 위한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컨설팅 시 예비창업자분들에게 강조하는 말은 ‘수입 명품시장은 단순히 리셀이 아닌 무역의 영역’이라는 말입니다. 이에 밀라코인터내셔널은 무역과 관련한 기본 지식부터 예비창업자분들이 직접 해외 업체와 거래하여 수입할 수 있는 모든 세팅을 돕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고환율시대에는 자신이 직접 해외 거래처와 일을 진행해야 중간 비용이 생략되는 등 경쟁력이 생기므로 그러한 부분에 대해서 자립하실 수 있게 풀 트레이닝을 제공하며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솔루션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라코인터내셔널은 올해를 중국 시장 진출의 원년으로 삼고 있다. 중국 현지 업체의 니즈에 최적화된 코스메틱 제품 및 겨울철 아우터 등을 중심으로 진출을 준비 중이며, 실제로 이달 말 첫 물량이 중국에 도착할 예정이다. 중국 현지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밀라코인터내셔널 남상현 대표. 앞으로도 밀라코인터내셔널이 신뢰를 바탕으로 한 투명 경영으로 국내를 넘어 중국 시장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해본다.
|